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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업계, #PlayApartTogether 캠페인 출범 1주년 맞아 과거를 회상하고 추후의 계획 다져 - press test

게임 업계, #PlayApartTogether 캠페인 출범 1주년 맞아 과거를 회상하고 추후의 계획 다져

이 캠페인은 플레이어들에게 WHO의 코로나19 관련 건강 및 안전 지침을 따르도록 권고하고 사회관계 구축 및 유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

2021-04-15 17:00 출처: Zynga Inc.

게임 업계가 #PlayApartTogether 캠페인 출범 1주년을 맞아 과거를 회상하고 추후의 계획을 다진다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PlayApartTogether 행사에 참여했던 글로벌 게임업계 지도자들이 1년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세계보건기구(WHO)의 조언을 따르도록 권장한다는 이니셔티브를 다시 활성화 하기로 13일 결의를 다졌다.

#PlayApartTogether 행사의 일환으로 여러 게임 업체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WHO가 전달하는 증거 기반의 건강관리 메시지를 확산하는 것에 동의했다. 이러한 메시지 확산을 위해 수백 명에 달하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 업계 지도자들은 게임 사용자들에게 사회적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및 호흡기 위생,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 피하기, 실내 환기 방법 등 WHO의 건강 가이드라인을 따를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 캠페인이 처음 시작된 이래로 지금까지 모바일, 콘솔, PC 게임 개발사, 하드웨어, 플랫폼, 이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대학, 비영리기관, 소비자 권리 옹호단체 등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과 기관들에 걸쳐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있다. 해당 해시태그는 핀란드, 독일, 이스라엘, 이탈리아, 일본, 요르단, 네덜란드, 러시아, 영국, 미국 등 국가들에 걸쳐 코로나19 팬데믹 동안에 걸쳐 게이머들에 의해 목도된 바 있다.

WHO는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대한 전 세계적 대응을 주도하는 국제 보건기구의 역할을 수행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공정한 접근을 통해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다.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 이외에도 이와 관련된 진단, 치료, 백신이 전 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사용됨에 따라 WHO는 새롭고도 광범위한 파급력을 갖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포함하여 모든 곳의 정부, 지역사회, 개인들에게 필수적인 지침과 공공보건 권장 사항을 계속 제공하고 있다.

#PlayApartTogether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높은 게임에 특별 이벤트, 단독 행사, 액티비티, 보상, 지적 자극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코로나19 확산으로부터 보호하는 모범 사례를 채택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메시지를 게임에 통합시켜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이 어디에 살고 있든 어떤 게임을 즐기든 관계없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소셜 미디어에서 #PlayApartTogether를 팔로우하면 추후 업데이트와 자세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PlayApartTogether 게임업계 파트너 업체들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GSN Games Riot Games

아톰호크(Atomhawk) Jagex Rovio

반다이 남코(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Jam City Scopely

빅피쉬 게임즈(Big Fish Games) Kabam Snap

더티 비트(Dirtybit) Lenovo Tencent Games

드론 레이싱 리그(Drone Racing League) Level Ex thatgamecompany

포티세븐 커뮤니케이션(fortyseven communications) Maysalward Tilting Point

G5 엔터테인먼트(G5 Entertainment) MobilityWare Twitch

그래피티(Graffity) NCSOFT Ubisoft

그린맨 게이밍(Green Man Gaming) PocketGems Unity

지스마트(Gismart) PlayMob WellPlay

글루 모바일(Glu Mobile) Playtika Whow Games

PUBG Mobile Zynga

#PlayApartTogether 게임업계 파트너 업체 발언 :

“코로나19가 전 세계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고통을 안겨주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PlayApartTogether를 지원하는 우리 업계 내 다른 기업들과 함께 여기에 동참할 수 있게 된데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 회사의 게임은 수억 명의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속에서 안전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중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다. 베테랑 플레이어나 신참자 할 것 없이 모두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캔디크러쉬(Candy Crush),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등 우리 회사의 게임에 계속 관심을 보여줬고 그럼으로써 사회적 교류를 유지하고 무료함을 달랠 수 있었다. 팬데믹이 종식된 뒤에도 이들 플레이어들을 우리 게임으로 이끌어올 수 있기를 바라 마지 않는다.”

