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코스닥 307870, 대표이사 안태일)이 미국 반려동물 서비스 기업 XOOX LAB Inc.와 손잡고 펫코노미 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홍보에 나선다.
비투엔은 반려동물 전용 앱 ‘XOOX’ 제작사인 미국 XOOX LAB Inc.와 펫코노미(반려동물 경제) 시장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역의 대대적인 홍보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국내 반려동물 구호 사회적 기업과 공동 주관할 예정이며, 버려진 반려동물의 구호와 유기된 동물의 입양을 위한 목적으로 내달 중순 진행된다.
실제 최근 7년간 국내 유기 동물의 증가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발표된 ‘국내 유기 동물 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논문에 따르면 유기 동물은 2015년 8만2100마리에서 2021년 기준 11만8273마리로 급격히 늘어났다. 이중 강아지가 71.6%로 전체 점유율이 가장 높았으며 고양이는 27.1%를 차지했다.
나아가 유기견이 입양되는 비율도 해마다 감소하고 있다. 통상 현행 국내 유기 동물 구호 정책은 각 지자체에서 10일~20일 정도의 기간 동안 보호하다가 소유주가 나타나지 않으면 대부분 안락사가 된다. 2021년 기준 유기 동물 보호소에서 1만8604마리 중 강아지가 1만7217마리가 안락사됐다.
비투엔은 이번에 설립한 ‘XOOX korea’는 이러한 안락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기 반려동물의 구호를 시작할 것이라며, 반려동물의 행복 추구, 유기 동물과 인간과의 유기적인 상호 보완적인 문화 정착 등 다방면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