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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넘버 원 메이크업 브랜드 케이트, 아시아에서 비즈니스 및 브랜드 인지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 시작 - press test

일본 넘버 원 메이크업 브랜드 케이트, 아시아에서 비즈니스 및 브랜드 인지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 시작

일본 메이크업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지역적 입지 강화

2025-07-15 09:55 출처: Kao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4452)

도쿄, 일본--(뉴스와이어)--카오(Kao Corporation)(TOKYO:4452)가 자사의 세계적인 메이크업 브랜드 케이트(KATE)를 화장품 포트폴리오 내의 전략적 성장 동력으로 확인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글로벌 샤프 탑(Global Sharp Top)’ 비즈니스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려는 회사의 야망과 일치한다. 이러한 비전에 따라 카오는 케이트의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이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케이트는 그림자와 빛에 대한 일본의 문화적 인식에서 깊은 영감을 받은 기술인 자사의 시그니처 ‘섀도우 강화 메이크업(Shadow Enhancing Makeup)’ 철학의 적용 범위를 넓힐 것이다. 일본의 넘버 1 메이크업 브랜드*1로서의 역할을 통해 케이트는 일본의 상징적인 문화 콘텐츠와 협력하여 일본 메이크업 문화의 풍요로움과 일본 유산의 더 광범위한 정수를 세계 무대에서 선보일 것이다.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케이트는 몰입형 UX 경험을 통해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트 도쿄 시부야 사쿠라 스테이지(KATE TOKYO Shibuya Sakura Stage)의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특히 아시아 전역에서 글로벌 성장을 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시아에서의 브랜드 확장 전략

1997년 창립 이래 케이트는 ‘더 이상 규칙은 없다(NO MORE RULES)’는 슬로건을 주창하며 트렌드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 섀도우 강화 메이크업 기법의 선구자로 인정받는 케이트는 빛과 그림자의 상호작용을 통해 눈에 띄는 얼굴 입체감과 표정을 만든다.

케이트는 일본 넘버 1 메이크업 브랜드*1로 자리매김하며 일본 메이크업 문화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 브랜드는 이제 메이크업 문화가 일본과 많은 유사점을 공유하고 눈 화장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아시아 전역의 소비자에게 시그니처 메이크업 기술을 확장하고 있다. 일본 메이크업 문화의 저명한 홍보대사로서 이 브랜드는 국경을 초월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개성과 자신감을 지속적으로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INTAGE SRI+의 설문조사: 2021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메이크업 시장의 누적 판매액

6월: 인기 애니메이션 ‘주주츠 카이센 히든 인벤토리/프리머추어 데스(JUJUTSU KAISEN Hidden Inventory / Premature Death)와의 콜라보레이션’*2

케이트는 6월 2일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은 만화 애니메이션 시리즈 주주츠 카이센과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하게 됐다. 세심하게 디자인된 제품을 통해 관습을 깨고 창의적인 자기 표현을 육성하는 데 전력하는 것으로 유명한 케이트는 사용자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상징적인 인물인 사토루 고죠(Satoru Gojo)의 강렬한 시선을 강조하는 인상적인 장면에 의해 영감을 받은 패키징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한정판 제품 컬렉션을 소개한다. 컬렉션은 6월 2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은 당신의 자신감을 조절하는 가장 강력한 기술입니다’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이 콜라보레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메이크업의 혁신적인 잠재력과 창의적 가능성을 강조한다.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사토루 고죠가 등장하는 전용 포토 스폿을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케이트 도쿄 시부야 사쿠라 스테이지에 설치한다. 또한 케이트의 공식 웹사이트에 특별한 마이크로사이트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포괄적인 ‘오프라인과의 온라인 머지(Online Merges with Offline, OMO)’ 전략을 활용하여 엑스(X), 인스타그램(Instagram) 및 틱톡(TikTok)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매장 내 경험 및 캠페인 비디오 콘텐츠와 원활하게 통합하여 사용자 상호 작용 및 참여를 극대화한다.

