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 라이브 커머스 수제 약차 ‘마음정원’ 선엽 스님
서울--(뉴스와이어)--코로나 팬데믹으로 급격하게 크기를 키운 온라인 시장에 전통문화, 불교문화 상품도 참여에 박차를 가한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CET)에서 성황리에 열린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운 사람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브 홈쇼핑을 마련했다.
2020년 온라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온라인 마케팅에 눈을 뜨는 계기가 됐다면,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마케팅의 본격적인 물꼬를 텄다는 평이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진행된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는 총 10개 업체가 참석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영상 송출 및 불교박람회 홈페이지 내 영상 송출을 통해 업체 상품을 홍보하고 새로운 판매 경로를 구축했다.
매년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서 수제 약차를 선보인 ‘마음정원’의 선엽 스님은 “마음정원은 이미 스마트 스토어, 개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불교계도 온라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다양한 SNS를 활용해 홍보해야 할 때”라고 조언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출판하는 전통 출판사 ‘도반’의 김광호 대표는 “불교박람회를 통해 관람객들을 만나는 건 즐겁지만 늘 시간의 제약이 안타까웠다”며 “처음 도전해 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출판된 책이나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한지경전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며 밝게 웃었다.
불교박람회와 라이브 커머스 모두 처음 참여한 ‘연지’의 안효은 대표는 “연지의 전통, 비건, 친환경 키워드와 잘 맞는 박람회에 참여해 뜻깊다”며 “화장품이라는 카테고리에도 불교를 녹일 수 있다는 신선함과 특이함을 일상 속으로 많이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덧붙였다.
도자기와 소금을 이용해 건강제품을 제조하는 ‘매직솔트’의 정유권 대표는 ‘현장에 오지 못하는 분들에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점’과 ‘한 번에 다수의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 이주하 쇼호스트는 “오랜 기간 쇼호스트로 일해왔지만 불교 업체 호스트는 처음”이라며 “비영리 목적의 업체들이 많다 보니 수익보다는 도움을 주고자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도 제품의 퀄리티가 높아서 절로 구매 욕구가 생긴다”고 말했다.
라이브 커머스의 모든 상품은 박람회 기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불교박람회 사무국 개요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한국 전통문화 산업의 중추인 불교문화와 산업을 새롭게 조명하고 산업, 문화, 철학을 담은 박람회로, 한국불교 산업을 위한 비즈니스의 장이자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