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팀뷰어가 업무용 협업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슬랙(Slack)에 팀뷰어 기능을 통합했다
괴핑겐, 독일--(뉴스와이어)--원격 연결 솔루션 및 증강 현실과 인공지능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인 팀뷰어(TeamViewer)가 업무용 협업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슬랙(Slack)에 팀뷰어 기능을 통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슬랙 환경에서 웹 기반의 팀뷰어 원격 액세스 및 증강 현실(AR) 지원 세션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슬랙은 원격으로 근무하는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툴과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통합으로 사용자는 슬랙의 앱 디렉터리(app directory)에서 팀뷰어 앱을 다운로드하면 슬랙에 팀뷰어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원격 제어나 모바일 기기의 증강 현실(AR) 연결을 위한 세션 초대를 슬랙의 다이렉트 메시지나 그룹 채널을 통해 직접 공유할 수 있게 돼 더욱 효율적으로 서로 협업하고 지원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증강 현실(AR) 지원 기능은 현장 작업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특히 유용하다. 현장 작업자와 원격으로 연결된 전문가들은 공유된 영상 피드를 통해 증강 현실(AR) 연결로 ‘내가 보는 것을 똑같이 공유하는’ 방식을 기반으로 협업할 수 있다. 오디오 연결 외에도 원격으로 연결된 전문가는 파일 공유나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료의 시야에서 ‘가상으로’ 가리키거나 그리기 등 시각적인 요소를 통해 작업 내용을 구체적으로 시연할 수 있다.
이번 통합은 장치에 구애받지 않는 웹 우선 방식 기반으로 돼 있어 접근성과 원활한 인터랙션을 더욱 향상시켜준다. 원격에서 지원하는 전문가는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원격 액세스와 증강 현실(AR) 기반 지원을 즉시 제공할 수 있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는 “원격 근무는 협업 및 지원에 대한 요구 사항도 달라졌다”며 “슬랙은 몇 년 동안 애자일 팀 협업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했으며, 주요 기업과 커뮤니티에서 사용하고 있다. 팀뷰어 원격 액세스 및 증강 현실(AR) 지원을 포함하면 고객이 위치나 장치와 관계없이 상호 작용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통합을 이용하려면 슬랙 라이선스와 호환할 수 있는 팀뷰어 구독이 필요하다. 자세한 정보는 팀뷰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