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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PVH(PVH Corp.)(뉴욕증권거래소: PVH) 계열사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제3회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Tommy Hilfiger Fashion Frontier Challenge) 우승팀으로 라라랜드(Lalaland)와 우주리 K&Y(UZURI K&Y)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는 패션계의 포용성을 높일 아이디어를 발굴, 뒷받침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총 6개 팀이 2022년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열린 최종 결선 무대에 올라 심사단 앞에서 각자의 콘셉트를 발표했다. 우승팀은 총 20만유로를 받고, 타미 힐피거와 세계 정상급 경영 대학원 인시아드(INSEAD) 소속 전문가들에게서 1년간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사람, 문화, 아이디어를 한데 모아 혁신적인 리더를 육성하는 인시아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얻는다.
스타트업, 스케일업(scaleup) 기업 등 22개국 430여 개 팀이 아이디어를 제출해 '어떤 것도 낭비하지 않고 모든 것을 환영한다(Waste Nothing and Welcome All)’는 타미 힐피거의 지속 가능한 발전 비전을 널리 알렸다. 올해 챌린지는 지역 사회의 발전과 패션계의 포용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흑인·원주민·유색인종(BIPOC) 기업인들을 집중 조명했다. 또 사상 최초로 타미 힐피거 브랜드 팬들이 챌린지 초기 단계에서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 결선 진출팀을 더 쉽게 추릴 수 있었다. 팬들은 타미 힐피거 회원들과 함께 상금으로 1만5000유로를 지급하는 인기상 투표에도 참여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우리가 모두 고대하는 패션의 미래를 열 새로운 아이디어로 무장한 열정적이고 근면한 인재들이 챌린지를 통해 한데 모였다”며 “감명 깊은 결선 무대였으며, 우리가 사고하고 건설하며 만들어 내는 방식을 쇄신할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인들과 함께 이 여정을 계속하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포용적인 맞춤형 인공 모델을 만드는 네덜란드 플랫폼 라라랜드가 상금 10만유로를 받았다. 마이클 무산두(Michael Musandu) 라라랜드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더 다양하고 포용적인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뒷받침할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라라랜드 비전의 핵심”이라며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를 통해 얻은 통찰력은 우리의 AI 솔루션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챌린지 우승을 계기로 한시바삐 온라인 쇼핑 경험을 높여 소비자가 소외감을 느끼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하라 사막 이남 지역에서 모은 자동차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신발을 만들고, 현지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르완다의 친환경 신발 브랜드 우주리 K&Y가 상금 10만유로를 받았다. 케빈 카기림푼두(Kevine Kagirimpundu) 우주리 K&Y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에서 우승해 영광”이라며 “챌린지에서 얻은 멘토십과 전략적 지침은 아프리카의 지속 가능한 신발을 전 세계에 제공한다는 우리의 꿈을 전파할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어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그들이 더 깨끗한 미래를 향해 실질적인 영향을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직물을 재활용해 소규모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장애인과 그의 가족, 특히 어머니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매진하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사회적 기업 클로즈 투 굿(Clothes to Good)이 인기상 수상팀으로 선정돼 상금 1만5000유로를 받았다. 태미 그레일링(Tammy Greyling) 클로즈 투 굿 운영총괄 겸 작업치료사는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은 큰 축복이자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이라며 “장애인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진정한 변화를 일으키려는 우리의 꿈을 나눌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은 남아공 지역 사회에서 직물 재활용을 통해 일자리와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클로즈 투 굿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종 결선 무대에서 심사를 맡은 위원은 다음과 같다.
·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 마르테인 하그만(Martijn Hagman),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최고경영자
· 야라 샤히디(Yara Shahidi), 수상에 빛나는 배우이자 프로듀서 겸 사회 운동가
· 에스테르 베르버그(Esther Verburg), 타미 힐피거 글로벌 지속가능비즈니스혁신부 및 PVH 유럽 총괄부사장
· 에이드리언 존슨(Adrian Johnson), 인시아드(INSEAD) 기업기술미디어부 부교수 겸 기업인
· 카트린 레이(Katrin Ley), 패션 포 굿(Fashion for Good) 상무이사 겸 암스테르담 글로벌 셰이퍼스 허브(Amsterdam Global Shapers Hub) 큐레이터
· 이본 바젤라(Yvonne Bajela), 투자사 임팩트 엑스 캐피털(Impact X Capital) 공동설립자 겸 회장
제4회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 신청 접수는 2022년 3월에 시작한다. 웹사이트(https://platform.younoodle.com/competition/thffc_2022)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타미 힐피거의 사명은 제품을 만들고 사업을 관리하며 지역 사회 및 이해 당사자들과 맞닿는 방식 전반에 걸쳐 ‘어떤 것도 낭비하지 않고 모든 것을 환영한다’는 선도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자이너 라이프 사이클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다. 웹사이트(https://responsibility.pvh.com/tommy/)에서 PVH의 포워드 패션(Forward Fashion) 전략을 기반으로 타미 힐피거가 걷고 있는 지속 가능성 여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responsibility.pvh.com/tommy/fashion-frontier-challenge/)에서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사용자와 팔로워는 소셜미디어에서 #TommyHilfiger, @TommyHilfiger를 팔로우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개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타미 진(TOMMY JEANS)을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타미 힐피거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의류 그룹 가운데 하나다. 이 그룹은 고품질의 남성 기성복, 스포츠 의류, 여성용 고급 의류와 스포츠 웨어, 아동의류 및 데님 컬렉션, 속옷류(가운, 잠옷, 실내복 등),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마케팅하고 있다. 선정된 판매 브랜드들을 통해 타미 힐피거 그룹은 종합적인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을 제공하며 남성, 여성, 주니어 및 아동을 위한 스포츠웨어 신발류, 안경, 시계, 향수, 수영복, 양말, 소형 가죽 제품, 가정 및 침실 용품 등을 포함한다. 타미 진 제품 라인은 남성, 여성, 아동용 청바지와 신발류, 가방, 액세서리, 안경류, 향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타미 힐피거와 타미 진 브랜드 제품들은 타미 힐피거 및 타미 진 소매점, 유명 백화점과 특별 상점들, tommy.com 및 엄선된 온라인 소매 업체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VH(PVH Corp.) 개요
PVH는 40여 개국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 회사 가운데 하나다.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등 세계적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PVH 140년 역사의 밑바탕에는 강력한 브랜드, 선을 향해 패션을 이끄는 직원과 회사의 헌신이 깔려 있다. 이것이 우리의 힘이고 PVH의 힘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트인에서 ‘PVH’를 팔로우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3005825/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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