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박윤규 제2차관이 구루미 전시 부스에 참여해 격려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윤규 제2차관, 이랑혁 구루미 대표이사
서울--(뉴스와이어)--구루미(대표이사 이랑혁)는 독일 베를린에서 9일 4일부터 6일까지 열린 ‘IFA(국제가전박람회)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구루미는 ‘구루미 캠스터디’와 ‘구루미 비즈’를 선보였다. 구루미 캠스터디는 ‘세상에서 가장 큰 온라인 스터디 카페’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함께 공부할 수 있으며, 이미 세계 60여개국에서 230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구루미 비즈는 화상 회의, 화상 교육, 화상 상담, 원격 의료가 가능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화상 서비스로 국내 7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이용하고 있다.
이랑혁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화상 서비스 문화가 정착되면서, 해외 기업·기관에서도 구루미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IFA 2022 전시 참여는 이런 세계적 트렌드 변화에 맞춰 구루미의 화상 서비스를 해외 기업들에 알리고, 해외 기업·기관들의 니즈를 파악해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하기 위한 교두보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구루미 전시 부스에는 국내외 기업이 방문해 구루미 솔루션 도입을 문의했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격려하기 위한 정부 기관장 및 관계자가 방문했다.
구루미는 2022년 세계 3대 ICT 전시회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2’와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22’에 참가해 글로벌 서비스 및 해외 진출을 위한 걸음을 했고, 이번 IFA 2022에 참가해 구루미만의 기술 소개·시연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했다.
구루미 개요
구루미는 2015년에 설립돼 구루미 Biz와 구루미 캠스터디를 운영하는 온택트 플랫폼 기업이다. “화상 기술로 세계인의 일상을 연결해 모든 인류가 가족과 같이 친근감을 느끼는 세상을 만든다”는 목표로 비대면 온라인 독서실 ‘구루미 캠스터디’ 서비스와 화상 회의, 화상 교육, 웹 세미나가 가능한 ‘구루미 Biz’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 70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화상 회의 및 대규모 교육을 위해 구루미 Biz를 이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국내 최대 규모 실시간 화상 교육 서비스로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한국교육개발원(KEDI)의 ‘교실온닷’ 서비스와 완벽한 보안이 요구되는 해군사관학교와 육군본부에 구루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구루미는 2018년 12월 비티씨인베스트먼트와 디캠프에서 6억원의 시드 투자와 2020년 8월 20억원 규모의 프리A 투자를 유치했으며, 최근 시리즈-A까지 완료해 누적 투자 금액은 46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