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뉴욕--(뉴스와이어)--미국 4위 호텔 운영사이자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2020년 가장 혁신적인 여행 기업 톱10’에 이름을 올린 MCR이 호텔 운영 개선을 위한 유일한 예측적 클라우드 기반 기술 업체인 옵티(Optii)를 인수했다.
옵티는 현 경영진인 캐서린 그래스(Katherine Grass) 최고경영자(CEO), 쉔케 바이스(Soenke Weiss) 설립자/CSO, 데보라 페벤스타인(Deborah Pevenstein) CRO를 통해 독립 회사로 계속 운영된다.
MCR이 보유한 140개 브랜드와 독립 호텔은 옵티와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고객 관계’를 유지한다. 옵티는 미래 지향적 호텔 기업에 제품을 계속 공급하며 MCR과 데이터를 공유하지는 않는다. MCR은 4000여명의 호텔 직원을 앞세워 혁신적인 제품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들은 옵티를 활용해 2만개 객실을 관리하게 된다.
MCR이 소유한 또 다른 독립 회사인 스테이앤터치(Stayntouch) 자산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옵티에 통합될 예정이다.
인공지능으로 구동되는 데이터 기반 플랫폼인 옵티는 노동력과 청소 순서를 최적화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하우스키핑 기술에 혁신을 일으켰다. 옵티는 ‘서비스’ 및 ‘챗(Chat)’ 제품을 통해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효율화한다. 매니저는 작업과 투숙객 요청을 자동 할당하고 추적할 수 있으며 유선 통화를 95%까지 줄일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및 태블릿 인터페이스는 호텔 안팎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다.
전 세계 호텔이 1000만개 이상의 객실을 청소하는 데 사용하는 옵티는 지난해 고공 성장을 거듭했다. 호텔 관계자들이 코로나19 프로토콜 준수 요구와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우스키핑 생산성을 높일 방법을 모색하게 됐기 때문이다.
100% 구성 가능한 이 플랫폼은 여러 자산 관리 시스템과 연결되며 객실 50개의 부티크 호텔과 객실 3000개의 카지노 호텔 등 모든 규모의 호텔에 동급 최강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른 호텔 기술과 달리 고위 하우스키퍼 출신의 전문가가 원격으로 온보딩 과정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의 AI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스마트해진다. 약 4주 차가 되면 기술이 운영 효율을 구현하는 정점에 도달한다.
옵티는 ‘예방적 유지 보수(Preventative Maintenance)’ 제품을 조만간 도입하는 등 공격적 확장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캐서린 그래스 옵티 CEO는 “MCR의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인수를 발판으로 전 세계 호텔에 오늘날 호텔 운영 환경에 꼭 필요한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크게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특별한 시기에 올바른 기술에 투자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호텔이 갈수록 늘고 있다”며 “옵티가 미국과 유럽에서 성장 동력을 계속 유지하면서 아시아 내 주도적 위치를 발전시킬 절호의 성장 기회를 얻게 됐다”고 강조했다.
타일러 모스(Tyler Morse) MCR 회장 겸 CEO는 “혁신은 MCR의 핵심 가치며 옵티 인수는 우리의 사명을 추구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MCR은 140개 산하 호텔에서 시중의 모든 하우스키핑 기술을 사용해 봤으며 옵티는 그중에서도 단연 최고”라고 강조했다. 이어 “옵티 투자를 바탕으로 옵티의 글로벌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호텔 업계에 첨단 기술을 계속 제공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옵티 솔루션즈(Optii Solutions) 개요
옵티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욕, 런던, 브리즈번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옵티는 인공지능, 분석, 메시징, 모빌리티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는 호텔 운영 솔루션을 제공해 호텔 운영팀의 효율성과 효과를 향상한다. 옵티는 실시간으로 운영되며 자본 지출이나 복잡한 통합 과정 없이 호텔이 운영을 효율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검증되고 가시적인 방식으로 고객 경험을 증진하도록 지원한다. 옵티는 라스베이거스 샌즈(Las Vegas Sands) 소유인 베네시안 마카오(Venetian Macau), 라칸테라 리조트 앤 스파(La Cantera Resort & Spa), 미국 돈세자르(The Don Cesar), 오카다 마닐라 리조트 앤 카지노(Okada Manilla Resort & Casino), 도마호텔(Doma Hotels), 메리어트(Marriott), IHG 등 전 세계 호텔에서 쓰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optiisolutio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CR 개요
· 미국 4위 호텔 사업주/운영 업체
· 140개의 프리미엄 브랜드 호텔로 이뤄진 40억달러 규모의 포트폴리오 보유
· MCR은 8개 메리어트 브랜드와 6개 힐튼 브랜드 외 노브랜드 독립 호텔 다수를 운영
· 34개 주, 84개 도시에 2만개 객실 보유
· 2006년 설립
· 뉴욕시, 댈러스, 시카고, 리치몬드, 버지니아에 사무소 운영
· 미국 전역에 4000명의 직원
· 메리어트가 소유주 및 프랜차이즈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상인 ‘메리어트 파트너십 서클 어워드(Marriott Partnership Circle Award)’ 3차례 수상
· 우수 성과 기업에 주어지는 ‘힐튼 레거시 어워드(Hilton Legacy Award for Top Performer)’ 수상
· 뉴욕 JFK 공항의 TWA 호텔에 대해 미주 숙박 투자 서밋(Americas Lodging Investment Summit, 약칭 ALIS)에서 ‘올해의 개발(풀서비스)상’을, 어반 랜드 인스티튜트 뉴욕 엑설런스(Urban Land Institute New York Excellence)의 호텔 개발상, 미국건축가연구소(American Institute of Architects, 약칭 AIA)가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상인 ‘전미 건축상’을 수상
· 패스트 컴퍼니의 ‘2020년 가장 혁신적인 여행 기업 10’에 선정
· 웹사이트(mcrhotels.com)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70052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