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바디프랜드가 CES 2023에서 선보인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서울--(뉴스와이어)--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현장 반응을 뜨겁게 달궜다.
국내에 안마의자 시장을 안착시킨 바디프랜드는 매출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을 꾸준하게 늘려가며 혁신 제품 개발에 주력해왔다. 이번 CES 2023에서는 그간 연구개발의 성과가 담긴 총 10종의 헬스케어 제품들을 통해 안마의자 시장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기존 안마의자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홈 헬스케어가 가능한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로봇으로 진화해가고 있는 바디프랜드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이고,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안마의자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는 면모를 뽐낸 것이다.
바디프랜드가 CES 2023을 통해 선보인 혁신적인 제품 중 헬스케어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대표 제품은 단연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Quantum Rovo Light Care)’다.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는 CES 2020, CES 2021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안마의자 ‘퀀텀(Quantom)’에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를 적용하고, 마사지체어 헤드 부분에 라이트테라피 조명이 탑재돼 두피 및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헬스케어의 끝판왕 격인 안마의자다. 그야말로 안마의자에 앉기만 하면 마사지에서부터 운동, 두피·스킨 케어까지 가능한 홈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삼성전자의 LED 기술을 적용한 라이트테라피 조명은 빛의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생체에너지 증가와 집중력 향상 효과를 구현한다. 먼저 근적외선(Near Infrared, NIR) LED는 세포 속 미토콘드리아가 더 많은 빛 에너지를 흡수하도록 하여 생체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개선함으로써 두피 및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간중심조명(Human Centric Lighting, HCL) LED는 기존 조명 대비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량을 18% 더 억제해 낮 시간에 활용 시 각성 효과를 높여 집중력 강화에 기여한다.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와 더불어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의 공개 또한 헬스케어의 미래를 엿보기에 충분했다. 미국 의료비용 중 비교적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위가 목과 관련된 질환인 만큼, 목 디스크(경추추간판탈출증) 견인 치료 기능이 탑재된 팬텀 메디컬 케어에 대해 현지 관람객들의 관심이 쏠렸다. 한국 시장 출시 후 약 2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이미 약 6만가구에 보급되어 있는 팬텀 메디컬 케어는 지난해 FDA 등록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새로운 세상을 만난 듯하다’, ‘운동으로 뭉친 근육이 부드러워졌다’ 등 실제 현장 관람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미국 시장 제패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올해까지 7년 연속 CES에 참가하면서 매년 성장하고 있는 헬스케어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