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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핑크시트: LNVGY)이 27일 모든 사업 부문에 걸쳐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한 4분기 및 회계 연도 실적을 발표했다.
이는 그룹이 3S(스마트 IoT,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솔루션) 전략에 따른 지속적인 다각화와 혁신을 계속한 결과로, 균형 잡히고 일관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기업의 회복 탄력성과 역량을 충분히 입증했다.
4분기 그룹 매출은 156억달러로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순이익은 2년 만에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세전이익 3억8000만달러, 순이익 2억6000만달러로 각각 392%, 512%씩 증가했다. 이로써 4분기 실적은 기록적인 한 해를 마감했으며, 연간 그룹 매출은 600억달러를 넘어서면서 이전 회계연도보다 100억달러 이상을 추가 달성했다. 순이익은 크게 늘어 세전 이익 18억, 순이익 12억달러로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레노버 이사회는 2021년 3월 31일에 마감하는 이번 회계 연도의 최종 배당을 주당 3.09미국 센트 또는 24홍콩 센트로 확정했다.
주요 재무 정보: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2R4k2y4)
그룹 회장 겸 CEO 양 위안 칭(Yuanqing Yang)은 “지난 분기, 우리는 10년 만에 가장 빠른 성장을 이뤘고 매출 600억달러를 돌파하는 기록적인 달성으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며 회계 연도를 마감했다. 이 같은 사상 최고의 기록은 명확한 전략, 혁신 제품, 운영 탁월성이라는 기업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로컬 모델을 활용해 뉴 노멀 시대의 새로운 수요를 충족한 결과이다. 우리는 미래를 바라보며 정보 소비 업그레이드, 인프라 업그레이드,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창출된 큰 기회를 포착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속화하고 몇 년 안에 훨씬 더 스마트한 세상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핵심 사업 전반에 걸친 두 자릿수 매출 증가로 기록적인 4분기 성과 달성
· PC 및 스마트 장치(PCSD) 부문 4분기 매출 최고치 124억달러 달성. 전년 대비 46% 증가. 전체 기간 대비 6.7% 증가
· 전체 지역에서 PCSD 매출이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보였고 PC 판매량이 시장 수준을 넘어서면서 PC 부문 글로벌 1위라는 기업 입지 강화
· 태블릿은 출하량이 전년 대비 157% 증가하면서 시장보다 3배 빠른 수치로 혁신적인 분기를 기록
· 고성장 및 프리미엄 세그먼트 판매량(게임, Thin & Light, 크롬북, 비주얼)이 시장 수준을 웃돌면서 세 자릿수 성장률 기록
·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MBG) 매출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15억4000만달러, 세전 수입은 2100만달러로 모토로라 인수 이후 사상 최고치 기록
· 통신사와의 관계 확장과 5G 제품을 포함한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 스마트폰 판매량이 세 자릿수 성장률 기록
· 북미 거점 지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1% 도달
· 데이터 센터 그룹(DCG) 매출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16억달러로 5분기째 시장 성장률을 웃도는 수치이며 이익은 전년 대비 4.4포인트 향상.
·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사업은 전년 대비 73% 성장했으며, 시장 대비 1포인트 상승
· 기록적인 4분기 매출은 서버, 스토리지, 스포트웨어 정의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HPC/AI 부문에서 달성했고 특히 전통적인 스토리지는 전년 대비 73% 성장
· 급성장 중인 에지 사업에서 미래 성장 가능성의 강력한 신호 확인
· 혁신 사업 역시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부문 매출[*]의 전년 대비 44% 증가로 기록적인 성장 달성. 관리형 서비스 부문 매출은 [*] (DaaS, TruScale)은 2배에 가깝고 솔루션 부분 매출[*]은 전년 대비 65% 증가
명확한 전략, 제품 혁신, 운영 탁월성 및 글로벌/로컬 모델이라는 기업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이룩한 기록적인 회계 연도 성과
· 그룹 매출이 처음으로 600억달러를 넘어서면서 100억달러 이상을 추가해 1년 만에 전년 대비 20% 성장 기록
· 지능형 장치 제품군(PCSD 및 MBG)과 데이터 센터 제품군은 각각 20% 와 15%의 매출 성장 달성
· 그룹의 서비스 주도형 혁신(Service-led transformation)이 빠른 진전을 보이면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매출이 그룹 전체 매출보다 2배 빠르게 증가해 전년 대비 약 40%인 49억달러 기록했고 현재 그룹 전체 매출의 8%[*] 차지
운영 특징
· 레노버 그룹은 2021년 4월 1일자로 전사적인 서비스 및 솔루션 팀과 역량을 한데 모아 전담 조직인 SSG(솔루션 & 서비스 그룹, Solutions & Services Group)을 새롭게 구성했다. SSG는 기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첨부 비율을 높이고, 관리형 서비스를 개선 및 확장하며, 주요 버티컬 산업에서 반복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예정이다.
· 그룹의 글로벌 공급망은 동급 최강의 위치를 유지하면서 2021년 후반에 본격 가동될 헝가리의 새 인하우스 팩토리 를 포함해 글로벌 입지를 계속 확장해가고 있다. 최근 가트너(Gartner)는 레노버를 레노버를 세계 상위 25대 공급망으로 선정하면서, 고객 중심 비즈니스 혁신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기업으로 언급했다. 또한 5G,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등 고급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180개 시장에서 제품과 솔루션의 고객 제공을 최적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스코프(Scope) 1 및 2 온실가스 배출량이 10년 동안 92% 감소하는 등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진전과 관심이 상당한 수준으로 관찰된다. 이런 진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2030년 과학기반의 새로운 목표를 공격적으로 설정하기도 했다. 레노버는 연간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 평가에서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100대 기업의 하나로 인정받았다.
· 레노버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포함됐으며, 상위 50개 기업 중 25위를 차지했다.
사업 전망
20/21 회계 연도의 도전은 새해에도 다양한 수준으로 지속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영구적인 시장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남은 2021년과 21/22 회계 연도에 대한 그룹의 전망은 긍정적이다. 지난해의 시장 변화는 그룹이 활용하고 있는 세 가지 주요 트렌드를 촉진하고 있다. 첫째는 소비 업그레이드. 고객들은 장치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더 많이 구매하고 더 자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둘째, 인프라 업그레이드. 고객은 데이터 센터 제품 구매에서 통합 인프라 솔루션 구매로 이동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 A.I.를 통한 디지털화 및 지능 혁신이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를 현실화하고 있다. 레노버가 입증한 기록적인 실적, 글로벌-로컬 운영 모델 및 새로운 조직 구조는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해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는 그룹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 인보이스상 매출
레노보(Lenovo) 개요
Lenovo(HKSE : 992)(ADR : LNVGY)는 포춘(Fortune)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전 세계 180개 시장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60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 한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대담한 사명에 중점을 두고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장치 및 인프라를 통해) 권한을 부여하고 (솔루션,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힘을 실어주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세상 모든 사람들을 위한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lenovo.com 의 StoryHub에서 최신 소식 참조하면 된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2R4k2y4)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6006195/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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