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리서치파크 트라이앵글 파크, 노스캐롤--(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가 제7회 연례 글로벌 기술 이벤트인 테크월드(Tech World)에서 기업과 소비자가 레노버가 생각하는 ‘차세대 현실(next reality)’을 순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새로운 혁신을 8일 공개했다.
레노버는 EaaS(Everything-as-a-Service, 모든 것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업 모델로 확장한 레노버 트루스케일(Lenovo TruScale), 새로운 ‘에지 투 클라우드(Edge to Cloud)’ 인프라, 데이터 센터 제품군, 신형 노트북, 태블릿, 모니터, 에지 컴퓨팅 및 주변 장치 등을 대거 선보였다.
양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하는 무대에 기조 연설자로 나서 하이브리드 업무 솔루션의 지속, 더 정교한 인프라 서비스 수요, 인공지능(AI) 전망과 역량 등 앞으로 생활, 학습, 일, 연결하는 방식 등에 변화를 일으킬 여러 기술 동향을 소개했다. 양 최고경영자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인텔(Intel), 딜로이트(Deloitte), SAP, VM웨어(VMWare), 뉴타닉스(Nutanix) 등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의 최고경영자 및 레노버 중역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WPP, 두카티(Ducati) 등의 글로벌 고객들도 참석해 지금과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사업이 번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기술 스토리를 공유했다. 7만여 명이 테크월드를 시청하기 위한 등록을 마쳤다.
양 최고경영자는 “차세대 현실을 마주한 개인 고객과 사업 고객 모두 스마트 기술에 대한 눈높이와 용도가 저마다 다르다”며 “레노버는 차세대 현실을 지원할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준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레노버는 하이브리드 업무 솔루션, 에지 투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새로운 EaaS 사업 모델로 확장한 레노버 트루스케일, 레노버 브레인(Lenovo Brain) 및 AI 기술 등의 여러 혁신과 친환경적이고 책임감 있는 혁신 노력을 통해 고객과 세계의 디지털·지능형 전환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aaS 모델로 확장한 레노버 트루스케일
레노버는 트루스케일 브랜드를 인프라 서비스 이상으로 확장해 모든 aaS(as-a-Service)를 하나로 통합, 포켓(pocket)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모든 것을 단일 계약 프레임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진정한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제 레노버 트루스케일은 하드웨어 및 서비스용 확장·클라우드형 소비 모델과 예측형 결제 옵션을 통해 경쟁력 유지에 필요한 유연성을 모든 규모의 기업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완전 통합 aaS 전략으로의 전환은 레노버가 꿈꾸는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행보다. 레노버는 기업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기기와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솔루션을 공급하고 일반적인 사업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선도적 IT 기업들에 ‘사용량 기준 지불 방식(pay-as-you-grow)’을 위한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세웠다. 선도적 IT 업체들의 인프라 솔루션에 레노버 트루스케일이 완전 통합되면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를 둘러싼 애로 사항이 해결되고, 고객이 온프레미스(on-premise) 클라우드 환경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레노버 브레인: 차세대 현실에서 지능형 전환 뒷받침
레노버 최고기술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인 융루이(Yong Rui) 박사는 기조 연설을 통해 레노버 브레인의 핵심 기술들을 소개했다. 레노버가 자체 개발한 레노버 브레인은 업계 전환을 지향하는 AI 플랫폼으로 제조, 의료, 교육 등 산업 전반 고객이 마주한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 브레인의 출발점은 레노버 기기와 이용자의 자연스러운 상호 작용을 지원하고 IT 운영에 AI 인프라를 접목하는 한편 레노버 스마트 팩토리에 활용하는 등 레노버의 사내 지능형 전환을 지원하는 것이었다. 융루이 최고기술책임자는 AI 솔루션 구축·배치·지원으로 타 업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레노버 브레인을 더욱 발전시켰다고 밝혔다.
◇회복 탄력성과 새로운 혁신을 가미한 에지 컴퓨팅
레노버는 에지 투 클라우드 수요를 앞당긴 하이브리드 업무 시대를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커진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레노버는 회복 탄력성을 높이는 ‘싱크시스템 SE350 에지 서버(ThinkSystem SE350 Edge Server)’에서 구동하는 에지용 VM웨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전개 시 계획·배치·관리를 에지 사이트로 완전 자동화하는 관리 소프트웨어 ‘오픈 클라우드 오토메이션(Open Cloud Automation)’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부언했다. 이제 조직들은 동일한 관리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각자의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및 에지 인프라 솔루션을 구상할 수 있게 됐다.
