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오사카, 일본/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과 뉴욕과학아카데미(New York Academy of Sciences)가 제4회 과학혁신자상(Innovators in Science Award) 수상자를 5일 발표했다.
우수한 연구로 위장병학 분야의 발전과 과학 혁신에 공헌한 연구자들에게 상이 주어지고 각 부문 우승자는 20만달러의 상금을 받는다.
2022년 선임과학자상(Senior Scientist Award)은 에디슨 게놈 과학 및 시스템 생물학 연구소(Edison Family Center for Genome Sciences and Systems Biology) 소장인 제프리 고든(Jeffrey Gordon) 박사와 세인트루이스의 워싱턴 대학교 의과대학의 로버트 J. 글레이저(Robert J. Glaser) 석좌교수가 받았다. ‘미생물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고든 박사는 해당 분야의 차세대 리더로 활약 중인 140명 이상의 박사 과정 학생과 박사 후 연구원의 멘토로 활동했다. 그는 선구적인 학제간 연구를 바탕으로 인간의 장내 미생물군이 생리 현상과 신진대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박사의 전임상 연구는 인간의 장내 미생물군의 형성 및 기능의 기저를 이루는 원리와 영양실조 등 병리적 상태와의 인과 관계에 대한 근본적인 통찰력을 제시했다. 고든 박사의 연구진은 영양실조 아동의 장내 미생물군에 대한 정밀 복구 및 성장 회복을 위한 미생물군 표적 치료 식품을 개발했다.
고든 박사는 “이 상으로 미생물군 연구 분야가 제시하는 미래와 장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의 더 나은 이해를 위해 함께한 학생, 연구진 및 협력자로 구성된 우수한 팀의 집약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년 신진과학자상(Early-Career Scientist Award)은 UCLA 생물학과학과 부교수인 일레인 Y. 샤오(Elaine Y. Hsiao) 박사에게 주어졌다. 샤오 박사는 장내 미생물군이 뇌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획기적인 발견으로 자폐증, 간질과 같은 신경계 질환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기존의 사고를 뒤집었다. 태아 뇌 발달에 있어 산모의 미생물군이 미치는 영향과 관련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는 신경 발달 질환의 위험성에 대한 미생물의 기여를 설명하는 가설의 토대가 됐다. 샤오 박사는 또 장과 신경계 질환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장내 세로토닌 생성 내분비 세포에 미생물군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도 진전시켰다.
샤오 박사는 “젊은 과학자로서 과학혁신자상을 받아 큰 영광”이라며 “이 상은 분야 발전을 위한 새로운 연구원을 환영한다는 메시지이자 장과 장내 미생물 및 두뇌의 상호작용을 밝히기 위해 함께 전념해 유능하고 영감을 주는 연구자 동료들 덕분에 가능했던 발견에 대한 인정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 상은 앞으로도 나를 과학이 이끄는 곳으로 움직여 생명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기를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이라고 말했다.
다케다제약의 R&D 책임자인 앤드류 플럼프(Andrew Plump) 박사는 “질병 병리학에서 장내 미생물군의 역할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을 밝히고 이러한 이해를 적용해 위장, 신경계 질환 등으로 고통받는 환자에 대해 의미 있는 개입이 가능하도록 길을 열어준 고든 박사와 샤오 박사의 업적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우리는 과학을 추구하고 한계를 넘어 사람들의 삶을 극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한 사람들을 깊이 존중하기에 수상자 지원에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뉴욕과학아카데미 사장 겸 최고경영자 니콜라스 더크스(Nicholas Dirks) 박사는 “다케다와 함께 전 세계 연구원들의 지칠 줄 모르는 연구를 지원해 기쁘게 생각한다. 2022년 과학혁신자상 수상자들은 장내 미생물군의 작용을 밝혀 위장 질환 등을 앓는 전 세계 환자들에게 혁신을 선사할 획기적인 의학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2년 수상자는 2022년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보스턴에서 열리는 과학혁신자상 시상식 및 심포지엄에서 상을 받는다. 2022년 과학혁신자상 가상 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등록 방법은 이 링크(https://www.nyas.org/awards/innovators-in-science-award/)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학혁신자상(Innovators in Science Award) 개요
과학혁신자상(Innovators in Science Award)은 뛰어난 창의적 사고와 연구 결과가 커다란 영향을 미친 젊은 과학자와 확고하게 자리 잡은 중진 과학자 각 1명에게 매년 20만달러를 수여하는 상이다. 과학혁신자상은 학술적으로 우수한 연구 실적을 가진 전 세계 연구 중심 대학교, 학술기관, 정부, 비영리 기관 또는 그에 상응하는 기관들로부터 위장병학, 신경과학, 종양학 및 재생 의학 등 4개 치료 분야 중 하나에서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가장 유망한 젊은 과학자와 가장 뛰어난 중진 과학자들을 추천 받는 제한적인 경쟁 시상 제도다. 과학혁신자상은 매년 신경과학, 위장병학, 희귀질환, 종양학, 재생의학 5개 분야 중 한 부문을 중점적으로 조명한다. 2022년 중점 시상 부문은 위장병학이었으며 내년 시상 부문은 종양학으로 옮겨간다. 수상자는 뉴욕과학아카데미가 4개 분야 전문가들 중에서 독립적으로 선정한 심사위원들이 결정한다. 뉴욕과학아카데미는 다케다와 협력해 이 상을 운영한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희귀질환, 중추신경계 및 위장병학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스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하여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8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뉴욕과학아카데미(New York Academy of Sciences) 개요
뉴욕과학아카데미는 1871년이래 전세계 과학, 기술 및 사회를 발전시키는데 전념해 온 독립 비영리 기관으로 전 세계 100개국에 2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과학 및 기술 지식을 발전시키고, 과학 기반 솔루션으로 전 세계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STEM 및 STEM 관련 분야의 다양한 교육 이니셔티브를 후원한다. 아카데미는 생명 및 물리학, 사회과학, 영양, 인공 지능, 컴퓨터 과학 및 지속 가능성 분야의 프로그램을 주최하고 콘텐츠를 게시하며, 경력의 모든 단계에 있는 연구원에게 전문적이고 교육적인 자원을 제공한다. 웹사이트(www.nyas.org)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5005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