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교보, YES24, 리디북스, 아마존 등 대형 서점에 유통되고 있는 경동호(윌리엄경) 대표의 e-book
전자책 마스터 과정 일부 영상
대전--(뉴스와이어)--주식회사 로드윌(대표 경동호)이 ‘전자책 마스터 과정(패키지 교육) 3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로드윌의 전자책 마스터 과정은 우리나라 국민 누구라도 책을 국내외 대형 서점에 출간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과정은 수강생 모두에게 △인공지능(AI) 글쓰기 프로그램 △강의 녹화본 △모든 기수 무제한 청강 가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비용은 10월 기준 77만원(VAT 포함, 할부 가능)이다.
교육을 통해 제공하는 AI 글쓰기 프로그램은 전 세계 1750억개 매개 변수를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다. 원하는 책 제목을 입력하면 목차를 만들어주고, 도입부를 작성해준다.
소프트웨어는 AI 소프트웨어 개발사 ‘앱플랫폼’과 제휴해 개발된 AI 솔루션이다. 프로그램으로 작성되는 모든 내용은 완전한 창작물이며, 몇 번을 다시 써도 다른 내용이 나온다. AI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글쓰는데 필요한 영감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전자책 마스터 과정은 4주(한 달) 과정이며 강의는 매주 월요일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강의를 결제한 수강생은 모든 기수가 무제한 청강할 수 있어 중간에 들어와도 문제가 없다. 모든 교육은 전자책 활용법을 총망라한 패키지 과정이며, 콘텐츠를 최대한으로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1기 모집 첫 달에만 11명이 결제를 진행했으며, 2기에도 14명의 수강생이 모였다.
1강(기획) 교육(10월 4일 월요일 저녁 8시)은 경동호(윌리엄경) 대표의 퍼스널 브랜딩 방법을 다룬다. 아무것도 없던 사람으로서 본인이 직접 시도·체화한 방법이라는 점이 시중 이론 수업과 차별점이다. 네이버에 ‘윌리엄경’을 검색하면 수강생들의 블로그 후기를 볼 수 있다.
2강(마케팅) 교육(10월 11일 월요일 저녁 8시)은 전자책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다룬다. 200% 잠재 고객을 타깃할 수 있는 전자책 리워드 마케팅, 전자책 바이럴 마케팅, 샷건 마케팅 등을 다룬다. 이들 마케팅은 예비창업패키지 심사위원들에게도 어필했던 방법이며 마케팅 선진국인 미국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3강(코딩) 교육(10월 18일 월요일 저녁 8시)에서는 sigil 프로그램을 활용한 e-book 제작법을 다룬다. 이 교육을 이수한 사람은 국내 및 전 세계 대형 서점에 전자책을 스스로 진열할 수 있게 된다. 책을 출간하면 출판 관련 지원 사업을 활용해 첫 매출의 문턱을 낮출 수 있다.
1강(기획)을 통해 대표자 역량을 만들고, 2강(마케팅)을 통해 국내 시장 진출 전략을, 3강(코딩)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만들었다. 마지막 4강 교육(10월 25일 월요일 저녁 8시)은 ‘사업 계획서 작성법’이다. 이 모든 교육 과정은 각각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계획서 안에 포함되는 항목이라 사실상 하나의 원스톱 패키지 교육으로 볼 수 있다.
올 8월에 론칭한 이번 교육 과정은 불과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던 29세 청년 로드윌 경동호 대표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돼 있다.
‘윌리엄경’ 경동호 대표는 특별한 스펙이 없던 자신을 전자책으로 퍼스널 브랜딩해 5000만원~1억원을 지원하는 2021 예비창업패키지 국가지원사업에 도전했다. 선정 뒤 기술보증기금에서 기술 평가를 완료해 1억원의 사업 자금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 내 온라인 서점을 오픈할 계획을 밝혔다.
경 대표는 정부 지원 사업 심사 면접 때 작가가 돈을 벌지 못하는 출판 시장 문제점을 제시했고, 이에 대한 혜안으로 콘텐츠 확장 및 전자책 퍼스널 브랜딩을 어필했다. 현재 경 대표가 이끄는 로드윌은 출판 관련 지원 사업 정보 안내, 전 세계로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 등을 바탕으로 출판 수출 전문 기업으로 거듭 성장하고 있으며, 전자책 교육 사업과 함께 전자책·종이책 출판업을 병행하고 있다.
한편 로드윌은 로드윌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사람들에게 매주 무료 강의를 공지하고 있다. 신청자에게는 10권의 PDF 유료 전자책도 지급한다.
경 대표는 “전자책은 대표자 역량(브랜딩), 국내 시장 진출 전략(마케팅), 해외 시장 진출 전략(수출), 명함, 취업, 비즈니스 네트워크, 부업 수익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도구”라며 “귀중한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를 가둬놓기만 하는 것이 고민이라면 콘텐츠 기획부터 출간, 마케팅, 지원 사업까지 총망라한 전자책 마스터 교육을 통해 세계적인 작가, CEO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자”고 말했다.
로드윌 개요
2021년 7월 16일 법인을 설립한 로드윌은 평균 5000만원~1억원을 지원해주는 ‘2021 예비창업패키지’ 정부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확인서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출판 마케팅 솔루션’ 출원 특허가 기술보증기금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1억원의 사업 자금을 추가 확보했다. 현재 출판 수출 전문 기업으로 전자책 패키지 교육 및 종이책, 전자 출판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