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2022년 치과 데이터셋 구축 인공지능 경진대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후원하는 ‘2022년 치과 데이터셋 구축 인공지능(AI) 경진대회’가 마인즈앤컴퍼니의 인공지능 경진대회 전용 플랫폼 ‘AI CONNECT’에서 개최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치아 교정 영역의 진단 및 치료 계획을 위한 인공지능 학습용 치과 임상 사진 이미지 데이터셋 구축사업의 하나로 개최됐다. 해당 컨소시엄에는 △경북대학교치과병원 △경희대학교치과병원 △단국대학교치과병원 △삼성서울병원 △원광대학교치과병원 △한양대학교병원 △대전보건대학교 △광운대학교 △DDH △자이플래닛 △호아솔루션까지 총 11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활용될 데이터셋은 구내 임상 사진을 기반으로 치아 경계를 라벨링해 개별 치아의 폭경, 장경, 비율과 미소 시 잇몸, 노출량 등 변수에 대한 평균값과 비교해 교정 및 보철적 측면에서 부정 교합의 유형과 심미적 기준에서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헬스케어 분야에 도전하려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팀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총상금 1000만원이 시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1월 9일까지 AI CONNECT 플랫폼에서 받으며, 최대 20팀을 선발해 본 대회를 진행한다.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사용에 특히나 민감한 의료 경진대회인 만큼 데이터 무단 사용이나 유출 걱정 없이 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폐쇄망 GPU 서버 환경으로 운영된다.
대회 담당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치과계 데이터 수집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치과 진료와 연구에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마인즈앤컴퍼니 개요
마인즈앤컴퍼니는 2017년 설립된 인공지능(AI) 컨설팅 전문 회사로, 비즈니스 관점의 이해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전상현, 고석태 공동대표가 창업했으며 창업 3년 만인 2020년 약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주요 사업 범위는 △AI 혁신 전략 컨설팅 △AI 모델 개발 △AI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등이다. 최근 AI 컨설팅으로 전문 영역을 넓혀 다양한 AI 경진대회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NIPA, IITP 국내 경진대회 등을 수행했다. 마인즈앤컴퍼니는 AI Translator를 목표로, AI 기술에 목마른 기업에 가치를 창출하고,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게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