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2023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AI 기반 의사결정 플랫폼 보고서 그래프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인공지능(AI) 및 분석 선두기업 SAS가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최근 보고서 포레스터 웨이브: 2023년 2분기 AI 기반 의사결정 플랫폼(AI Decisioning Platforms)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23개 평가 기준에 따라 AI 기반 의사결정 기술을 제공하는 상위 13개 공급업체를 평가했다. SAS는 평가 대상 업체 중 ‘전략’ 부문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SAS는 업계 최고 수준의 분석 기술과 다양한 플랫폼 기능을 기업 의사결정 과정에 따라 원활하게 통합했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보고서는 △포괄적인 데이터 기능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기술 △사용자 경험 △다양한 저작 도구 △모델옵스(ModelOps)를 SAS의 강점으로 꼽았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SAS® 바이야®(SAS® Viya®)’의 AI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SAS® 인텔리전트 디시저닝(SAS® Intelligent Decisioning)’에 대해 5점 만점 중 4.9점으로 평가했으며, 전략 부문의 6개 평가 기준 중 △제품 비전 △시장 접근 방식 △지원 제품 및 서비스 △기능 향상 계획 △파트너 생태계 등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보고서는 SAS의 대표 플랫폼인 ‘SAS 바이야’가 데이터에서 의사결정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섬세하게 설계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SAS는 강력한 AI 기능을 활용해 기업에 정교하면서 사용하기 쉬운 AI 의사결정 플랫폼을 제공할 뿐 아니라 사용자가 ‘SAS 인텔리전트 디시저닝’을 이용해 분석, 머신러닝 및 최적화를 자유롭게 조합하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AI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 기반 솔루션인 ‘SAS 인텔리전트 디시저닝’은 기업이 전사적으로 의사결정을 자동화 및 관리할 수 있는 탁월한 역량을 제공해 실시간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매일 발생하는 수천 건의 비즈니스 운영 관련 의사결정에서 최선의 대응 방법을 검토할 수 있게 한다.
한편, SAS는 최근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선보인 ‘스노우파크 컨테이너 서비스(Snowpark Container Services)’를 이용해 ‘SAS 바이야’의 AI 및 의사결정 기능을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SAS는 마이크로소프트, AWS, 구글 이외에도 스노우플레이크와 파트너십을 확대해, 양사 고객이 플랫폼 간에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고도 자동화된 솔루션을 통해 의사결정 프로세스 전반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복잡성과 위험성을 낮춰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라이언 해리스(Bryan Harris) SAS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오늘날 전 세계적인 혼란과 정보 과잉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업이 회복 탄력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 분석 기법과 기술을 조합해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라며 “SAS는 기업이 AI를 기반으로 생산성과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쉽고 직관적이며 원활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근태 SAS코리아 고객지원(Customer Advisory) 부문 상무는 “AI 모델을 생성한 기업의 경우, 생성한 모델을 자사 고유의 비즈니스 규칙과 연동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SAS 인텔리전트 디시저닝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들은 SAS 바이야 플랫폼 내에서 AI 모델과 비즈니스 규칙이 접목된 의사결정을 가장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AI의 도움을 받음으로써 기업의 경쟁 우위를 크게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SAS 인텔리전트 디시저닝’은 전 세계 통신, 금융, 유통, 공공, 서비스 분야에 폭넓게 공급되고 있다.
2023년 2분기에 발표된 ‘포레스터 웨이브: AI 기반 의사결정 플랫폼(AI Decisioning Platforms)’ 보고서의 전문 및 SAS의 AI, 고급 분석 역량에 대한 평가는 SAS® Analyst Viewpoint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