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시카고--(뉴스와이어)--CGA가 제공하는 NIQ가 주류판매업소 통계(On Premise Measurement, OPM)를 전 세계로 확장하고 있다. 주류판매업소는 전 세계 음료 주류 매출의 61%를 차지하기 때문에 브랜드 소유자가 이 채널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을 중시할 수밖에 없다. 주류판매업소는 브랜드 자산과 장기적인 소비자 충성도를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주류 브랜드가 다른 FMCG 카테고리에 비해 자체 개발 상품(private label)의 위협을 전반적으로 덜 받은 것도 부분적으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주류판매업소 이외에서 판매되는 자체 개발 상품은 전체 매출의 10% 미만을 차지한다(다른 FMCG 카테고리에 비해 훨씬 낮은 수치).
소비자와 연결되고 좋은 품질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전략과 활성화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가치를 가졌다는 인상을 심어주고, 주류 브랜드와 주류판매업소가 모두 장기적으로 성공하는 데 있어 관건이 된다.
CGA가 제공하는 NIQ 주류판매업소 연구의 주요 하이라이트:
· 지난 3개월 동안 전 세계 법적 음주 연령(LDA)* 소비자의 83%가 주류판매업소를 방문했으며, 62%는 매주 방문했다.
· 대부분의 소비자가 작년보다 재정적으로 더 악화되었다고 느끼고 있음에도 전 세계적으로 방문자 수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 주류판매업소는 친구, 사랑하는 이들과 교류를 촉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방문 이유 중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3가지는 가족 및 친구들과의 교류, 축하, 즐거운 시간 보내기 등으로 나타났다.
· 주류판매업소는 전 세계 음료 주류 매출(와인 제외)의 61%를 차지한다.
· 방문 횟수는 안정적이지만 맥주, 몰트 음료(malt beverages), 사과 증류주(cider)의 글로벌 주류판매업소 판매량은 12개월 동안 4.0% 감소했다. 증류주는 7.6% 하락했다.
· Z세대와 젊은 밀레니얼세대(34세 이하)가 향후 3개월 동안 주류판매업소 방문 횟수를 늘릴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전체 주류판매업소 방문자의 순 증가율이 14pp인 것에 비해 27pp 증가했다.
*LDA(Legal Drinking Age) - 법적 음주 연령
OPM 솔루션은 알코올 섭취량 절제를 포함한 주류판매업소 선호도 변화라는 현황에 대응하여 매출을 늘리기 위한 기업의 전략을 지원한다. OPM과 함께 NIQ가 38개 시장의 3만 명의 주류판매업소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의 주류판매업소 방문 횟수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소비자와 술의 관계는 혼재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3분의 1(37%)이 넘는 소비자는 12개월 전보다 술을 덜 마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X세대와 빈번하지 않은 주류판매업소 방문객은 알코올 섭취를 줄일 가능성이 높다.
NIQ의 주류판매업소 통계(OPM) 서비스는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가 카테고리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집중 조명한다. 지난 12개월 동안 전 세계 맥주, 맥아 음료 및 사과 증류주 판매량은 4.0% 감소한 반면, 가격 상승으로 인해 금액 기준으로는 0.4% 증가했다. 이와 대조적으로 증류주는 판매량과 금액 기준으로 각각 7.6%와 3.4% 감소했다. 주요 시장에서 브랜디, 럼, 진의 판매량이 특히 급감한 반면 테킬라, 보드카 등 다른 주류의 실적은 더 나아졌다.
NIQ의 글로벌 고객 담당 상무이사 필 테이트(Phil Tate)는 “이번 연구는 주류판매업소의 역할이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주류 소비는 감소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바, 펍, 레스토랑은 여전히 소비자 생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절주가 주류 실적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사람들의 음주 선호도 변화가 다른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주류판매업소는 브랜드 자산을 성장시키기 위해 중요한 채널이며, 이곳에서 기억에 남는 순간을 연상하도록 만드는 것이 체험과 충성도를 확보하는 강력한 방법이다. 일부 소비자의 비용 압박이 완화되고 특히 젊은 성인의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향후 수개월, 수년 동안은 상당한 성장 여력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소비량은 감소하고 있지만 낙관적인 전망이 가능한 이유는 사람들은 여전히 밖에 나가고 싶어 하고, 2024년 하반기에는 소비를 늘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주류판매업소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로서 소비자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때문에 브랜드들은 이곳에서 소비자와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다.
NIQ의 설문조사에 참여한 전 세계 소비자 중 1/4(26%)이 향후 3개월간 주류판매업소 방문 빈도를 늘릴 것이라고 답하여 외출 횟수를 줄이겠다는 응답자(12%)의 두 배가 넘었다. Z세대는 방문 횟수를 늘릴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OPM 소개
NIQ의 OPM 서비스는 여러 지역에 걸쳐 주류판매업소(On Premise)에서 브랜드 및 카테고리 판매 실적을 측정한다. OPM을 통해 브랜드 소유자는 성장을 이끄는 시장 트렌드를 알아내고, 브랜드 성과를 평가하고, 점유율을 추적할 뿐만 아니라 성장 기회를 파악하고 경쟁을 평가할 수 있다.
OPM은 2022년 NIQ가 인수한 주류판매업소 연구 전문 기업 CGA가 제공한다. OPM은 CGA가 영국과 미국에서 수년에 걸쳐 개선을 거듭함으로써 지역 및 채널별 판매, 유통, 가격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하여 브랜드들이 여러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호주,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 주요 국가로 확대되었으며, 곧 한국까지 확장될 계획이다.
CGA의 OPM 서비스가 제공하는 NIQ 솔루션 및 기타 해외 시장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NIQ 소개
닐슨IQ(NIQ)는 세계 일류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벽한 이해를 제공하고 성장을 향한 새로운 경로를 제시한다. 2023년 NIQ와 GfK의 합병을 통해 독보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두 업계 리더가 뭉쳤다. 현재 NIQ는 95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GDP의 97%를 담당하고 있다. 최첨단 플랫폼을 통한 고급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총체적인 리테일 판독과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로 NIQ는 Full View™를 제공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