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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G ‘AI, 아시아 태평양 애플리케이션 개발 혁신’ 보고서 발간 - press test

ISG ‘AI, 아시아 태평양 애플리케이션 개발 혁신’ 보고서 발간

ISG 프로바이더 렌즈(ISG Provider Lens®) 보고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속에서 기업들이 빠른 코딩, 테스트 간소화, 품질 개선을 위한 새로운 도구를 도입 중이라고 밝혀

2025-10-22 17:35 출처: Information Services Group, Inc. (나스닥 III)

시드니, 호주--(뉴스와이어)--글로벌 AI 중심 기술 리서치 및 자문 회사인 인포메이션 서비스 그룹(Information Services Group, ISG)(나스닥: III)이 발표한 새로운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의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지보수(ADM) 운영에 AI를 빠르게 통합하면서 애플리케이션 구축, 테스트, 유지보수 방식이 변화하고 있다.

'2025년 ISG 프로바이더 렌즈 AI 기반 ADM 서비스 아시아 태평양 보고서(Provider Lens® AI-Driven ADM Services report for Asia Pacific)’는 점점 더 많은 기업이 레거시 시스템 현대화, 운영 효율성 개선, 소프트웨어 안정성 보장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AI 기반 ADM 서비스를 채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추세는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의 성장과 지역 내 많은 시장에서의 정부 지원으로 가속화되고 있다.

마이클 게일(Michael Gale) ISG 아시아 태평양 파트너 겸 지역 리더는 “지역 전반의 기업들이 운영에 AI 역량을 활용하기 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은 혁신과 첨단 기술에 점점 더 집중하는 AI 지원 ADM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허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역 기업들은 품질 향상, 릴리스 주기 단축,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AI 기반 개발 환경을 도입하고 있다. 이들이 채택하는 기술에는 버그 예측을 지원하는 생성 모델, 상세한 정적 코드 분석, 코드 스니펫 자동 생성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도구는 수동 작업을 줄여 인적 오류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코딩 프로세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든다. 그 결과 개발 파이프라인이 더욱 안정화되면 기업은 사용자에게 솔루션을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ISG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기업이 소프트웨어 테스트 프로세스에 AI 도구를 빠르게 통합하여 수동 품질 보증에서 자동화 테스트로의 중요한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AI 기반 시스템은 테스트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결함이 발생하기 쉬운 영역을 식별하며, 테스트 중 자가 치유 메커니즘을 적용해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 품질을 향상할 수 있다. 기업들은 AI와 머신러닝(ML)을 테스트 프레임워크에 통합함으로써 테스트 방법을 더욱 민첩하게 만들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이 레거시 시스템에서 새로운 아키텍처로 이동함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의 주요 트렌드가 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서도 AI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기업들은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가 어떻게 비즈니스 효율성과 경쟁력을 개선할 수 있는지 인식하고 있다. 많은 기업이 코드 리팩토링, 종속성 매핑, 오래된 소스 코드에서 비즈니스 로직 추출 등을 위해 AI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도구들이 모듈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환경으로의 더 빠른 마이그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있다.

마하르시 판디아(Maharshi Pandya) 보고서 수석 저자 겸 ISG 프로바이더 렌즈 리서치(ISG Provider Lens Research) 선임 수석 애널리스트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AI 도구의 가용성 증가는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디지털 혁신 물결과 일치한다”며 “지역 내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의 국가 리더들의 지원을 받아 이러한 혁신을 도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또한 AI 거버넌스의 지역적 발전과 AI 기반 관찰 가능성 및 예측 유지보수의 부상 등 아시아 태평양의 다른 ADM 관련 트렌드도 다룬다.

아시아 태평양 기업들이 직면한 ADM 관련 과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ISG의 조언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보려면 ISG Provider Lens® 포컬 포인츠(Focal Points) 브리핑을 여기에서 참조할 수 있다.

‘2025년 ISG Provider Lens®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지보수(ADM) 서비스 아시아 태평양 보고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아웃소싱 △애플리케이션 관리형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품질 보증의 3개 쿼드런트에서 36개 공급업체의 역량을 평가한다.

보고서는 액센추어(Accenture), 캡제미니(Capgemini), 코그니전트(Cognizant), DXC 테크놀로지(DXC Technology), HCL테크(HCLTech), IBM, 인포시스(Infosys), TCS,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 위프로(Wipro)를 각각 3개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했다.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와 플래닛(Planit)을 각각 1개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했다.

또한 딜로이트(Deloitte)는 ISG 정의에 따라 ‘유망한 포트폴리오’와 ‘높은 미래 잠재력’을 갖춘 기업인 ‘라이징 스타(Rising Star)’로 3개 쿼드런트에서 선정되었다. 히타치 디지털 서비스(Hitachi Digital Services)는 2개 쿼드런트에서 라이징 스타로 인정받았다.

보고서의 맞춤형 버전은 캡제미니(Capgemini)플래닛(Planit)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 경험 분야에서 LTI마인드트리는 AI 기반 ADM 서비스 공급업체 중 2024년 글로벌 ‘ISG CX 스타 퍼포머(ISG CX Star Performer)’로 선정됐다. LTI마인드트리는 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산업을 위한 최고의 품질 인증 프로그램인 ‘ISG 스타 오브 엑설런스(ISG Star of Excellence™)’ 프로그램의 일부인 ‘ISG 보이스 오브 더 커스터머(ISG’s Voice of the Customer)’ 설문조사에서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했다.

'2025년 ISG Provider Lens® AI 기반 ADM 서비스 아시아 태평양 보고서’는 구독자에게 제공되거나 이 웹페이지에서 일회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ISG Provider Lens™ 리서치 소개

ISG 프로바이더 렌즈 쿼드런트(ISG Provider Lens® Quadrant) 리서치 시리즈는 실증적인 데이터 기반 리서치 및 시장 분석과 ISG 글로벌 자문팀의 실제 경험 및 관찰을 결합한 동종 유일의 서비스 제공업체 평가이다. 기업은 적절한 소싱 파트너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상세 데이터와 시장 분석을 찾을 수 있으며, ISG 자문가는 이 보고서를 사용해 자신의 시장 지식을 검증하고 ISG의 기업 고객에게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다. 이 리서치는 현재 전 세계, 유럽, 그리고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영국, 프랑스, 베네룩스, 독일, 스위스, 북유럽, 호주, 싱가포르/말레이시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업체를 다루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시장이 추가될 예정이다. ISG 프로바이더 렌즈 리서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SG 소개

ISG(나스닥: III)는 글로벌 AI 중심 기술 리서치 및 자문 회사다. 세계 100대 기업 중 75개사를 포함해 900여 고객사가 신뢰하는 파트너인 ISG는 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분야의 오랜 리더로서, 현재 조직이 운영 우수성과 더 빠른 성장을 달성하도록 AI 활용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06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독점적인 시장 데이터, 공급업체 생태계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 그리고 고객의 기술 투자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돕는 전 세계 1600명 전문가의 전문성으로 유명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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