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FPT, 베트남 최초로 글로벌 IT 서비스 부문 수익 10억달러 돌파 - press test

FPT, 베트남 최초로 글로벌 IT 서비스 부문 수익 10억달러 돌파

2023-12-28 16:20 출처: FPT Software

하노이, 베트남--(뉴스와이어)--글로벌 테크 기업인 FPT는 자회사인 FPT 소프트웨어를 통해 글로벌 IT 서비스 부문에서 10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이로서 FPT는 베트남 기반 테크 기업 중 최초로 10억달러 매출을 달성한 기업이 되었다. 이는 FPT의 지속 가능한 성장, 꾸준한 투자 및 고객 만족에 대한 헌신을 증명하는 성과로 여겨진다.

2023년에 자신의 존재감을 톡톡히 보여준 FPT 소프트웨어는 글로벌 시장에서 SAP, 마이크로소프트, AWS, 세일즈포스, 어도비를 포함한 다양한 업계 선두 주자와의 강화된 파트너쉽을 통해 자신들의 고객들이 진행 중인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왔다. 또한 FPT는 글로벌 확장 전략에 따라 랜딩 AI(Landing AI), 인터텍 인터내셔널(Intertec International), 카디널 피크(Cardinal Peak), AOSIS 등과 투자 및 인수를 단행하여 왔으며, 이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외 긴밀한 고객 지원을 꾀할 예정이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FPT는 3년만에 글로벌 IT 시장에서 두 배에 달하는 수익 증가율을 만들어냈으며, 특히 주요 시장인 일본, 북남미, 아-태지역은 각각 30%의 매출을 발생시켰다.

FPT는 다양한 분야의 산업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거듭났다. FPT의 디지털 전환 서비스는 전체 글로벌 수익의 약 50%를 차지하며, 엔드-투-엔드 서비스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FPT는 ERP 현대화, 클라우드 및 데이터,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등 다양한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신규 자회사 FPT 오토모티브(FPT Automotive)의 출범은 자동차 산업의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솔루션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에 기반한 적략적, 적극적 투자의 증거이다.

FPT는 지속 가능성, 근무지 다양화, 인력 개발 등에 큰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인간 중심 접근법을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해왔다. FPT가 보여준 이번 성과는 이러한 접근법에 힘입은 것이며, 자사의 ESG 이니셔티브에 대해 에코바디스(EcoVadis)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획득하였다. 또한 베트남, 일본, 싱가포르, 미국 등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복잡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당면한 과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세계적인 기술 해결사로써의 FPT는 단일 시장, 단일 수직 산업, 단일 계약에서 1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달성하며 자신들이 가진 거대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잠재력과 기회를 더욱 더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FPT는 이러한 방향성을 가지고 인공지능(AI)과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 등으로의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보다 큰 영향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기반이 되는 베트남 뿐 아니라 인도, 중국, 필리핀, 라틴 아메리카의 젊고 능력 있는 IT 인재들의 적극적 영입을 통해 자사의 글로벌 인재 역량을 보다 강화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 다양한 변화들에 대응할 수 있는 탄력성을 가져 앞으로 떠오르는 전 세계의 디지털 허브로서의 베트남을 알리는 선봉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FPT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쭈옹 자 빈(Truong Gia Binh) 박사는 “FPT의 야망은 베트남의 지성과 기술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는 것이며, 자회사인 FPT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비전을 실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전 세계가 유망한 비즈니스 투자처 및 디지털 혁신의 허브로 베트남을 주목하는 가운데 FPT는 이러한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왔다. 기업이 바라보는 앞으로의 여정에 있어 FPT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보다 지속 가능하고 행복한 미래를 향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FPT 소프트웨어의 회장인 쭈 티 타인 하(Chu Thi Thanh Ha)는 “FPT 소프트웨어가 보여주고 있는 지속 가능한 성장의 배경은 바로 회사의 구성원들의 발전에 기반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FPT 소프트웨어 직원들의 세대를 넘어선 협력과 지혜의 결과이다. 앞으로도 FPT 소프트웨어는 인재 개발에 집중하고, 직원들에게 행복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며, 성장하고 있는 시장의 요구와 높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지식과 기술 배양을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FPT 소프트웨어의 CEO 팜 민 뚜언(Pham Minh Tuan)은 “AI는 모든 서비스와 솔루션에 결합되어 발전을 보다 가속하고 있다. 여기에 발맞추어 FPT 소프트웨어는 민첩함과 확장성을 키워 모든 프로젝트의 품질과 생산성을 최적화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FPT 소프트웨어는 니어쇼어(NearShore) 네트워크 확장, 품질 개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 세계 유수의 회사들과 새로운 파트너십 및 인수·합병을 계획하는 중이다. 또한 운영의 개선을 통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베트남 내의 디지털 전환 분야의 첨단에 선 기업으로서 FPT는 전략적 집중의 일환으로 AI와 반도체 분야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IBM 및 메타(Meta)가 이끌고 있는 AI 얼라이언스(AI Alliance)의 창립 맴버가 되었으며, 최고 수준의 AI 기관인 밀라(Mila)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반도체 회로 분야의 교수진 구성, 엔비디아(Nvidia)와 같은 세계 최고의 반도체 선도기업과 협력하는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시도하는 중이다. 특히 FPT 소프트웨어의 자회사 FPT 세미컨덕터(FPT Semiconductor)는 2025년까지 고객에게 7000만 개의 칩을 전달하기로 되어있다.

FPT 및 FPT 소프트웨어 소개

글로벌 테크 기업인 FPT는 기술, 텔레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솔루션의 컨설팅, 제공, 배포를 전문으로 하는 업계 선도 기업이다.

FPT의 자회사인 FPT 소프트웨어는 베트남에 본사를 둔 글로벌 테크 및 IT 서비스 공급자로, 고급 분석(Advanced Analysis), AI, 디지털 플랫폼(Digital Platform), 클라우드(Cloud), 초자동화(Hyperautomation), IoT, 로우코드(Low-code)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고객에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복잡한 비즈니스의 과제들을 해결하여 기회를 창출해내고 있다. FPT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에 걸쳐 1000개가 넘는 고객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특히 포춘 글로벌 500(Fortune Global 500)에 선정된 기업들 중 항공, 자동차, 은행 및 금융, 보험, 헬스케어, 물류, 제조, 유틸리티 등의 다양한 분야에 속한 91개의 기업과 함께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fptsofftwa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및 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74186/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작성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며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