다니엘 알레그레(Daniel Alegre), 액티비전 블리자드 대표 겸 COO

“아톰호크는 현재의 코로나19 상황 중에 최상의 모범 건강지침을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PlayApartTogether에 동참하고 있다. 영국과 캐나다에 있는 우리 회사 팀들은 코로나로 인한 봉쇄 기간 중에 같이 일하고, 놀고 학습 하는데 있어 성공을 거뒀다. 이 모든 과정을 거쳐 우리는 정말로 괜찮은 비디오 게임을 제작할 수 있었다.”

팀 윌슨, 아톰호크 전무이사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근본적으로 뒤바꿔 놓았다. 물론 음식과 의료 서비스가 삶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조건이라는 데는 동의하지만 엔터테인먼트 또한 우리의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 필요 불가결한 요소이다. 우리는 팩맨 챔피언십(PAC-MAN Championship) 2판을 4월에, 리틀 나이트메어(Little Nightmares)를 1월에 무료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행하는 사용자들이 집에 머무르며 무료하지 않도록 도운 데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미야카와 야스오(Yasuo Miyakawa),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대표 겸 CEO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회사의 가장 우선적인 과제는 직원들의 안전과 웰빙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었고 이에 더해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계속해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준다는 것이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겪고 있는 이 어려운 시기에 빅피쉬 게임즈는 일종의 현실도피처를 제공하고 재미도 북돋워주며 플레이어 커뮤니티에서 인간관계를 강화했다. #PlayApartTogether는 새로운 게임 타이틀에서 가장 중요한 테마로 작용했으며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안전하고 긍정적인 공간을 만들어줬다. 우리는 이 이니셔티브에 동참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게임이라는 수단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바꿀 수 있었다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

제이슨 윌리그(Jason Willig), 빅피쉬 게임즈 전무이사 겸 공동대표

“전 세계에 걸쳐 수많은 사람들은 더티 비트의 모바일 게임을 통해 기억에 남을 순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흥미로운 게임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일 가운데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2020년에 우리가 #PlayApartTogether에 동참할 수 있었던데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더티 비트는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WHO의 지침을 공유하고 집에서 안전하게 지내면서 게임을 통해 친구 및 가족들과 소통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Fun Run 3’과 소셜 미디어에서 캠페인을 개시했다. 전 세계에 걸친 Fun Run 플레이어들이 우리 회사의 컨텐츠에 참여해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왔던 바 있다. 사람들이 게임을 함께 함으로써 전염병에 대처하는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었는지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을 보고 우리가 소셜게임 경험을 한층 더 개선하려는 노력을 더욱 열심히 하게 됐다.”

아넷 스탈로이(Anette Staloy), 더티 비트 최고마케팅책임자

“드론 레이싱 리그는 WHO와 공동으로 #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벌이는 것에 대해 매우 반갑게 생각한다. 우리는 전 세계에 걸쳐 미래 드론 조종사들을 엑스박스(Xbox)와 스팀(Steam)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DRL SIM 게임에 초청하여 친구들과 같이 집에서 안전하게 시합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레이첼 제이콥슨(Rachel Jacobson), 드론 레이싱 리그 대표

“이제 우리는 팬데믹을 종식시키기 위한 글로벌 백신 접종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의 상황에 낙관적인 태도를 취할 수 있게 됐다. 비록 이번 사태가 마지막이 아닐지라도 2020년은 중요한 역사적 선례를 남기게 되었다. 개발자로서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고립된 시기 동안에 마음의 안정과 절실히 필요한 스트레스 해소,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인간적 교류 수단을 찾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세계 일부 지역에서 봉쇄가 풀림에 따라 게임 활동은 계속해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게임이 높은 품질을 갖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플레이어들이 #PlayApartTogether를 통해 교류를 지속할 수 있게 한데 대해 해당 이니셔티브 및 업계 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에게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동체 의식과 게임 타이틀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역할을 계속해나갈 것이다.”

