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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셥, 모바일 매장 지원할 왓츠앱 기반의 상거래 솔루션 출시 - press test

겁셥, 모바일 매장 지원할 왓츠앱 기반의 상거래 솔루션 출시

2022년 수천 개 기업이 이용할 왓츠앱 기반 매장 구축 목표

2021-12-21 15:00 출처: Gupshup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대화형 메시지 전달 분야 선도기업인 겁셥(Gupshup)이 왓츠앱(WhatsApp) 상에서 디지털 ’스토어프론트(storefront)’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업을 지원하는 왓츠앱 기반 상거래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구매 전부터 구매 진행 및 구매 후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대화형으로 진행한다. 기업은 겁셥이 최근 출시한 왓츠앱 기반 상거래 기능을 통해 고객이 왓츠앱에서 완벽한 구매 경험을 하도록 관리할 수 있다. 180개국 20억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왓츠앱은 이상적인 대화형 상거래 플랫폼을 기업에 제공한다. 완벽한 기능을 갖춘 이 솔루션은 겁셥이 최근에 출시한 ’원클릭 빌 페이(1-Click Bill Pay)’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기업이 왓츠앱과 기타 메시지 전달 앱을 통해 결제 대금을 회수할 수 있다.

기업은 겁셥의 왓츠앱 기반 상거래 솔루션으로 제품 카탈로그 작성, 제품 검색용 AI 기반 챗봇을 통한 고객과의 대화, 구매 및 결제 안내, 챗봇 및 실시간 에이전트를 통한 연중무휴 고객 지원이 가능하다. 또 멀티-프로덕트 메시지 등 새로운 대화형 기능으로 매장 카탈로그를 통한 제품 소개가 더 간단하게 제시할 수 있다.

기업은 잘 정리된 제품 정보와 이미지를 이용한 구조적인 경험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 고객은 채팅 창을 나가지 않고도 왓츠앱 상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기업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겁셥이 최근에 출시한 원클릭 빌 페이 링크를 통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재 많은 기업이 구매 전부터 구매 후 과정에 왓츠앱을 활용하고 있으며, 새로 도입된 상거래 기능을 통해 세계 최고의 인기 채팅 앱에서 고객의 구매 여정 전체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왓츠앱 비즈니스(WhatsApp Business) [1]와 관련해 몇 가지 주목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매일 1억7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왓츠앱 비즈니스 계정으로 메시지를 보낸다. [2]

· 사용자의 68%가 기업에 연락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왓츠앱이라고 응답했다. [3]

· 사용자의 71%가 왓츠앱에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에 더 신뢰감을 느낀다. [3]

가우라브 카하와(Gaurav Kachhawa) 겁셥 최고제품책임자(CPO)는 ”겁셥은 가장 진보되고 포괄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대화형 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크고 작은 모든 기업이 왓츠앱을 통해 빠르고 쉽게 상거래를 시작할 뿐 아니라 이러한 기능의 잠재성을 최대한 구현해 기업을 혁신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라비 순다라라잔(Ravi Sundararajan)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우리는 왓츠앱 출범 초창기부터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 세계 수천 개의 기업이 왓츠앱 비즈니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현재 전문성이 풍부한 영업 팀과 솔루션 팀이 글로벌 협력사들과 함께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새로운 상거래 기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기업들이 이미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기업들이 이 기능을 통해 전자상거래 진행 방식을 혁신할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겁셥의 왓츠앱 기반 상거래 솔루션은 웹사이트(https://www.gupshup.io/developer/whatsapp-commer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겁셥(Gupshup) 개요

겁셥은 대화형 메시지 전달을 통해 고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게 한다. 겁셥은 선도적 대화형 메시지 전달 플랫폼으로서 월간 60억건 이상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신흥 시장의 대기업과 소기업 수천 개가 겁셥 플랫폼을 사용해 마케팅, 판매, 지원 부문 전반에 걸쳐 대화형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겁셥의 통신사업자 급 플랫폼은 30여 개 채널을 대상으로 단일 메시지 전달 API를 제공하며 이는 모든 사용자가 풍부한 대화 경험을 쌓게 하는 툴 키트일 뿐 아니라 신흥 시장의 메시지 전달 채널, 기기 제조업체, ISV(독립 소프트웨어 판매업체) 및 운영 업체와의 파트너십 네트워크이다. 겁셥을 통해 대화가 기업체들의 성공적인 고객 참여의 구성 요소가 됐다. 겁셥은 인도,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중동, 동유럽, 아프리카, 미국에 진출해 있다. 웹사이트(www.gupshup.io) 참조. 겁셥 봇(bot)과 대화는 링크(https://bit.ly/2XPoHHd) 참조.

[1] https://blog.whatsapp.com/two-billion-users-connecting-the-world-privately/?lang=en

[2] https://blog.whatsapp.com/shopping-payments-and-customer-service-on-whatsapp

[3] 센티언트 디시즌 사이언스(Sentient Decision Science)가 진행한 ’메시지 전달의 동기와 태도(Motivations and Mindsets in Messaging)'(메신저, 왓츠앱 또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를 매일 사용하는 인구 8157명에 대한 페이스북 위탁 연구: 2018년 6월에 실시한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성인 대상 설문조사)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20005093/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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