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동서고금 초월한 ‘효소’의 중요성… 온누리 H&C 기술로 탄생한 ‘초월효소’ 엠티자임Q 출시 - press test

동서고금 초월한 ‘효소’의 중요성… 온누리 H&C 기술로 탄생한 ‘초월효소’ 엠티자임Q 출시

2021-12-07 14:00 출처: 미오컴퍼니

엠티자임 육류 식단용, 곡류 식단용

서울--(뉴스와이어)--전국 약 2200개의 약국 체인을 보유한 온누리H&C가 직접 연구·탄생한 효소 ‘엠티자임Q’가 12월 출시됐다.

◇백세 인생, 장 건강이 내 노년을 결정한다

야근 뒤 시켜먹는 야식은 참을 수 없다.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가 되는 것 같아 나도 모르게 과식하면 다음 날 아침에 배에서 느껴지는 더부룩함과 이에 따른 피곤함이 종일 가시지 않는다. 이런 생활 패턴은 요즘 30~40대 직장인들에게는 일상이 돼버렸다.

50~60대에 이르면 아무리 적게 먹어도 가스, 트림을 종일 달고 다니는 사람이 많다. 잠자는 시간에도 불편을 호소한다. 이는 불규칙한 식습관, 노화 등으로 장내 소화 효소가 많이 감소해 소화·흡수 작용이 잘 되지 않아서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위장 활동이 더디어 소화 활동이 더 저하된다.

기원전 3세기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도 “모든 질병은 장에서 비롯된다”고 역설했을 만큼 건강한 장이 영양분을 분해해 우리 몸에 잘 흡수시켜야 우리 몸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효소가 없다면 우리 몸은 음식물에 들어있는 영양분을 잘게 분해·소화할 수 없다. 만약 효소가 부족해 소화가 잘 안 되면 9m나 되는 소화관 속에서 음식물이 부패하고 찌꺼기가 남아 장내 유해균이 번식하게 된다. 현대인들이 자주 겪는 소화 불량과 장내 가스는 이런 효소 부족의 신호라고 할 수 있다.

효소는 크게 소화 효소와 대사 효소가 있다. 소화 효소는 음식물 분해 및 소화에 필요한 효소이며, 대사 효소는 체내 각 조직에 분포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신진대사를 책임지는 효소라고 할 수 있다. 에너지 생산·해독, 세포 재생, 유전자 복구 등 모든 생명 활동에는 효소가 관여한다. 효소는 노화 주범인 활성 산소(슈퍼옥사이드)를 제거하는 최고의 항산화 물질이기도 하다.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소화에 필요한 소화 효소는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의 효소가 대표적이다. 아밀라아제 효소는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분해하고, 프로테아제 효소는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하며, 리파아제 효소는 지방을 지방산과 글리세롤로 분해한다.

소화 효소와 대사 효소가 각 역할을 다하면서 우리 몸이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안타깝게도 체내에서 분비되는 소화 효소와 대사 효소의 총량은 사람마다 정해져 있다.

게다가 나이가 들면서 효소량 분비가 줄어드는데, 50대의 체내 소화 효소 생산량은 20대의 절반 수준, 60대는 20대의 1/3으로 감소한다. 나이가 들수록 속이 더부룩한 이유가 여기서 비롯된다. 이에 불규칙한 식습관, 과식으로 소화 효소가 부족해지면 인체는 소화 활동에 대사 효소를 끌어다 쓴다. 대사 효소가 부족하면 줄어들어 신진대사에 이상 신호가 발생하게 되며, 이런 습관이 계속되면 효소의 불균형은 더 심해진다.

따라서 이런 신진대사와 소화의 원활함을 위해 평소 소화 효소를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게 좋다. 효소는 48℃가 넘어가면 사멸해버려 효소를 보충해주려면 과일, 채소 등 날음식 형태로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배달 음식, 가공식품 등이 성행하는 현대 사회에서 날음식을 끼니마다 챙겨 먹기에는 어려워 따로 효소를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

◇온누리H&C, ‘초월효소 엠티자임Q’ 출시

온누리H&C가 12월 출시한 엠티자임Q는 장 건강이야말로 세상의 모든 건강 기준을 초월할 만큼 인류 건강의 근원이라는 인식 아래 ‘초월효소’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개발됐다. 특히 온누리 H&C의 기술력이 뒷받침된 엠티자임Q는 다른 효소 제품들과 달리 육류 식단용과 곡류 식단용으로 나뉘어 그날 먹은 음식에 따라 알맞은 효소를 선택해 더 효과적인 효소 섭취에 도움을 준다.

육류 식단용 엠티자임의 경우 효소의 역가 수치(효소의 함량 및 활성도를 나타내는 수치)는 a-아밀라아제 25만Unit/3g(1포), 프로테아제 5800 Unit/3g(1포)로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곡류 식단용 엠티자임의 효소 역가 수치는 a-아밀라아제 54만Unit/3g(1포), 프로테아제 1500Unit/3g(1포)로,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a-아밀라아제가 더 포함된 제품이다.

엠티자임Q는 국내 최고 건강 기업 온누리H&C만의 핵심 기술로 좋은 원료를 최적으로 조합해 생산됐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15가지 곡물 발효 효소뿐만 아니라 △5가지 미네랄 △6종의 비타민 △17종의 유산균 및 프락토올리고당 △분리대두단백 △9종의 아미노산까지 함유돼 한 포로 소화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 조합을 적용했다.

육류 식단 효소의 경우 단백질 분해, 강력한 항염증 작용, 상처 치유에 탁월한 파인애플 내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주원료로 함유돼 파인애플 맛이 난다. 곡류 식단 효소는 고소한 누룽지 맛으로 효소의 역가 수치뿐만 아니라 맛까지 사로잡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미오컴퍼니 엠티자임 담당자는 “그간 효소의 경우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진행했지만, 엠티자임은 효소 역가 수치를 높여 건강에 더 초점을 맞추기 위해 온누리 H&C의 제조 기술에 큰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어 “엠티자임Q는 건강과 체질 개선 전반에 관심을 두고 만든 제품으로, 평소 소화 기능에 불편을 느끼는 장·노년에게는 엠티자임Q 효소가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더불어 20~30대 고객층은 주로 자기 관리를 위해 닭가슴살, 현미 등 다이어트 식단의 섭취율이 높은 경우가 많아 육류·곡류 식단별로 엠티자임Q가 나눠 출시됐다. 앞으로는 소비자 특성을 파악해 유통 채널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티자임은 론칭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종 이커머스 사이트 및 온라인 쇼핑몰 딜라이트샵(DEAL’IGH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오컴퍼니 개요

미오컴퍼니는 국내 최대 약국 체인인 온누리약국을 보유한 온누리 H&C의 계열사로 △국내외 여러 제조사 △브랜드 △랩헌드레드 △온누리인터내셔널 등의 협력사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유통·마케팅 전문 회사로,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유통을 총괄해 시장에서 기회를 발견하고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