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그릿지, 개발팀 구독 서비스 출시 - press test

그릿지, 개발팀 구독 서비스 출시

개발팀 구성 및 매칭부터 프로젝트 관리까지 모두 매니징

2023-09-19 15:26 출처: 소프트스퀘어드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한 그릿지 ‘개발팀 구독 서비스’

서울--(뉴스와이어)--소프트스퀘어드(대표 이하늘)는 자사의 작업자 자동 매칭 온디맨드 플랫폼 ‘그릿지(Gridge)’가 유연하고 합리적인 개발팀 매칭을 위한 ‘개발팀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릿지는 소프트스퀘어드의 자사 서비스로, 기존 IT 외주시장의 목표였던 ‘제품 구축’이 아닌 ‘사업 성공’을 목표로 맞춤형 외주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출시됐다. 그릿지에서는 1500만원 이하로 린 스타트업이 될 수 있는 최초 환경을 구축할 방법을 제시하며, 초기 자금이 부족한 경우 개발 비용을 분할해 지급하는 환경도 제공한다. 모든 개발 과정을 짧은 주기로 업데이트하고 확인하며, 빠르게 개발하고 고객의 목소리까지 반영해 프로덕트를 제작할 수 있다.

‘개발팀 구독 서비스’는 각자의 프로젝트 상황, 견적 크기 등에 따라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맞춤형 개발팀 구성을 구독할 수 있다. 카테고리(기획·디자인·개발)는 물론, 작업자의 연차, 기술 스택, 유사 포트폴리오 유무까지 모두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유연한 요금제를 바탕으로 개발팀 구축이 너무 어려운 기업 담당자, 빠르게 MVP를 검증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프로젝트 단위로 단기 개발자가 필요한 기업 담당자 등이 알맞은 개발팀을 쉽게 구독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CPO가 직접 참여하는 비즈니스/개발 방법 컨설팅과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PM 투입 및 일정, 리소스, 산출물 관리 프로세스가 있다. 특히 일/주/월간 단위로 프로젝트와 인적 관리 상황이 보고서로 발행되며, 클라이언트는 진행 상황을 확인만 하면 돼 실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그릿지가 진행한 프로젝트 수는 약 700건으로 고객 평균 연매출액은 128억원 이상이다. 그릿지에서 개발팀을 처음 구축하고 유지보수 개발팀까지 연장해 결제한 비율은 82%로 높게 나타났다. 보유 중인 작업자 수는 3300여 명이며, 의뢰자들은 보유한 작업자 중 그릿지의 고유 테스트인 ‘그릿지 테스트’를 통과한 실력자들로 나의 개발팀을 구성할 수 있다.

아울러 그릿지에서는 휴게, 식사 시간 등 유휴시간을 제외한 실제 업무시간만을 청구해 채용 시 발생하는 채용비용 이외 복지비용, 관리 비용 등 평균적으로 연봉의 150%를 부담해야 하는 채용 리스크를 줄여주고 있다. 따라서 채용보다 더 효과적인 비용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으며, 작업자를 필요로 할 때 필요한 만큼만 이용할 수 있다.

그릿지는 개발자 구인이 어려운 요즘, 보유한 3300여 명의 개발자 풀을 통해 개발자 클라우드 기업으로 성장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개발팀 구독 서비스’ 출시 이후 기존 외주 개발이 필요한 의뢰인 범위를 벗어나 개발자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it 서비스의 출시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초기 창업 기업들, 외주 개발사를 이용하며 어려움을 겪은 기업 등 다양한 상황을 겪는 고객사들이 맞춤형 개발팀 컨설팅을 받기 위해 찾아오는 성과를 거뒀다.

‘그릿지’를 운영하는 소프트스퀘어드는 단순 프로젝트 개발이 아니라 사업의 성공을 돕는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창업 초기부터 사업 전략, 마케팅, IR, 프로덕트 설계, 개발까지 넓은 범위의 교육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2023년 이후 현재까지 그릿지가 제공하는 교육을 들은 기업은 약 500개 이상이다. 해당 교육으로 창업에 성공하고, 정부 지원사업 및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이 20팀에 육박한다. 실제 그릿지가 프로젝트에 착수 중인 A 프로젝트는 한국엔젤투자협회의 데모데이 행사에 초청돼 IR 심사를 받기도 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