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아이클로가 2022년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코맥스벤처러스의 보육기업인 아이클로(IQLO)가 2022년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클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딥러닝을 통한 구강질환 예측 솔루션 ‘홈덴’을 개발한 디지털 덴탈 헬스케어 전문 회사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은 국내 우수 기술 및 특허 제품을 발굴 선정 및 전시해 우수 기업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는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특허청장을 수상한 아이클로의 홈덴은 집에서도 누구나 구강 카메라를 활용해 초기 충치 질환을 예측하고, 구강 질환까지 예방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 AI 구강 검진 솔루션이다. 홈덴의 구강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치아 이미지를 AI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치아 충치 여부를 즉시 파악하고, 집 근처 치과병원에 자동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클로 김준배 대표는 “우리나라 국민 치과 치료 비용은 가계 지출 의료비 중 1위고, 국민 3명 중 1명은 경제적인 이유로 치과 치료를 포기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구강 카메라, 그리고 연관된 앱 솔루션을 제공하는 홈덴을 통해 누구나 집에서 비용 부담 없이 구강 질환을 조기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연간 3000대의 구강 카메라 구매 계약을 체결했고, 우리나라 치과 용품 60%를 거래하는 공급사와 제휴해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특허청장상 수상을 통해 입증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상용화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클로는 구강 카메라 및 스마트폰 연계된 앱 기반으로 구강 관리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사업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기도 했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 엑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 넥스트챌린지에서 시드(Seed)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한편 인공지능으로 구강 예방을 혁신하는 디지털 덴탈 헬스케어 전문 회사 아이클로(IQLO)는 2020년 3월 설립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AI홈 구강 검진 솔루션 특허 출원 및 올인원 뷰티 디바이스 ‘아이클로’ 관련 기술 특허 3개와 디자인 특허 2개를 등록했다. 2022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에 K-STARTUP 대표로 2022년 스위스에서 주최한 유럽 4개국 피칭 대회에서 2등 수상, 2022년 유럽 최대 박람회 IFA에 단독 부스로 참가했다. 2022년 하반기에는 AI홈구강검진관리솔루션인 홈덴(Homeden)을 론칭할 예정이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해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