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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아시아가 출시한 골든 버터 난과 그릴드 갈릭 난 제품
서울--(뉴스와이어)--색다른 맛의 유혹 티아시아(T·Asia)가 화덕에서 갓 구운 듯 고소하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골든 버터 난’과 ‘그릴드 갈릭 난’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치킨 마크니 커리’, ‘비프 마살라 커리’, ‘게살 푸팟퐁 커리’ 등 인도와 동남아시아의 인기 커리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제품들로 사랑받는 티아시아가 커리를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난을 선보인 것이다.
난은 탄두르(화덕)로 유명한 인도 북부 펀자브 지역에서 기름기 없이 얇게 구워 먹던 납작한 빵이다. 티아시아는 지난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플레인 난 믹스’를 출시한 데 이어 따뜻하게 데우기만 하면 되는 완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버터의 그윽한 향과 구운 마늘의 풍미를 담은 골든 버터 난과 그릴드 갈릭 난 2종이다. 티아시아 난은 인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담아, 특히 커리와 잘 어울린다. 숙성 발효한 반죽으로 만들어 더욱 쫄깃한 식감으로, 치킨랩이나 밀쌈처럼 야채와 고기 및 소스 등을 위에 올려 돌돌 말거나 싸서 먹는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해도 된다.
프라이팬에 30초 정도 구우면 화덕에서 갓 구운 듯 노릇노릇해져, 더욱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도 조리가 가능해서 간편하며, 상온 제품이라 보관도 편리하다. 한 봉에 8장 구성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이번 신제품은 샘표 공식 홈페이지 ‘샘표마켓’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까운 이마트, 롯데마트에서도 판매된다.
티아시아 마케팅 담당자는 “팬데믹 영향으로 집에서 이국적인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커리를 좀 더 근사하게 경험할 수 있고, 다른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은 즉석 난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티아시아는 아시아 각국의 미식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아시아는 ‘Taste of Asia’라는 의미로 아시아의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전하는 브랜드다. 쌀국수·팟타이 등 요리 소스에 이어 정통 커리, 요거트 라씨, 쌀 100% 라이스 누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티아시아 커리는 출시 8개월 만에 1000만 봉 넘게 판매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치킨 마크니 커리 △게살 푸팟퐁 커리 △비프 마살라 커리 △스파이시 비프 마살라 커리 총 4종이며,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토르트 제품에 이어 취향에 맞게 요리할 수 있는 분말 커리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