◇더욱 스마트한 에지
기업들이 더욱 강력한 애널리틱스와 자동화 역량으로 사업 운영 및 서비스의 지능형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면서 에지형 AI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이 급격히 늘고 있다. 싱크에지 SE70(ThinkEdge™ SE70)는 강력하고 유연한 기업용 AI 에지 플랫폼으로 물류, 운송, 스마트 시티, 소매, 의료, 제조 등 업계 전반이 필요로 하는 지능형 전환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레노버의 새로운 에지 솔루션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으며, 엔비디아(NVIDIA®) 플랫폼 ‘젯슨 자비에 NX(Jetson™ Xavier™ NX)’를 기반으로 AWS 파노라마(Panorama)에서 작동한다.
◇윈도 11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새로운 노트북
레노버는 다음 세대의 표준(normal)으로 자리 잡기에 충분한 컴퓨팅 반응성과 속도를 제공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노트북을 공개했다. 휴대성이 뛰어난 초경량 14인치 OLED 노트북 ‘요가 슬림 7 카본(Yoga Slim 7 Carbon)’과 초슬림 16인치 ‘요가 슬림 7 프로(Yoga Slim 7 Pro)’가 그 주인공으로 두 제품 모두 차세대 윈도 11 OS를 탑재해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을 높였다. 투인원(2-in-1) 폼팩터로 디자인하고 구글(Google)의 크롬OS를 탑재해 선호하는 앱을 통해 이동 중에도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슬림한 13.3인치 태블릿 ‘아이디어패드 듀엣 5 크롬북(IdeaPad™ Duet 5 Chromebook)’도 선보였다.
◇모두가 더 행복하게
레노버는 커넥티비티와 협력이 매끄럽게 이뤄지고, 기기를 구동하는 소프트웨어가 존재하는 세계야말로 숨겨진 가치를 창출할 열쇠라고 믿는다. 레노버가 ‘프로젝트 유니티(Project Unity(v))’로 명명한 새로운 무선 커넥티비티 프레임워크가 좋은 예다. ‘탭 12 프로(Tab P12 Pro)’와 함께 선보인 프로젝트 유니티 애플리케이션은 기기를 윈도 10이나 윈도 11을 탑재한 레노버 PC용 스마트 기기로 효과적으로 탈바꿈시킨다. 또 사용자들이 간단한 핀 입력으로 두 기기를 손쉽게 페어링해 필요한 경우 디스플레이를 데스크탑에서 태블릿으로 확장할 수 있는 완벽한 무선 경험을 제공한다. 탭 12 프로는 신형 ‘프리시전 펜 3(Precision Pen 3)’와 생산성을 높이는 스냅온 풀사이즈 키보드 팩을 포함한다.
◇고성능 모니터
전문가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신제품 ‘싱크비전 P27u-20(ThinkVision P27u-20)’은 레노버가 테크월드 2021에서 공개한 3개 모니터 중 하나다. 싱크비전 P27u-20은 미국 디지털 영화 표준 규격인 DCI-P3 색 재현력과 이미지 편집용 색 재현력인 어도비 RGB를 각각 99.1% 및 99.5% 충족한다. 애플리케이션 멀티태스킹을 위해 고성능 디스플레이로 스크린 공간을 확대하고 싶어하는 사진·영상·그래픽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인텔(Intel®) 선더볼트 4(Thunderbolt™ 4) 도킹 디스플레이 기능의 편의성을 가미했다. 에너지스타(Energy Star) 8.0 인증을 획득한 싱크비전 P27u-20은 VESA® DisplayHDR™ 400 인증을 획득한 27인치 초고화질(3840x2160) IPS 스크린으로 뛰어난 선명도와 명암비를 제공한다.
