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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온이 공개한 2차 무하마드 알리 콜렉션 캡슐
윈스턴세이럼,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1919년부터 정품 운동복을 제조해 온 챔피온(Champion)과 무하마드알리엔터프라이즈(Muhammad Ali Enterprises)가 무하마드 알리 콜렉션의 2차 한정판 캡슐(capsule)을 출시했다고 5일 발표했다.
1960년 로마올림픽에서 18세의 나이로 금메달을 따며 영감을 불러일으켰던 스포츠계 전설 무하마디 알리(Muhammad Ali)의 정신을 되살리는 새로운 디자인과 선명한 색상을 캡슐에 담았다.
1960년 로마올림픽의 역사적 위치와 유니폼을 기초로 한 독창적인 운동 액센트와 상징적 실루엣, 질 높은 직물, 풍부한 드래이핑이 특징이다. 2차 캡슐은 리버스 위브(Reverse Weave®) 후드티, 반집업 풀오버, 조깅복, 반바지, 그래픽 티셔츠, 크롭톱, 바이크용 반바지, 모자, 특수 광택 복싱 가운 등을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구성했으며 사이즈는 XS부터 2XL, 가격대는 35달러에서 125달러까지다. 각 제품에는 무하마드 알리가 남긴 명언 ‘나는 위대하다. 내가 위대하다는 것을 알기 훨씬 전부터 나는 그것을 말했다(I am the greatest, I said that even before I knew I was)’가 새겨져 있다.
존 램(Jon Ram) 헤인즈브랜즈(HanesBrands) 글로벌액티브웨어 그룹 사장은 “무하마드 알리는 링 안에서는 예술가였고 링 밖의 사람들에게는 챔피온이었다”라며 “최고를 꿈꾸는 전 세계 팬들에게 영감을 줬다”고 말했다. 이어 “운동 선수부터 스포츠 애호가, 문화 큐레이터에 이르는 모든 이들은 2차 캡슐이 선사하는 자기 표현의 즐거움, 자신감, 편안함을 통해 진정한 챔피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하마드알리가족신탁(MAFT) 관리인 로니 알리(Lonnie Ali)와 어센틱브랜즈그룹(Authentic Brands Group)이 소유한 무하마드알리엔터프라이즈와의 다년 간의 브랜드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2차 캡슐은 챔피온의 브랜드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출시된다. 미국, 유럽, 아시아, 멕시코, 남미에서 챔피온닷컴(Champion.com)과 챔피온 소매점들을 통해 판매된다. 올해 말 3차 캡슐을 출시하고, 2022년에 추가 캡슐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티 존스(Katie Jones) ABG 엔터테인먼트 수석부사장은 “알리는 링이 아니라 소망, 꿈, 비전 등 우리 내면에 있는 그 무언가가 챔피온을 만든다는 말을 하곤 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알리가 살아 생전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것을 기린다”고 말했다.
챔피온은 무하마드 알리 콜렉션의 2차 캡슐 출시를 기념해 켄터키 주 루이즈빌에 위치한 무하마드알리센터(Muhammad Ali Center)에 기부금을 보낼 예정이다. 무하마드알리센터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큰 의미를 남긴 무하마드 알리를 기리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 박물관 겸 문화 센터다.
웹사이트(Champion.com)를 방문하거나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페이스북에서 ‘챔피온(Champion)’을 팔로우하면 2차 캡슐과 챔피온 브랜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챔피온(Champion® Athleticwear) 개요
챔피온은 엑티브웨어, 운동복, 티셔츠, 스포츠 브래지어, 유니폼, 신발, 액세서리 등 혁신적인 남녀 운동복 제품군을 1919년부터 공급해 왔다. 챔피온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제품 검사를 통해 최상의 품질을 갖춘 획기적인 의류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백화점, 스포츠 매장, 전문 소매점, 챔피온닷컴을 통해 챔피온 의류를 구매할 수 있다. 전화(1-800-315-056)로 문의하거나 페이스북(Facebook.com/Champion), 트위터(@Championusa), 인스타그램(@Champion)을 방문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챔피온은 헤인즈브랜즈(뉴욕증권거래소: HBI) 산하 브랜드다.
