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장정욱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대표
서울--(뉴스와이어)--업계 선도적인 데이터 레이크하우스(Lakehouse)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한국 지사를 새롭게 이끌어갈 초대 지사장으로 장정욱 대표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2022년 4월 한국 지사를 공식 출범한 데이터브릭스는 이번 지사장 선임을 통해 국내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낼 전망이다.
장정욱 대표는 IT 및 클라우드 업계에 20년 이상 몸담아온 베테랑으로,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데이터브릭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킨드릴 코리아(Kyndryl Korea), 한국 IBM GTS 그리고 AWS 코리아 대표를 각각 역임한 바 있다.
이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정욱 대표는 앞으로 데이터브릭스의 한국 비즈니스 전반을 진두지휘하게 된다. 특히 장 대표는 국내 기업의 원활한 레이크하우스 도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 데이터 플랫폼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에드 렌타(Ed Lenta) 데이터브릭스 아태 및 일본 지역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장정욱 대표를 한국 지사의 초대 지사장으로 맞게 돼 매우 기쁘다.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을 이끈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데이터브릭스의 한국 비즈니스를 한 단계 성장시킬 것이라 믿는다”며 “한국은 견고한 디지털 인프라를 보유한 국가로, 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는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렇게 중요한 시장에서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미래의 데이터 아키텍처 채택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정욱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대표는 “오늘날 데이터는 AI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모든 업계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는 중요한 열쇠라 할 수 있다”며 “국내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과 AI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정부 역시 관련 지원을 확대하는 가운데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통해 통합되고 현대화된 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혁신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데이터브릭스는 한국 시장에서 아모레퍼시픽, 무신사, 베이글코드(Bagelcode), 데브시스터즈(Devsisters), 위버스컴퍼니(Weverse Company)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이들이 AI를 활용한 데이터 중심의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 경험 및 기업 운영 전반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데이터브릭스(Databricks) 소개
데이터브릭스는 레이크하우스 기업이다. 현재 컴캐스트(Comcast), 콘데 나스트(Condé Nast), H&M 등 포천(Fortune) 5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포함한 전 세계 7000개 이상 조직이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애널리틱스 및 인공지능(AI)을 통합하고 있다. 데이터브릭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세계 각지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델타 레이크(Delta Lake)와 MLflow를 개발한 주역들이 모여 설립한 데이터브릭스는 전 세계 각 조직의 데이터팀이 가장 까다로운 도전 과제를 해결하도록 돕는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 데이터브릭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데이터브릭스 공식 트위터, LinkedIn,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