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더스트리4.0협회(회장 박원주)는 ‘글로벌 디지털 제조혁신 컨퍼런스’를 4월 2일(화)부터 3일(수)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기업 및 글로벌 기업이 함께 글로벌 업계가 직면한 공통 이슈(글로벌 공급망 재편, 생산성 감소, 탄소중립)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B2B 중심의 컨퍼런스다.
이 컨퍼런스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심토스(SIMTOS) 2024’와 함께 개최된다. SIMTOS는 1984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2024년 전시회는 제조기술의 디지털화에 따라 기존 단위 제품 위주의 전시에서 생산공정 중심의 전시로 진화했다. 또한 올해부터 로봇 및 디지털 전시회의 특별전(M.A.D.E in SIMTOS)을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산업계 리더들이 제시하는 제조업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이후의 공급망 재편, 초고령화로 인한 생산성 감소, 탄소중립 등 글로벌 제조업계가 직면한 공통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외 디지털 제조기술 전문가들이 내한해 기조연설을 하며, 국내외 기업의 솔루션 및 실제 운영사례 등 발표를 통해 기계산업 및 주요 산업의 구체적인 적용방안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4월 2일과 3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글로벌 디지털 제조혁신 컨퍼런스’는 오전에 글로벌 선도 기업과 연구소의 기조연설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국내외 주요기업의 디지털 솔루션과 사례발표로 구성된다.
먼저 4월 2일 오전에는 ‘로봇대응 자동화 기술과 탄소중립 대응 솔루션’을 주제로 한 유럽 최대의 응용과학 연구소인 독일 프라운호퍼(Fraunhofer) 연구소 올라프 자우어 박사의 ‘제조산업의 지속가능하고 상호운용이 가능한 데이터 생태계’에 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일본 DMG MORI사 모리 마사히코 회장의 ‘머시닝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강연과 독일 지멘스 본사의 프랭크 스테파니 머신툴 CEO의 ‘공작기계산업의 미래와 디지털 트윈의 역할’에 대한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이후 오후 세션에서는 국내외 주요기업의 디지털제조 사례와 솔루션을 중심으로 전문강연이 진행되며, 한국 지멘스의 ‘디지털 트윈과 지속가능한 포트폴리오’에 대한 강연과 제조 데이터 AI 플랫폼 전문기업인 인터엑스의 ‘지능형 공작기계를 위한 온 디바이스 AI’ 관련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서 한국야스카와전기의 시이나 알버트 대표와 경남 테크노파크의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4월 3일은 ‘디지털 생태계와 디지털 기술’을 주제로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의 송병훈 센터장, 독일 기계산업협회(VDMA)의 라인하르트 하이스터 박사, IFM 일렉트로닉스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하이스터 박사는 독일 포럼 인더스트리4.0의 대표로서 데이터 스페이스 기반의 매뉴팩처링-X에 대한 유스케이스를 발표하며, 이를 통해 한-독 제조업계의 협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세션에는 디지털 플랜트 기술정보솔루션 기업인 POMIT의 ‘국내 디지털 트윈과 산업 메타버스의 활용’ 솔루션 강연, 한국 미쓰비시 오토메이션의 강연 및 현대오토에버의 ‘설비가동율 향성을 위한 예지보전 솔루션 CMS/PHM’ 관련 강연, 코너스의 ‘탄소배출저감 플랫폼 개발을 위한 알테라 AI 엔진과 인텔리 트윈 솔루션 활용’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행사 참여는 SIMTOS 홈페이지(www.simtos.org) 및 한국인더스트리4.0협회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인더스트리4.0협회 소개
한국인더스트리4.0협회는 ‘기업 중심의 인더스트리4.0 혁신’ 플랫폼 제공을 통한 대한민국 제조업 혁신에 기여하고자 2015년 설립됐다. 우리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대비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디지털제조 역량 강화 교육, 제조혁신 자문, 국내 기업의 테스트베드를 통한 국제 시장 표준 인증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인더스트리4.0 관련 세미나 및 국제행사 개최, 독일·일본·미국 등 제조 선진국 벤치마킹, 교육 및 컨설팅, 저술 등 국내 제조업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심토스(SIMTOS) 2024’ 전시회 기간에 유일하게 해외 연사 초청을 통해 디지털제조혁신 관련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심토스 전시회의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인더스트리4.0협회에는 인공지능 및 디지털트윈 기술을 제조업에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인더스트리4.0의 핵심 기술,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보유한 국내외 공급기업들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본 협회는 미국 산업 IoT 컨소시엄(IIC)과 디지털트윈 컨소시엄(DTC)의 한국지역 공식 파트너 협회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