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서울--(뉴스와이어)--GS샵이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 ‘문래라이브’가 올해 프리미엄 서비스 전략으로 전년 대비 600% 성장했다.
GS샵 사내벤처로 시작한 문래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대행하는 B2B 서비스다. 방송 기획부터 진행자 섭외, 방송 제작, 마케팅 등 일련의 과정을 전문가들이 맡아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국내 모든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송출하고 있다.
문래라이브의 성장 비결은 국내 최고 홈쇼핑 GS샵의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실제로 올해 삼성전자, SK매직, 다이슨, V&A뷰티, 3CE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대행해 매출액 1억원이 넘는 방송을 100회 이상 성공시켰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방송 평균 매출이 1000만원 미만임을 감안하면 두드러진 성과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문래라이브가 이 같은 성과를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은 홈쇼핑 사업을 통해 육성된 PD, 방송기술 등 전문 인력과 GS샵 홈쇼핑, 데이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해 축적된 판매 데이터다. 문래라이브는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단순한 방송 대행을 넘어 커머스 인에이블러(Enabler)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상우 GS샵 공유스튜디오사업팀장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해서는 고객 니즈 기반의 판매 전략, 고객 유입을 위한 사전 마케팅, 안정성 높은 방송 인프라가 반드시 필요한데 문래라이브는 그 3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며 “내년에는 다채널 동시 송출, 유튜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강화해 GS샵 신사업으로써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