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필라이즈 영양제 리뷰 및 분석 건수 성장 추이
서울--(뉴스와이어)--초개인화 영양 관리 앱 필라이즈(대표 신인식)는 지난해 5월과 7월에 각각 출시한 영양제 리뷰, 영양제 조합 분석 기능이 높은 이용률을 기록하며 영양제 플랫폼 1위 자리 수성의 대들보 역할을 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필라이즈의 집계에 따르면 이날까지 ‘리뷰 수’는 누적 11만건, ‘영양제 조합 분석 횟수’는 누적 33만회를 달성했다.
영양제를 직접 먹은 경험을 기록하는 누적 리뷰 수는 지난해 7월 3만개에서 8개월 만에 약 270% 신장됐고, 복용 중인 영양제를 분석해 부족한 영양 성분을 추천하고 과다한 영양 성분을 피드백 해주는 영양제 누적 조합 분석 기능은 같은 기간 2만회에서 33만회로 폭증해 1550%의 신장률을 나타냈다. 조합 분석 횟수 또한 매일 4000회를 넘는 등 1분당 3회 이상의 영양제 조합 분석이 진행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필라이즈는 이 같은 이용률 성장이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전문적이고 세심한 영양 관리를 원하는 사용자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필라이즈 앱을 통해 자신이 복용하는 영양제의 분석, 추천 영양 성분과 효과, 부작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셀프 메디케이션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정보의 신뢰성도 이용률 확대를 이끌었다. 필라이즈의 리뷰 기능은 철저한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리뷰를 제공한다. 자동화된 인공지능(AI) 필터링 시스템을 통한 1차 검수와 ‘필라이즈 데이터랩’의 2차 검수 등 2단계의 꼼꼼한 관리가 이뤄진다. 허위 계정, 광고, 홍보 등 리뷰 작성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리뷰의 경우 즉시 블라인드 처리된다.
필라이즈 영양제 리뷰는 △효과 △부작용 △복용 편의성 △사진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제 섭취한 경험 중심의 상세한 리뷰가 제공된다. 또 이렇게 축적된 사용자 리뷰는 영양제별로 분류돼 ‘리뷰 요약’이라는 통계 데이터로 제공된다.
이와 관련 영양제 선택에 가장 영향을 주는 키워드인 영양제 효과와 부작용 관련 데이터 수가 약 21만건, 관련 리뷰 키워드 비율은 8대 2로 나타났다. 영양제 복용 시 소화 장애 등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는 의미다.
리뷰 수가 가장 많은 영양제 1위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로 약 3700개의 리뷰가 등록됐다. 이어 △종근당 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약 2700개)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멀티비타민(약 1500개) △GC녹십자 비맥스 메타(950개)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오메가3 피쉬오일 알래스카 오메가(920개) 순으로 많은 리뷰가 등록된 상태다.
이 외에도 △쏜 리서치 베이직 뉴트리언트 투퍼데이와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우먼 △우먼스 펨 도필러스 10억 등이 많은 리뷰 수를 기록하고 있어 비타민C와 유산균, 멀티 비타민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엿볼 수 있다.
신인식 필라이즈 대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 수명을 늘리기 위한 셀프 메디케이션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리뷰 콘텐츠의 선순환과 전문가의 세심한 피드백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NO.1 초개인화 영양 관리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