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크레스프리, 에지 영상 AI 기반 무단횡단 보행자 알림 서비스 론칭 - press test

크레스프리, 에지 영상 AI 기반 무단횡단 보행자 알림 서비스 론칭

2021-11-05 10:50 출처: 크레스프리

무단횡단 보행자 알림 서비스 개념도

Edge AI Vision by CRESPRIT

성남--(뉴스와이어)--에지 컴퓨팅 및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크레스프리(대표 권진만)는 CCTV 비전 인공지능(AI) 기반 무단횡단 보행자 알림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크레스프리는 온디바이스 비전 AI·에지 컴퓨팅·사물 인터넷(IoT)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 발생 현장에서 즉각적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을 통해 원활한 실시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관련 플랫폼 및 도시 안전 서비스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무단횡단 보행자 알림 서비스는 무단횡단 사고 다발 지역에 가상 안심 울타리1)를 설치해 무단횡단 상황을 자동으로 찾고 무단횡단자에게는 경고를, 주변 운전자에게는 운전 주의 알림을 제공한다.

도심 도로에서 보행자의 무단횡단을 막기 위해 중앙 분리대를 설치하는 물리적 방법으로 보행자 안전을 제공하고 있지만, 중앙 분리대는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무단횡단자와 추돌 사고 발생 위험이 있다.

크레스프리 권진만 대표는 “무단횡단 보행자 알림 서비스로 기존 도심 CCTV에 AI 기술을 결합하고 스마트한 도시 안전 서비스를 제공해 무단횡단 교통사고 발생률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는 부천 시내 무단횡단이 자주 발생하는 △상동 영광삼거리 △부천역 북부 △역곡역 북부에 오픈되며, 2022년부터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1)가상 안심 울타리: 도시 현장에 설치되는 에지 AI 단말로, 도시에서 발생하는 여러 데이터를 현장에서 수집·분석·대응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장치. AI 가속기 모듈을 탑재해 고속·대용량의 CCTV 데이터를 실시간 AI 알고리즘 분석 처리함.

크레스프리 개요

크레스프리(Cresprit, Inc.)는 ‘Creative’와 ‘Spirit’의 합성어로 Creative Idea가 실현되는 ‘아이디어의 제품화’가 모토다.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TIPS)에 선정돼 에지 컴퓨팅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ALOOH IoT 플랫폼을 개발했다. ALOOH IoT 플랫폼을 통해 현장 센서·설비에서 대용량 스트림을 빠르게 처리·분석하고, 이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마트 시티 분야에서는 영상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행자 알림 서비스, 실종자 찾기 등 영상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