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쇼피코리아, 2022년 결산 키워드 ‘P.L.U.S’ 선정 - press test

쇼피코리아, 2022년 결산 키워드 ‘P.L.U.S’ 선정

쇼피 셀러들 판매 가능 품목 확대(Plus), 신규 물류 서비스 론칭(Launch), 사용자 친화적인(User friendly) 한국 셀러센터 오픈, 대활약한 한국 셀러(Seller) 의미
2023년에도 K-제품에 대한 관심 지속되며, 관심 품목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

2023-01-20 08:00 출처: 쇼피코리아

[쇼피코리아 인포그래픽] 2022년 결산 키워드 ‘P.L.U.S(+)’ 선정

서울--(뉴스와이어)--동남아, 대만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Shopee, 지사장 권윤아)가 2022년 한 해를 총망라한 결산 키워드로 ‘더하기’를 의미하는 ‘P.L.U.S’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쇼피코리아가 선정한 2022년 결산 키워드 P.L.U.S는 △쇼피 셀러들의 판매 가능 품목 확대(Plus) △신규 물류 서비스 론칭(Launch) △사용자 친화적인(User friendly) 한국 셀러센터 오픈 △대활약한 한국 셀러(Seller)들의 앞 글자에서 따왔다. 이와 함께 점점 치열해지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에서 역직구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각종 서비스를 확대한 쇼피코리아와 인플레이션 상황에서도 저력을 발휘한 한국 셀러들의 활약이 더해져 시너지를 냈다는 뜻을 담았다.

◇ 쇼피 셀러들의 판매 가능 품목 확대(Plus)

쇼피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셀러들이 판매 품목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셀러 지원책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2022년 11월 태국에 쇼피 물류 서비스(Shopee Logistics Service)를 확대해 국내 셀러들이 화장품, 식료품, 건강기능식품 등 기존보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태국에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쇼피 태국에서 ‘Korea’가 포함된 키워드 검색량은 지난해 12월 한 달간 약 800만건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1년 12월과 비교하면 약 30배 증가한 수치로, K-제품 수요가 높은 지역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해 셀러들의 판매 품목을 성공적으로 확대했다는 평가다.

◇ 신규 물류 서비스 론칭(Launch)

쇼피코리아는 셀러들의 판매 카테고리 확대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해상 운송, 풀필먼트, 반값택배 등 국내외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론칭했다.

먼저 2022년 4월 해상운송 서비스와 풀필먼트 서비스(Service By Shopee)를 오픈했다. 이에 셀러들은 가전·가구류같이 부피가 크거나 향수, 디퓨저 등 항공 운송 제약이 있는 상품까지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현지에서 수요가 높아 대량으로 유통할 수 있는 상품들을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빠른 기간 안에 배송할 수 있게 됐다. 쇼피에 입점한 한국 셀러들의 해상운송,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한 주문량은 2022년 2분기 대비 4분기에 7배 이상 성장했다.

이어 같은 해 9월에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가운데 처음으로 GS25 반값택배 서비스를 정식 연동했다. 반값택배 서비스는 일반 택배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전국에 있는 인근 GS25 편의점에서 물품 접수가 가능해 접근성도 뛰어나다. 실제로 반값택배는 서비스 론칭 이후 한 달 만에 사용량이 2배 이상 증가하며 이용하는 셀러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 사용자 친화적인(User friendly) 한국 셀러센터 오픈

쇼피코리아는 셀러들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사용이 편리한 한국 셀러센터(KRSC)를 오픈했다. 해외 온라인 판매 시에는 한 곳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보다는 여러 시장에 진출해야 리스크를 분산시키면서 빠르게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이에 쇼피코리아는 한국 셀러센터 8개국(동남아 5개국[1]을 비롯한 대만, 브라질, 멕시코) 동시 입점 패키지를 통해 판매자들이 클릭 몇 번만으로 판매 지역을 손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쇼피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1개국에서 숍을 운영한 셀러보다 2개국 이상에서 복수의 숍을 운영한 셀러들의 하루 평균 주문 건수가 46배 더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 사용자 친화적인 한국 셀러센터 오픈으로 쇼피 셀러들은 평균 7개국에서 숍을 운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의 경우 별도 신청 통해 한국 셀러센터에서 운영 가능

◇ 세계적인 한류 열풍과 고퀄리티 상품 선보이며 대활약한 셀러(Seller)들

쇼피코리아의 지원책에 힘입어 여러 지역에 손쉽게 진출하면서 다양한 K-제품을 판매한 한국 셀러들의 활약도 돋보였다. 한국 셀러들은 고퀄리티 상품으로 해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이전부터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던 뷰티 카테고리를 넘어 식음료, 유아동, 모바일 액세서리, 홈앤리빙, 취미(K팝 기획 상품) 등 더 다양한 품목으로 K-제품의 인기를 확대했다.

실제로 2022년 11월 11일에 진행된 쇼피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 ‘11.11 빅세일’에서 국내 뷰티 브랜드 ‘코스알엑스’, 티 브랜드 ‘오설록’ 등을 비롯해 리셀러까지 대활약을 펼치며 최대 판매량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 한류 열풍, 프리미엄 이미지를 보유한 K-제품 인기에 힘입어 2022년 쇼피 내 한국 셀러 숍은 최근 3년간 20배 성장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발간한 ‘2022 글로벌 한류 트렌드’에 따르면 아시아, 중남미 등에서 K-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앞으로 이용 의향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전반적으로 K-제품 중 ‘식품’ 이용 의향이 가장 강했고 화장품, 의류, 휴대전화, 가전제품이 그 뒤를 잇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더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동남아시아는 2030년까지 전 세계 소비자의 16%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할 전망이며, 지난 3년간 신규 인터넷 사용자가 1억명 증가[2]하는 등 올해에도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지난해 쇼피코리아는 셀러들이 동남아, 대만, 중남미 등에 있는 새로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상품을 더 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이에 화답하듯 한국 셀러들도 큰 성과를 달성한 해였던 것 같아 기쁘다”며 “올해도 쇼피코리아는 셀러들이 쇼피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닿도록,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 출처: e-Conomy SEA 2022 report, 구글(Google), 테마섹(Temasek),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

쇼피코리아 소개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는 총 6억명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동남아 6개국과 대만·브라질·멕시코·폴란드 10개국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다.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ope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