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윌밍턴, 델라웨어--(뉴스와이어)--의류 및 퍼스널 케어 산업을 위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다이렌 케미컬(Dairen Chemical Corporation, DCC)과 의향서를 체결하고 1,4-부탄디올(BDO) 브랜드인 QIRA®를 특허 바이오 LYCRA® 섬유의 주성분인 저영향 PTMEG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다이렌은 이 저영향 바이오-PTMEG를 대규모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기업이 될 것이다.
2022년 9월 라이크라 컴퍼니와 Qore®는 협력을 통해 QIRA®로 만든 바이오LYCRA® 섬유를 생산한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이제 DCC가 이 특별한 협업에 합류하여 QIRA®를 바이오-PTMEG로 전환한다. 이 고유한 PTMEG는 LYCRA® 섬유의 재생 가능한 부분을 구성하고 섬유 함량의 70%를 차지하며, 라이크라 컴퍼니의 엄격한 사양에 따라 독점적으로 제작되고 있다. DCC는 저영향 알릴 알코올 공정을 통해 천연가스나 석탄으로 생산한 제품보다 더 청정하고 탄소발자국이 적은 현존하는 가장 낮은 영향의 PTMEG를 생산하는 기술을 개척했다.[1]
라이크라 컴퍼니, Qore®, DCC는 연구개발, 건강 및 안전, 지속가능성, 보존을 위한 공동의 노력으로 단합했다. 이번 일을 기념하여 라이크라 컴퍼니의 최고 브랜드 및 이노베이션 책임자인 스티브 스튜어트(Steve Stewart)가 DCC에 그린 파트너 어워드(Green Partner Award)를 수여했다. 이 상은 DCC의 끊임없는 지속가능성 노력과 환경 영향이 적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인정한 것이다.
DCC 회장 린쉔퉁(Mr. Lin Shean-Tung)은 “양사의 협력은 환경을 고려한 생산 활동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며,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세계 최고의 친환경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공동의 노력에 의해 추진될 것”이라며 “지속가능성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지구의 미래를 위한 의무이다. 그린 파트너상을 수상하고 라이크라 컴퍼니와 함께 업계에서 지속가능한 관행을 발전시키는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5년 초에 출시되는 QIRA®로 만든 특허받은 바이오 LYCRA® 섬유는 세계 최초로 대규모로 생산되는 재생 가능한 스판덱스가 될 것이다. 매년 재생 가능한 옥수수 또는 마치종 옥수수를 사용한 초기 스크리닝 계산에 따르면 이 LYCRA® 섬유의 탄소발자국은 일반 LYCRA® 섬유에 비해 최대 44%[2]까지 감소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것을 나타났다. 또한 이 섬유는 기존 LYCRA® 섬유와 동등한 성능을 제공하므로 공장, 브랜드 및 소매업체가 쉽게 대체할 수 있다.
스튜어트는 “DCC와 협력하여 QIRA®로 만든 바이오 LYCRA® 섬유를 시장에 출시하고, 보다 지속가능한 가치 사슬을 만들어 가는 공동의 비전을 실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옥수수의 바이오 원료 사용과 풍력으로 가동되는 최첨단 QIRA® BDO 시설에서의 전환, 그리고 DCC의 저영향 공정을 이용한 PTMEG로의 전환을 결합할 경우 생산 단계에 진입하면서 추가 감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다이렌은 수년 동안 원자재 관리, 폐기물 제거, 프로세스 개선,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성 노력을 입증해왔다. 또한 자사 제품에서 경쟁사 제품보다 훨씬 낮은 탄소 배출량을 달성했다.
라이크라 컴퍼니의 글로벌 소싱 및 조달 담당 부사장인 사이먼 추앙(Simon Chuang)은 “지속가능성은 요건 충족에서 경쟁 우위 확보로 발전해왔다”며 “우리는 의미 있는 지속 가능성 노력을 수용하고 추진하는 DCC와 같은 공급 파트너를 선정하고, 홍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lycra.com/qira에서 QIRA®로 만든 바이오 LYCRA® 섬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1] 2023년, 대표적인 다이렌 PTMEG 제조 시설에 대한 크래들 투 게이트 스크리닝 PCF의 추정치(Estimate from Cradle-to-Gate Screening PCF for a representative DAIREN PTMEG manufacturing facility),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DNV Business Assurance Co., Ltd) 작성.
[2] 대표적인 LYCRA® 섬유 제조 시설에 대한 크래들 투 게이트 스크리닝 LCA 추정치(Estimate from Cradle-to-Gate Screening LCA for a representative LYCRA® fiber manufacturing facility), 2022년 6월, 램볼 아메리카 엔지니어링 솔루션(Ramboll Americas Engineering Solutions, Inc.) 작성.
라이크라 컴퍼니 소개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 및 퍼스널 케어 산업을 위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혁신하고 생산하는 기업으로, 선도적인 소비자 브랜드인 LYCRA®, LYCRA HyFit®, LYCRA® T400®, COOLMAX®, THERMOLITE®, ELASPAN®, SUPPLEX®, TACTEL® 등을 소유하고 있다. 미국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를 둔 라이크라 컴퍼니는 지속가능한 제품, 기술 전문성, 마케팅 지원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라이크라 컴퍼니는 편안함과 지속적인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고유한 혁신을 개발하여 고객의 제품에 가치를 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자세한 내용은 lycr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Qore® 소개
카길(Cargill)과 HELM의 합작 투자를 통해 설립된 Qore®는 일류 브랜드들이 화석 기반 화학물질을 바이오 유래 중간체로 대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합작 투자의 핵심은 차세대 바이오 유래 1,4-부탄디올(BDO)인 QIRA®의 생산이다. 식물성 당의 발효를 통해 생물학적으로 만들어진 QIRA®는 오늘날 널리 사용되는 전통적인 화석 원료로 만든 화학 중간체를 대체할 경우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86%까지 줄일 수 있다. 바이오 유래 QIRA®는 화석 원료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환경적 성능이 훨씬 뛰어나다. Qore® 및 QIRA®는 Qore® LLC의 상표이다. 자세한 정보 및 문의 사항은 https://www.myqira.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이렌 케미컬(DCC) 소개
1979년에 설립된 다이렌 케미컬(DCC)은 아세틸 및 알릴 화학물질을 제조하는 선도적인 기업이다. 2019년 6월부터 린쉔퉁이 회사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다. DCC는 아시아에서 7개의 생산 공장을 운영하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비닐 아세테이트 모노머, 비닐 아세테이트 에틸렌(VAE) 에멀전, VAE 재분산성 분말, 알릴 알코올, 1,4-부탄디올 및 PTMEG가 있다. 대만 타이베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만,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 생산 현장을 운영하고 있다. 린 회장의 리더십 아래 DCC는 국제 활동을 확대하고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LYCRA®는 The LYCRA Company의 상표이다.
QIRA®는 Qore®의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72813/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