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ams OSRAM의 8채널 915nm SMT 펄스 레이저 ‘SPL S8L91A_3 A01’
서울--(뉴스와이어)--지능형 센서 및 이미터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ams OSRAM(한국 대표 강석원)은 자율 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혁신적인 8채널 펄스 레이저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 주요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이 레이저는 시스템 설계를 단순화하고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장거리 LiDAR 시스템의 효율과 안정성을 강화한다.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고성능의 8채널 915nm SMT 펄스 레이저인 ‘SPL S8L91A_3 A01’은 승용차, 트럭, 로봇 택시와 같은 자율 주행차용 LiDAR 시스템에 통합돼 운전, 내비게이션, 데이터 처리 성능을 향상시킨다.
SPL S8L91A_3 A01은 자율 주행용 장거리 고해상 LiDAR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세계 최초의 AEC-Q102 인증 8채널 단면 발광 레이저(edge-emitting laser, EEL) 출시로, 이제 시스템 개발자는 ams OSRAM의 더욱 다양해진 적외선 부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 신제품은 최대 1000와트의 광출력 성능과 최대 30%의 효율을 제공한다.
자율 주행은 미래 기술과 관련해 가장 많이 논의되는 주제 중 하나다. 자율 주행의 발전에 있어서 대부분의 시스템 제공회사는 LiDAR를 필수 기술로 꼽는다. ams OSRAM은 20년 이상 자동차 LiDAR용 펄스 적외선 레이저의 개발과 생산을 주도해왔다. ams OSRAM은 현재 이 분야와 관련해 20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경험과 품질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증거다. SPL S8L91A_3 A01은 자동차 LiDAR 기술에 대한 ams OSRAM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게 추가된 최신 제품군이다.
최첨단 적외선 고출력 SMT 레이저인 SPL S8L91A_3 A01은 LiDAR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됐으며, 모놀리식으로 통합된 8채널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 이 혁신적인 구성은 레이저 채널당 125W(총 피크 광출력 1000W)를 제공해 고속도로 자율 주행에 중요한 장거리 LiDAR 시스템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레이저에는 개별적으로 어드레싱 가능한 양극(anode) 4개가 있으며, 각 양극은 2개의 병렬 작동 레이저 채널에 연결돼 있다. 이 어드레싱 기능은 제품 설계에 유연성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단일 레이저 패키지를 채용해 더욱 콤팩트하고 효율적인 설치가 가능하며, 여러 구성 요소 간 정렬이 필요하지 않아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이러한 통합은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최종 제품의 신뢰성과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레이저 설계에는 ams OSRAM 고유의 파장 안정화 기술이 사용됐으며, 이 기술은 온도 변화로 인한 파장 변화를 최소화해 LiDAR 시스템의 신호 대 잡음비(SNR)를 향상시킨다.
SPL S8L91A_3 A01은 자동차 업계의 엄격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AEC-Q 인증 표준이 규정하고 있는 기준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적합성을 보장한다. 레이저의 QFN 패키지는 견고한 설계의 핵심으로, 자동차의 가혹한 환경을 견디는 내구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승용차, 트럭 또는 로봇 택시와 같은 자율 주행차의 LiDAR 시스템에 통합돼 운전, 내비게이션 및 데이터 처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새로운 레이저는 로보틱스, 감시, 스마트 시티, 라스트마일 배송과 같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ams OSRAM의 클레멘스 호프만(Clemens Hofmann) LiDAR 부문 수석 엔지니어는 “우리의 새로운 8채널 레이저 모듈은 자율 주행 업계의 게임 체인저”라고 강조하고 “이 모듈은 시스템 설계를 단순화하고 성능을 향상시켜 장거리 LiDAR 시스템을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만들며, ams OSRAM 고유의 첨단 파장 안정화 기술을 통합해 다양한 작동 조건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SPL S8L91A_3 A01은 올 가을 출시될 예정이다. LiDAR 및 자율 주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ams-osram.com/application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s OSRAM 소개
ams OSRAM 그룹(SIX: AMS)은 지능형 센서 및 이미터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빛에 지능을 더하고 혁신에 열정을 더해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다. 11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ams OSRAM의 핵심 역량은 센서와 광원 기술과 관련한 상상력, 엔지니어링에 대한 전문 지식, 그리고 글로벌 산업 역량에 있다. 우리는 자동차, 산업, 의료 분야의 고객들이 시장경쟁력을 유지하고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을 줄이면서 건강, 안전, 편의 측면에서 삶의 질을 유의미하게 향상시키는 혁신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는 획기적인 혁신을 창출하고 있다. 세계 2만1000명 이상의 ams OSRAM 직원들은 더욱 안전한 여행과 정확한 의료 진단을 가능하게 하고, 일상 소통의 순간을 더욱 풍요롭게 하기 위해 센싱, 조명, 시각화의 혁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며, 1만5000개가 넘는 특허의 등록과 출원이 이러한 우리의 노력을 보여준다. 오스트리아 그라츠 프렘슈테텐과 독일 뮌헨 두 곳에 본사를 두고 있는 ams 그룹은 2022년 총 48억유로를 훨씬 넘는 매출을 달성했으며, 스위스 증권거래소에 ams-OSRAM AG (ISIN: AT0000A18XM4)로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