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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리테일의 중심, 독일 뒤셀도르프 ‘EuroShop 2026’ 60주년 ‘글로벌 리테일 페스티벌’ 열린다 - press test

세계 리테일의 중심, 독일 뒤셀도르프 ‘EuroShop 2026’ 60주년 ‘글로벌 리테일 페스티벌’ 열린다

60개국 1900여 개 기업 참가, 14개 홀에서 리테일 산업 전 영역 집중 조명
매장 설계, 조명, 리테일 테크놀로지, 푸드 서비스, 냉동·냉장 등 7개 디멘션 구성… 세계 주요 브랜드 대거 참가
국내 25개사 참가… ESL·POS·AI 등 디지털 리테일 혁신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연말까지 얼리버드 입장권 할인 프로모션

2025-11-17 10:00 출처: 라인메쎄

EuroShop 2023년 행사에는 전 세계 8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글로벌 리테일 페스티벌 독일 뒤셀도르프 세계 최대 리테일 전시회 ‘Euroshop 2026 (유로샵)’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리테일 전시회 ‘EuroShop 2026(유로샵 2026)’이 오는 2026년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EuroShop은 3년마다 열리는 세계 1위 리테일 전문 전시회로, 리테일·디자인 전문가들이 반드시 찾는 산업 대표 전시회로 꼽힌다. 2023년 행사에 54개국 1824개 기업이 참가하고 140개국 8만1484명이 방문했다.

AI·디지털화·지속가능성… 미래 리테일의 방향성 제시

EuroShop 2026은 AI/디지털화, 공감형(emotionalization), 지속가능성을 핵심 키워드로 내세우며, 미래 리테일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14개 전시홀 규모, 7개 영역에 걸쳐 리테일의 미래 조망

2026년 전시는 60개국 19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순 전시면적 약 10만㎡ 규모로 최신 솔루션을 선보인다. 전시 구성은 리테일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7개 디멘션으로 나뉘며, △매장 설계 및 스토어 디자인 △조명 △냉동 및 에너지 관리 △전시·이벤트 마케팅 △리테일 테크놀로지(EuroCIS) △리테일 마케팅 △푸드 서비스 장비로 구성된다. 전체 참가사 및 전시 품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리딩 기업 대거 참여, EuroShop 2026 혁신 기대감 높여

EuroShop 2026에는 전 세계 리테일 산업을 선도하는 주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최신 솔루션과 활용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umdasch, Wanzl, POS TUNING, TRILUX, 루미테크(LUMITECH), WIESHEU, MKN, 아르네(arneg), Epta, VFK Renzel, ORES display, 제브라(ZEBRA), Diebold Nixdorf, Partner Tech, Pixlip, Aluvision 등 글로벌 리딩 브랜드가 참가를 확정해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화가 가속되는 리테일 산업의 방향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6년, 한국 리테일 테크의 글로벌 도약 기대

2026년 EuroShop에는 솔루엠, 포스뱅크, 파트론이에스엘, 아임유, 포인트모바일, 피치에이아이, 포레스코 등 약 25개 국내 기업이 참가해 ESL(전자가격표시기), POS·키오스크, 산업용 PDA·RFID, 리테일 마케팅, 매장 조명, 현금·결제 솔루션, 각종 프린터 장비 등 폭넓은 리테일 솔루션과 리테일 테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바이어 수요가 높은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한국 기업들의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이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 전시존과 무대 프로그램, 60주년 맞이 다채로운 부대행사

7개 주요 무대에서는 AI, 스마트 리테일, 지속가능성, 감성 디자인 등을 주제로 세계 리테일 전문가들의 강연과 토론이 열린다. 전시장에서는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리테일 기술과 지속가능한 매장 솔루션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주요 투어는 △AI·자동화·스마트 스토어를 다루는 리테일 테크놀로지 투어 △친환경 자재와 재활용 소재를 소개하는 지속가능 매장 디자인 투어 △지능형 절전 기술을 다루는 에너지 관리·최적화 투어 등이다. EuroShop 60주년 기념 ‘뒤셀도르프 스토어 투어(Düsseldorf Store Tour, 유료)’에서는 도시 중심의 패션·푸드 매장을 탐방하며 브랜드 경험과 공간 디자인 등 최신 리테일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미래지향적 매장 콘셉트를 선보이는 디자이너 빌리지(Designers’ Village), 비주얼 머천다이징 특별 행사 신설(VM Experience), 리테일 외식 혁신을 주제로 한 ‘푸드 서비스 이노베이션 허브’, 조명 트렌드를 다루는 ‘이탈리안 라이팅 라운지’, 스타트업허브 등 다양한 특별관이 운영된다.

방문객 95%가 추천한 리테일 산업 대표 전시회

EuroShop은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리테일 산업의 영감과 교류, 비즈니스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 방문객의 47%가 새로운 공급처를 발굴하고, 95%가 높은 만족도와 재방문 의사를 밝혔던 만큼 EuroShop 2026은 글로벌 리테일 업계의 미래를 이끄는 중심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말까지 입장권 얼리버드 혜택 진행

티켓샵은 현재 오픈됐으며, 온라인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EuroShop 60주년을 기념해 올 연말까지 1일권을 기존 80유로에서 60유로로 할인 판매한다.

전시회 참관 관련 문의는 한국 대표부 라인메쎄(info@rmesse.co.kr)를 통하면 된다.

라인메쎄 소개

라인메쎄는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전시회 주최사 메쎄 뒤셀도르프 & 쾰른메쎄의 공식 한국 대표부다. 글로벌 TOP 5 전시사인 메쎄 뒤셀도르프는 1947년 설립 이래 약 5000개의 전시회를 진행해오고 있다. 메디카(MEDICA), K, 인터팩(interpack), 프로바인(ProWein), GMTN 등 매년 40개 이상의 산업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중 약 25개 전시회는 해당 업계 최고의 이벤트로 관련 전문가들이 반드시 참석하는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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