한정판 주주츠 카이센(JUJUTSU KAISEN) 콜라보레이션 제품 라인업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46sLwBR)

*2 © Gege Akutami / Shueisha, JUJUTSU KAISEN Project

7월: ‘라이츠 온 섀도우(LIGHTS ON SHADOW)’ 일본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7월에 케이트는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 있는 유명 일본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할 예정이다. ‘섀도우 강화 메이크업은 차원을 초월하다’는 주제를 중심으로 하여 이 캠페인은 하이라이트와 섀도우를 전문적으로 적용하여 2차원과 3차원을 연결하는 놀라운 아름다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셰이딩 기법을 위해 디자인된 아이섀도우와 눈썹 아이템을 포함하는 제공 제품을 선보이는 것 외에도, 이 캠페인은 초현실적인 시각 기법을 통해 개인의 개성을 드러내고 자신감을 얻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묘사할 예정이다. 현지 브랜드 홍보대사는 대만과 태국과 같은 주요 아시아 시장에 임명되어 일본 메이크업 예술의 문화적 내러티브와 범위를 확대할 것이다.

9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niversal Studios Japan)과 공동 개발한 차세대 산책형 명소

9월 5일 케이트는 국내외 방문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케이트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함께 새로운 명소인 위치스 업 하우스 18(Witches of House 18): 비위칭 맨선 업 이모션(Bewitching Mansion of Emotion)을 공원의 할로윈 호러 나이트 이벤트의 일부로 공동으로 만들 것이다.

이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과 공식 이벤트 파트너 간에 지끔까지 최초의 명소 공동 개발을 나타낸다. ‘내면에 숨겨진 자아를 풀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이 경험은 4명의 마녀의 안내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끌어내어 새로운 차원의 자아를 드러내게 한다. 케이트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특별한 놀라움과 창의적인 자유를 발휘하게 하여 손님들이 최고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케이트는 지속적인 미디어 홍보에 참여하고 독특한 소비자 경험을 창출함으로써 아시아 전역에 걸쳐 일본 메이크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다. 아시아의 넘버 1 메이크업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카오는 자신의 더 광범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케이트의 시장 입지를 강화하여 ‘글로벌 샤프 탑(Global Sharp Top)’ 화장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전력하고 있다.

관련 정보

케이트 공식 브랜드 웹사이트

케이트가 첫 글로벌 플래그십 매장을 공개한다(2024년 7월 언론 보도)

주주츠 카이센 공식 TV 에니메이션 웹사이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공식 웹사이트

KATE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niversal Studios Japan)의 공식 이벤트 파트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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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 소개

일본에 본사를 둔 퍼스널 케어 및 가정용품, 화장품 및 특수 화학 물질 제조업체인 카오는 모든 사람과 지구의 생명을 위한 보살핌과 풍요를 제공하는 고부가가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든다. 어택(Attack) 세탁 세제, 비오레(Bioré) 및 예르겐스(Jergens) 스킨 케어 제품, 로리에(Laurier) 위생 제품, 큐렐(Curél) , 센사이(SENSAI) 및 몰튼 브라운(MOLTON BROWN) 화장품 및 오리베(Oribe) 헤어 케어 제품과 같은 자기 브랜드들을 통해 카오는 아시아, 미주,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에서 사람들의 일상 생활의 일부이다. 폭넚은 범위의 산업에 기여하는 자신의 화학 사업과 결합하여 카오는 연간 약 1조6300억엔의 매출을 거두고 있다. 카오는 전 세계적으로 약 3만26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30년 이상의 혁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카오 그룹(Kao Group)은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제품의 환경 발자국을 적극적으로 줄일 책임을 진다. 이는 2019년에 출범한 카오의 ESG 전략인 기레이 생활양식 계획(Kirei Lifestyle Plan)에 명시되어 있다. 추가 정보: 카오 그룹 웹사이트.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603453681/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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