레노버는 몰입형 PC 게임과 재택 근무 및 학습용으로 설계한 새로운 G시리즈 게이밍 모니터 G27e-20과 G24e-20도 공개했다. 가성비가 뛰어나 젊은 전문가와 대학생, 게이머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FreeSync™ Premium) 기술을 접목해 매끄럽고 끊김 없는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1ms(MPRT)iii의 응답속도로 블러(blur) 현상을 줄여 주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상에서 움직이는 물체를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탭 P12 프로(Tab P12 Pro)’는 사용자들에게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경험을 선사한다. 여러 부가 기능을 구비해 레노버를 대표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한다. 생동감 넘치는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높은 사운드, 장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무선 충전을 위한 마그네틱 탈부착 기능, 분실 방지 알람 기능 등이 특징이며 분리형 키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5G 버전과 와이파이 버전으로 구성한 탭 P12 프로는 뛰어난 엔터테인먼트와 영화관에서 들을 수 있는 몰입감 높은 사운드, 여러 일급 기능으로 생산성을 높인다. 또 4개 포고(pogo) 핀으로 키보드를 연결하고, 옵션인 폴리오 킥스탠드로 태블릿을 세우면 강력한 홈 시어터가 된다. 자동 페어링 기능을 구비한 프리시전 펜 3을 옵션으로 구성해 활용성을 높였다.
레노버는 스마트 페어링 기술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안드로이드 기기나 윈도 기기와 페어링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 ‘스마트 와이어리스 이어버드(Smart Wireless Earbuds)’도 선보였다. 블루투스에 즉각(iv) 연결할 수 있는 콤팩트한 충전 케이스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지속 가능한 혁신
레노버는 회사의 모든 비전을 밝힐 좀 더 스마트한 기술과 더불어 인류가 마주한 큰 문제들을 해결할 혁신을 선보이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향후 3년간 연구개발(R&D) 투자를 2배 늘릴 계획이다.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청정하고 포용적이며 책임감 있는 혁신에 집중할 때 비로소 기술을 통해 삶이 개선되고, 좀 더 공평하고 포용적인 사회 환경이 조성되며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최근 레노버는 기후 변화 완화, 순환 경제, 지속 가능한 소재 등의 여러 부문에서 설정한 새로운 목표를 담은 연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또 자선 단체인 레노버재단(Lenovo Foundation)을 통해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과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선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통해 2025~2026년까지 1500만명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레노버는 테크월드에서 연례 ESG 보고서를 공개했다. 레노버가 이룬 진보와 이정표, 비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lnv.gy/3hj3oV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는 회사의 차별화된 역량을 선보이는 한편 혁신적이고 접근 문턱이 낮은 제품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제품들을 공개했다. 레노버는 하이브리드 시대에 사용자들의 기기를 잇는 커넥티비티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레노버의 테크월드 홈페이지(https://lnv.gy/3hyJ82b)를 방문하면 전체 스펙과 이미지, 관련 정보를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레노버, 글로벌 EaaS 전략 발표(Lenovo Launches Global Everything-as-a-Service Strategy)
· 회복 탄력성을 갖춘 에지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혁신(New Innovation for Resilient Edge Computing)
· 레노버, 새로운 요가 노트북으로 윈도 11 출시 견인(Lenovo Leads in Launching Windows 11 on New Yoga Laptops)
· 불굴의 디스플레이 성능으로 업무·오락·게임 제고(Work, Play and Game with Unyielding Display Performance)
· 레노버, 5G와 차세대 애드온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태블릿으로 하이브리드의 미래 밝혀(Lenovo Unveils a Brighter Future for Hybrid with Premium Tablets with 5G and next-gen Add-ons)
· 레노버, 강력하고 유연한 싱크에지 SE70 에지 AI 플랫폼 공개(Lenovo Introduces the Powerful and Flexible ThinkEdge SE70 Edge AI Platform)
지난 테크월드 행사 하이라이트를 살펴볼 수 있다.
테크월드 2015(Tech World 2015) - 베이징 (https://bit.ly/37Xhbvx)
테크월드 2016(Tech World 2016) - 샌프란시스코 (https://bit.ly/3k2Lqa4)
테크월드 2017(Tech World 2017) - 상하이 (https://bit.ly/3CYq32t)
테크월드 2018(Tech World 2018) - 베이징 (https://bit.ly/3AXFCFO)
테크월드 2019(Tech World 2019) - 베이징 (https://bit.ly/3y2RjZG)
테크월드 2020(Tech World 2020) - 온라인 (https://bit.ly/2XJdDez)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Lenovo)(홍콩증권거래소: 992)(미국예탁증권: LNVGY)는 매출 600억달러의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세계 180개 시장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담대한 비전을 추구하고 있는 레노버는 수백만명의 고객에게 매일(장치와 인프라를 통해) 동력을 제공하고(솔루션,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힘을 불어넣는 한편, 더 포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열어갈 혁신적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와 스토리허브(StoryHub)에서 더 자세한 내용과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80052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