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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와이어)--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를 보험 업무 처리에 활용할 수 있는 ‘행정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정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란 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필요한 행정서류를 모바일 ‘본인 인증’과 ‘공공 마이데이터 제공 요구’를 통해 공공 마이데이터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로써 고객은 더욱 간편하고 신속하게 보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예컨대 기존의 본인부담상한제 업무 심사를 위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해외 장기체류 환급금 심사를 위한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 등과 같은 행정서류를 고객이 직접 발급받아 제출할 필요 없이 공공 마이데이터로 제출이 가능해진다. 또한 개인 대출에 필요한 소득금액 증명, 납세증명서 등과 같은 행정서류들도 공공 마이데이터로 제출할 수 있도록 연내에 추가될 예정이다.
행정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는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업무 담당자 입장에서도 서류를 FAX, 이미지 등으로 전달받아 직접 확인하고 수기로 입력 처리하는 것이 아닌 데이터로 수신해 업무 화면에 자동 계산돼 입력되도록 처리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역시 크게 증가시킬 수 있게 됐다.
KB손해보험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지속적인 적용 영역 확대로 고객 편의성 증대 및 직원 업무 효율성 개선에 힘쓸 것이며, 종이 서류 감소 및 보관 비용 절감 등 ESG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 6월 금융 마이데이터 공공정보를 활용한 ‘마이공공정보’ 서비스를 오픈한 데 이어 ‘행정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까지 출시함으로써 금융에 이어 공공까지 보험 업계 마이데이터 활용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또한 향후 공공 마이데이터 고도화 및 금융 마이데이터 2.0 적용을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