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디앱 클레임스왑,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꿈꾸는 위메이드, 클레이튼 생태계에 미칠 파급력에 업계 귀추 주목

2021-12-07 15:10 출처: 클레임스왑

클레이튼의 신규 디파이 서비스 클레임스왑(ClaimSwap)이 위메이드(Wemade)에서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7일 -- 클레이튼의 신규 디파이 서비스 클레임스왑(ClaimSwap)이 위메이드(Wemade)에서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양 사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블록체인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장기적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 클레임스왑은 클레이튼의 글로벌 DEX로 자리 잡고 서비스 고도화를 가속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주 사업 영역으로 하는 종합 게임 회사다. 게임과 함께 블록체인·메타버스·대체 불가능 토큰(NFT)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2020년 11월 출시한 미르4의 흥행과 함께 P&E (Play and Earn) 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위메이드가 투자한 클레임스왑은 올 12월 론칭하는 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Defi Protocol)이다.

주요 기능은 탈중앙화한 환경에서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 간 교환을 지원하는 것이다. 서비스 참여자들은 암호화폐 교환에 필요한 유동성을 직접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보상으로 프로토콜 운영 및 정책에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거버넌스 토큰 CLA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클레임스왑 담당자는 “유니스왑과 스시스왑이 이더리움 토큰 생태계를 폭발적으로 성장시켰던 것처럼 클레임스왑 출시 뒤 클레이튼 토큰 생태계가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클레이튼 기반의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가 출시되면서 클레이튼 생태계가 활기를 띠는 만큼,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는 위메이드와 투자 상대인 클레임스왑에 업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클레임스왑 개요

카카오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클레이튼 네트워크상에 론칭하는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임스왑은 12월 론칭을 앞두고 위메이드 및 여러 블록체인 벤처 캐피털(VC)에서 투자를 유치했다.

웹사이트: http://claimswap.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