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솜씨당-서울여행,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MOU 체결 - press test

솜씨당-서울여행,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MOU 체결

2021-07-06 10:10 출처: 솜씨당컴퍼니

왼쪽부터 프롬마인드(서울여행) 박영민 대표와 솜씨당컴퍼니 정명원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식을 진행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솜씨당컴퍼니(이하 솜씨당)와 프롬마인드(이하 서울여행)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는 지역 소상공인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6월 28일 지역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솜씨당은 전국 2만5000개 클래스, 활동 작가 1만2000명을 보유한 대표 취미 앱으로, 전국 각 지역 오프라인 취미 클래스 콘텐츠 강사와 수강생을 이어주는 O2O 플랫폼이다. 서울여행은 180만 팔로워, 누적 콘텐츠 4000개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서울 구석구석의 전시·행사·공연·체험 등 지역 콘텐츠를 소개하는 서울 지역 채널 1위 서비스다.

이번 협약으로 솜씨당은 취미 클래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작가들을 위해 서울여행 플랫폼·온라인·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마케팅과 매출 증대를 위한 컨설팅 교육 및 사진·영상 촬영 등 작가에게 필요한 사항을 모두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솜씨당은 지역 골목골목의 알짜배기 공방을 소개하는 ‘솜씨당 골목공방 프로젝트’를 7월부터 다시 활성화한다고 밝혔다.

골목공방 프로젝트는 2020년부터 솜씨당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공방 규모가 작은 소상공인 작가의 클래스를 알리는 행사다. 네이버 예약, 서울여행 등 협력사 함께 6개 지역의 소상공인 작가들을 지원했다.

솜씨당 정명원 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약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솜씨당 플랫폼을 통해 안정적으로 클래스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여러 협력사와 힘을 모아 작가들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솜씨당의 지역 문화 이벤트 참여는 솜씨당 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솜씨당컴퍼니 개요

솜씨당컴퍼니는 2010년 창업 이후 누적 앱 다운로드 수 7000만(폰테마샵, 도돌런처, 도돌폰)회를 기록했으며, 네이버 M&A 경험을 보유한 베테랑팀으로 구성돼있다. 2018년 연쇄 창업으로 2019년 1월 취미 여가 플랫폼 ‘솜씨당’을 론칭한 뒤, 대한민국의 새로운 취미·여가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다음은 솜씨당컴퍼니의 주요 연혁이다. △2018년 6월 법인 설립 △2019년 1월 취미 여가 플랫폼 정식 론칭 △2019년 4월 스프링캠프, 매쉬업엔젤스 시드 투자 유치 △2019년 구글 플레이 숨은 보석 앱 수상 △2019년 수강생 5만명, 누적 거래액 20억 돌파 △2020년 비대면 서비스 ‘라이브 클래스’ 오픈 △2020년 6월 메가인베스트먼트, 쿨리지코너 프리 A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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