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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홍성민 H&B사업추진실장(오른쪽)이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상쾌환이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해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패와 인증서를 받았다
서울--(뉴스와이어)--누적 판매량 1억5000만포 기록을 돌파한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이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전사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학계 및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대한민국전문기업 등 모두 5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전사 부문은 고객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시상했다.
상쾌환은 “숙취해소 시장이 레드오션임에도 불구하고 후발 주자로 참여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며 “MZ 세대를 대상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해 타깃에 적합한 통합적 마케팅(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 전략으로 지속적 성장세가 높다”는 심사 평가를 받았다.
상쾌환은 소비자가 선정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대상’에서도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숙취해소 제품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2020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제조 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 전사 부문 대상을 받아 소비자와 전문가에게서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았다.
큐원 상쾌환은 “이번 수상은 다양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알리는 등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더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든 숙취해소 제품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돼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이 높다. 환 형태 제품의 인기를 바탕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짜 먹는 슬림 스틱 형태의 ‘상쾌환 스틱형’도 출시했다. 상쾌환 스틱형은 망고 과즙이 들어있는 ‘상쾌환 스틱형 망고맛’과 배 농축액 10%와 사과 농축 과즙액이 첨가된 ‘상쾌환 스틱형 Red’ 두 종류가 있다.
상쾌환은 2013년 출시 이후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왔다. 2015년 배우 혜리를 모델로 한 광고 방영을 시작으로 김하온, 오정세, 피오, 성시경 등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모델을 기용해 젊고 트렌디한 숙취해소 제품 이미지를 구축했다. 또한 대학가 로드 샘플링과 게릴라 방문 프로모션, 대학생 엠티(MT) 후원, 뮤직 페스티벌 홍보 부스 운영, 상쾌환 팝업스토어 운영 및 굿즈 판매 등 젊은 고객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했다. 최근에는 사내 MZ세대 직원들이 기획 단계에 직접 참여한 신규 CF ‘간판 아침 편’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