무하마드 알리 소개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운동선수 겸 인도주의자로 꼽히는 무하마드 알리는 스포츠와 인권 역사에 큰 족적을 남겼다. 1960년 로마올림픽에서 복싱 금메달을 따며 세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후 50년 넘게 링 안팎에 자신의 유산을 남겼으며,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역대 최고의 아이콘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무하마드 알리는 투철한 직업 의식, 상징적 복싱 기술,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한 굳건한 자세 등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전설로 남겼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Illustrated)의 ‘세기의 스포츠맨’, GQ의 ‘세기의 운동선수’에 선정되고 유엔 평화 사절로 임명됐으며 미 대통령 훈장과 국제앰네스티(Amnesty International)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무하마디 알리가 남긴 유산은 문화 전반에 퍼져 있으며 오늘날 영향력이 가장 높은 세계 전역의 운동선수, 예술가, 음악인, 인도주의자들에게 지금도 큰 영감을 주고 있다.
어센틱브랜즈그룹(Authentic Brands Group) 개요
어센틱브랜즈그룹(ABG)는 브랜드 개발·마케팅·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뉴욕에 본사를 둔 ABG는 일류 제조업체 및 도·소매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30개 넘는 소비자 브랜드와 소유물의 장기적 가치를 구축·제고한다. ABG의 브랜드는 명품 매장, 전문 소매점, 백화점, 중대형 및 전자상거래 채널, 6000곳 이상의 독립 매장, 숍인숍(shop-in-shop)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판매망을 구축했다.
ABG는 강력한 제품과 콘텐츠, 사업, 몰입형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브랜드를 쇄신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ABG는 산하 브랜드의 성공을 이끌기 위해 소비자 접점과 플랫폼, 신흥 미디어 전반을 걸쳐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을 기획·운용한다. ABG가 보유한 대표적 브랜드로는 마를린 먼로(Marilyn Monroe®),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 무하마드 알리(Muhammad Ali®), 샤킬 오닐(Shaquille O‘Neal®), 닥터 제이(Dr. J®), 그레이그 노먼(Greg Norman®), 네일 레인(Neil Lane®), 탈리아(Thalia®),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Illustrated®), 에디 바우어(Eddie Bauer®), 스파이더(Spyder®), 볼컴(Volcom®), 에어워크(Airwalk®), 노티카(Nautica®), 아이조드(Izod®*), 포레버 21(Forever 21®), 에어로포스테일(Aéropostale®), 쥬시 꾸뛰르(Juicy Couture®), 빈스 카뮤토(Vince Camuto®), 럭키 브랜드(Lucky Brand®), 나인 웨스트(Nine West®), 존스 뉴욕(Jones New York®), 프레데릭스 오브 헐리우드(Frederick’s of Hollywood®), 아드리안 비타디니(Adrienne Vittadini®), 반 헤우센(Van Heusen®*), 애로우(Arrow®*), 트레톤(Tretorn®), 탭아웃(Tapout®), 프린스(Prince®), 비전 스트리트 웨어(Vision Street Wear®),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 바니스 뉴욕(Barneys New York®), 주디스 레이버(Judith Leiber®), 에르베 레제(Herve Leger®), 프라이(Frye®,) 히키 프리먼(Hickey Freeman®), 하트 샤프너 막스(Hart Schaffner Marx®), 토마스빌(Thomasville®), 드렉셀(Drexel®), 헨레돈(Henredon®) 등이 있다. (*)로 표시된 브랜드는 2021년 3분기 피인수 예정이다.
웹사이트(authenticbrands.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인스타그램에서 ‘ABG’를 팔로우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05005624/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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