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대성 자동탈봉기
대성 스마트하이브 ‘자동탈봉기’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CES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대성(대표: 정혁)이 10월 31일까지 열리는 2021 나주 국제농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조달청 혁신제품에 선정된 대성 자동탈봉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자동 농기계 제조 및 양봉용 로봇을 개발하는 업체 대성은 앞서 6월 조달청 혁신제품에 선정돼, 올 하반기부터 시범사업으로 진행되는 ‘제3차 혁신제품 시범사용 수요조사’에 9월 등록한 바 있다.
이에 각 시·군·구·읍 지자체 등에서 시범사업으로 자동탈봉기를 구입하면 조달청에서 3억원 한도 내에서 구입비 지급이 2022년 12월 31일까지 가능해진다.
신청 방법은 조달청 혁신장터 홈페이지에서 탈봉기 또는 자동탈봉기를 검색하면 된다. 조달청에서 구입 비용을 부담하기 때문에 지자체 또는 구입을 원하는 기관의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다.
대성의 자동탈봉기는 올해 초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정보통신 전시회 CES 2021에서 혁신상을 받았으며, △녹색기술인증 및 녹색기술제품 △코트라 해외공공조달 선도기업 육성사업 선정 △우수특허기반 혁신제품 지정사업 - 특허청(조달청) 추천 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으로 벌통에서 벌집을 인출하는 동시에 벌을 안전하게 털어내고, 외부 적재 기능까지 수행 할 수 있는 휴대용 스마트 양봉 기기이다.
기존 제품의 무거움을 탈피해 알루미늄 소재로 개발해 약 9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간단한 조작법으로 양봉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성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감소 및 인건비 상승 등의 문제가 발생해 타격을 많이 입은 양봉 농가에 자사 제품 자동탈봉기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혁신제품 신청을 통해 양봉 자동화 농기계 자동탈봉기를 적극 신청해 전국의 양봉 농가에 보급됐으면 한다. 매년 수요조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이전 회차에서 매칭이 안 되더라도 꾸준히 신청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성은 쉬운 양봉을 지향하며 양봉 비전문가, 초보자, 남녀노소 등 누구나 쉽게 양봉을 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기술 및 양봉용, 농업용 자동화 농기계, 로봇 등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대성 개요
대성 SMART HIVE는 비전 SW 기술, 로봇 기술, 자동화 기술을 이용해 누구나 사용 가능한 무인 자동화 양봉 시스템 전 세계 1위 기업을 목표로 양봉업을 통한 더 나은 삶을 위해 미래를 준비한다. 대성은 자동 농기계 제조, SW 개발 회사로, 쉬운 양봉을 지향하며 양봉 비전문가, 초보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양봉을 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기술 및 양봉용 농업용 자동화 농기계, 로봇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