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디지털 바우처 플랫폼 체계(출처: 한국은행)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핀테크 전문기업 수호아이오(대표 박지수)가 한국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4년 블록체인 공공분야 집중·확산사업’의 일환인 이번 프로젝트는 CBDC 기반 디지털 바우처 관리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CBDC 활용성 테스트 사업은 한국은행이 추진 중인 새로운 디지털 화폐 인프라에 대한 기술 연구 프로젝트다. 이번 디지털 바우처 관리 플랫폼 구축은 CBDC의 실제 활용 사례를 테스트하는 중요한 단계로, 예금토큰을 통해 바우처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기존 바우처 시스템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투명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정부와 기업이 발행하는 다양한 바우처의 통합 관리와 부정 사용 방지, 그리고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수호아이오는 본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자사가 보유한 고급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계약의 생성, 검증, 배포를 전담하는 종합 관리 솔루션을 한국은행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수호아이오는 디지털 컴플라이언스 전문 기업으로서 이번 CBDC 사업에서 스마트 계약 검증 기술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2019년 설립 이후 ‘ODIN’ 등의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계약 검증 분야에서 이미 그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박지수 수호아이오 대표는 “수호아이오의 기술력으로 국가 차원의 CBDC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우리의 솔루션은 디지털 바우처 시스템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호아이오의 기술은 블록체인 기반의 유연한 시스템 구현을 통해 파편화된 기존 바우처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바우처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수호아이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금융과 디지털 자산 서비스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력 상품인 ‘터치스톤’을 통해 토큰화 자산 유통의 효율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4년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다. 수호아이오는 이번 CBDC 사업 참여를 통해 디지털 화폐 시스템 기술 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향후 해외 금융 기관들과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바우처 플랫폼의 글로벌 실용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박지수 대표는 “디지털 바우처와 CBDC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수호아이오의 검증된 기술력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수호아이오 소개
수호아이오(SOOHO.IO Inc.)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디지털 자산 상호운용 솔루션을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2018년 설립된 이래 자체 개발한 크로스체인 프로토콜과 첨단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왔다. 주요 제품으로는 금융기관의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운용 플랫폼 ‘터치스톤(Touchstone)’ 등이 있다. 수호아이오는 이더리움 공동창업자 조셉 루빈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업 컨센시스(ConsenSys)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삼성SDS, SK C&C, 금융보안원 등 유수의 기업 및 기관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2022년에는 글로벌 리서치기관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블록체인 금융 분야 주요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