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2개월(3월 16일~5월 15일)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각종 페이(Pay) 등 스마트폰 기반의 간편결제 이용 건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182.6%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인 GS페이와 함께 애플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등 10여 종 이상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GS페이의 이용 건수 증가율이 단연 두드러졌다. 전체 간편결제 증가율의 110%p(포인트) 웃도는 299.5% 신장하며 간편결제 성장을 견인했다.
GS페이는 2021년 8월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론칭됐다.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GS페이에 연동하면 GS25, GS더프레시 등 1만7000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홈쇼핑 GS샵 등에서도 원클릭 결제만으로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 단기간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대표 간편결제 수단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 도입된 애플페이 또한 간편결제 이용률 증가에 주효했다. 애플페이 론칭 후 간편결제 신규 고객 유입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 것이다. 애플페이의 가장 활발한 사용처 중 한 곳으로 편의점이 꼽힌다. 출시 직후 한 달간 전체 편의점 중에서도 GS25를 통한 애플페이 이용이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된 바 있다.
GS25는 간편결제 이용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선보이며 간편결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GS페이 이용 고객 대상으로 △쿠캣 전 상품 구매 시 20% 페이백(1만 포인트 한정) △유어스공화춘자장(봉지) 등 인기 먹거리 5종을 1+1으로 판매하는 행사 등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또 애플페이 구매 시 ‘유어스(P)카이막요거트허니’ 등 프리미엄 요거트 5종 1+1행사,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편스토랑 전 상품 50% 페이백(1만 포인트 한정)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선보였다.
조광현 GS리테일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스마트폰 기반의 간편결제 시스템이 신용카드, 현금과 같은 편의점 주요 결제 수단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GS페이, 우리동네GS 앱 등을 필두로 편리한 쇼핑을 지원하는 디지털라이제이션 고도화에 주력하며 차세대 커머스 트렌드를 주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