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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는ARS’ 콜게이트, 100억원 투자 유치… 본격적인 사업 확장 나서 - press test

‘보이는ARS’ 콜게이트, 100억원 투자 유치… 본격적인 사업 확장 나서

세계 최초 ‘보이는ARS’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 300여개 주요 기업에서 서비스 이용 중
다양한 솔루션 제공… 지난해 보이는ARS 기반 결제 솔루션 ‘TapPay’ 선봬
투자 유치 계기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 전문인력 확충, 인프라 투자, 서비스 고도화 계획

2023-05-16 10:00 출처: 콜게이트

콜게이트 로고

서울--(뉴스와이어)--보이는ARS 대표기업 콜게이트(CallGate, 대표 이강민)가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를 포함해 더웰스인베스트먼트와 키움캐피탈이 공동 운용하는 ‘더웰스-키움 그로쓰캐피탈 투자조합’에서 투자했으며, 주요 캐피탈들이 출자자(LP)로 참여했다. 팬데믹 이후 투자 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이뤄낸 투자라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콜게이트는 세계 최초로 ‘보이는ARS’ 서비스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해 2023년 5월 현재 약 300여개의 대기업과 수많은 중견·중소기업 및 공공기관과 지자체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택센터 전문 솔루션 기업이다.

그간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기업의 시스템 환경과 통신 인프라 환경의 변화에 따라 Digital ARS, Info Push, Web Voice 등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지난해에는 보이는ARS를 기반으로 통화 중 결제 화면을 팝업해 간편한 결제를 제공하는 손쉬운 결제 솔루션 ‘TapPay’를 출시해 결제 서비스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TapPay’는 결제를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카드를 ‘Tap’하는 것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솔루션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 출시 이후 홈쇼핑과 같은 커머스 플랫폼 등에서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콜게이트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보이는ARS를 바탕으로 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함께 사업 확장을 위한 인프라 투자와 우수한 전문 인력 충원, 마케팅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연내에는 파트너들과 TapPay를 확장한 또 다른 결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더웰스인베스트먼트의 정한철 전무는 “콜게이트는 최근 5년 연속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에서 흑자를 기록하며 내실 있게 비즈니스를 이끌어왔다”며 “보이는ARS라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기반 위에서 보이는ARS를 활용한 다양한 버티컬 서비스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콜게이트 이강민 대표는 “콜게이트는 기술력과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보이는ARS 기반의 사업 확장 로드맵을 차근차근 실행해 왔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콜게이트가 준비해 왔던 것들이 더욱 추진력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세계 최초로 보이는ARS를 개발하고 상용화했던 것처럼 TapPay와 같은 결제 솔루션을 비롯해 국내외 이용자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가져다줄 새로운 솔루션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콜게이트는 대표번호로 연결된 고객을 화면으로 안내하는 컨택센터 대상의 보이는ARS 서비스와 통화 상황에 따라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 위에 콘텐츠를 팝업하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 음성으로 인입된 고객을 웹 기반의 보이는ARS로 제공하는 Digital ARS서비스, 통화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자와 서비스 제공자를 이어주는 O2O향 통화 플랫폼 서비스 등 기업의 요구사항과 도입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월 약 1억1000만명 이상 이용자의 통화가 콜게이트 솔루션을 통해 이뤄져 대한민국 No.1. 사용자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다.

콜게이트 소개

No.1. Call Platform, CallGate. 콜게이트는 기존 음성 중심의 ARS 환경을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면서 사용할 수 있는 ‘보이는 ARS’를 개발한 IT기업이다. 2023년 현재 약 300여개의 대기업과 수많은 중견기업, 중소기업은 물론 공공기관과 지자체까지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를 공급해 약 3000만명의 이용자가 콜게이트의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과 디지털 환경의 변화에 맞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새로운 프로덕트를 꾸준히 선보이며, 컨택센터 솔루션을 리딩해왔다. 지난해 보이는ARS를 기반으로 통화중 결제 화면을 팝업해 간편한 결제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결제 서비스 ‘TapPay’를 출시해 콜게이트만의 결제 솔루션을 만들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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