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27일부터 우리동네GS 모바일 앱(이하 ‘앱’이라 함)을 통해 배달과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1+1, 2+1 등이 적용된 행사 상품을 주문할 때 증정품을 바로 주문하지 않고 앱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GS25는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정품을 앱에 보관할 수 있게 한 서비스를 2011년 업계 최초로 특허 출원하고 운영해왔는데, 이번에 배달과 픽업 주문 시에도 증정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가능케 했다.
GS25는 앱을 통한 배달서비스와 픽업 서비스를 각각 2021년 6월, 2022년 10월에 론칭해 운영 중이다. 올해 1~2월 동안 서비스 주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배달이 77.0%, 픽업이 420.4%로 각각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GS25는 편의점 배달·픽업 주문객이 늘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론칭했고 이를 통해 배달·픽업 주문 시, 증정 상품 재고가 없어 전체 주문 건의 취소로 이어지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GS25에서 최근 3개월 동안 배달·픽업을 통해 가장 많이 주문된 상품은 △치킨25쏜살치킨 △공간춘쟁반짬짜면 △펩시콜라제로라임 △넷플릭스점보팝콘 △버드와이저대캔 순이었고, 1회 구매 시 평균 품목 수와 가격은 각각 7.6개, 2만1400원 수준이었다.
GS25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퀵커머스와 관련한 차별적 고객 편의 기능을 지속 개발해 1만7000여 매장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핵심적 O4O 마케팅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전진혁 GS25 퀵커머스실장은 “편의점 배달, 픽업 주문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보편화됨에 따라 증정품 보관 기능까지 탑재토록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동네GS 앱이 합리적 소비를 위해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