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벤처러스, 히스토리벤처투자와 스타트업 공동 투자 및 육성 지원 위한 MOU 체결

2020-08-27 11:00 출처: 코맥스벤처러스

코맥스벤처러스와 히스토리벤처투자가 스타트업 공동 투자 및 육성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27일 -- 코맥스벤처러스 (대표 변우석)는 컴퍼니빌더형 액셀러레이터에 특화된 벤처투자 회사 히스토리벤처투자와 스타트업 공동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히스토리벤처투자는 약 1800억원 수준의 투자자산을 일임하고 있는 히스토리투자자문의 계열사다. 초기 투자부터 스케일업, 컨설팅, 후속투자, 상장까지 기업 성장 단계의 전 영역에 걸친 지원을 수행하고 스타트업 초기 발굴부터 스케일업, 상장까지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20년 4월 액셀러레이터 등록 신청을 완료했다.

현재 에이아이파트너스(인공지능 정시 입시예측 플랫폼), 제로투엔건축사사무소 (부동산 평가 플랫폼) 등에 투자를 집행했으며 코맥스벤처러스와 공동으로 인력 매칭 플랫폼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해 투자조합 설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향후 선발 기업의 초기 자금 지원, 팁스(TIPS) 프로그램 연계,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신용보증기금 등과 함께 융복합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코맥스벤처러스와 벤처 투자, 경영 및 투자 노하우, IPO 분야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히스토리벤처투자와의 협업이 스타트업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코맥스벤처러스는 50년 명문장수기업 코맥스 자회사로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이다. 초기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인 사업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술 기반·융합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초기 및 후속 투자 유치 부분을 강화해 스타트업의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한 융복합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건전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일조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iventur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