블라드 수글로보프(Vlad Suglobov), 5G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

“지난해 세상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거의 활동이 중단됐다. 뉴노멀을 향해가고 있는 지금 이 시점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신체적 및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팬데믹 초기부터 지스마트는 이 문제에 정면으로 도전해 다른 업계 지도자들과 함께 #PlayApartTogether 캠페인에 동참했다. 우리 회사는 40개가 넘는 우리 회사의 게임 및 앱에 WHO 메시지를 삽입해 수억 명의 사용자들에게 전달했다. 우리는 이 노력을 통해서 사람들이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수칙 준수를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됐기를 바란다. 이에 더해 우리는 사람들의 불안증세를 완화하기 위해 뮤직 젠(Music Zen) 앱을 팬데믹이 가장 기승을 부리던 기간 동안에 무료로 배포했다. 회사 내부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정신건강 유지를 돕기 위해 심리치료사 방문을 권유했고 무드 트래커(Mood Tracker)를 통해 직원들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기도 했다. 우리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이 어려운 시기에 세상이 더 나아졌기를 바란다.”

라나 마이작(Lana Meisak), 지스마트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지난해는 게임이 어떻게 사람들을 한 곳으로 단결하도록 하는지 잘 보여준 사례였다. 이는 엔터테인먼트와 경쟁, 창의력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같은 게임 플레이어들 사이에 맺어진 커뮤니티와 관계를 통해서도 가능했다. #PlayApartTogether의 1주년을 맞이하여 우리 회사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WHO의 중요한 건강 정보를 전 세계 글루 게임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통틀어 계속 공유하는데 대해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닉 얼(Nick Earl), 글루 모바일 대표 겸 CEO

“지난 1년에 걸쳐 우리는 WHO의 주도 하에 #PlayApartTogether 이니셔티브를 통해 보다 안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계속 지원하고 있다. 우리 그래피티는 최근 AR 게임 ‘리프 트리거(Leap Trigger)’ 출시 등 흥미로운 게임 경험을 통해 친구들 간에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안전한 거리를 둘 수 있도록 계속 온라인 연결을 유지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모리토모 도시아키(Toshiaki Morimoto), 그래피티 CEO

“지난해만큼 전 세계 사람들이 친구 및 가족들과 연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했던 때가 없었다. 전 세계 국가들이 오랜 기간에 걸쳐 봉쇄 상태에 빠졌지만 고립과 불안감 속에서 일반 사람들의 웰빙은 정말 어려운 일이었다. 이러한 유례없는 위기의 시대에 게임은 긍정적인 힘으로 작용해 사람들의 무료함을 달래주고 집에 있으면서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계속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줬다. 우리는 이 힘든 시기에 게임업계가 #PlayApartTogether를 통해 한데 뭉쳐 바이러스 확산을 막고 게이머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커뮤니티에 희망을 가져다 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언 맥그레고(Ian McGregor), 그린맨 게이밍 CMO

“이렇듯 스트레스가 높았던 시기에 게임 커뮤니티와 WHO가 한데 힘을 합쳐 오프라인 회합이 불가능할 때에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것을 보고 정말 기쁜 마음이 들었다. 잼 시티(Jam City)는 소셜, 게임 내 광고 인벤토리, 인플루언서, 파트너 등을 이용해 #PlayApartTogether PSA를 홍보했다. 잼 시티는 일상생활에 약간의 기쁨을 가져다 주는 몰입형 세계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는 경험을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 잼 시티 공동설립자 겸 CEO

“#PlayApartTogether 이니셔티브는 게이머 커뮤니티에 보다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게이머들은 게임이 사람들을 같은 공간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놀라운 수단이라는 사실을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다. 게임을 계속 즐기는 한편 안전을 유지하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이 팬데믹은 언젠가는 끝나겠지만 게임 플레이를 통해 사귀게 되는 친구들은 평생에 걸쳐 남게 될 것이다.”

팀 필즈(Tim Fields), 카밤 CEO

“지난 한 해는 우리가 모두 같은 배를 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줬다. 레노버는 전 세계 커뮤니티들의 필요에 부응해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지원금을 제공했다. 이와 관련해 레노버 레지온(Lenovo Legion)은 게임 커뮤니티를 #StayHome을 통해 장려하고 게임을 통해 세상을 더 행복하고 건강한 곳으로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공간 활성화를 주도했다. 레노버 레지온 팬들은 거의 3000장에 달하는 게임 설정 사진을 보내주고 게임이 온라인에서 친구 및 가족들과 연결을 유지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됐는지 설명했다. 게임은 흥미유발을 위한 아주 좋은 수단이며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봉쇄 하에서 긴장을 푸는 효과적인 도구 역할을 했다. 우리가 받아본 사진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거의 18만6000명에 달하는 참가자들에게 레노버 레지온의 #PlayApartTogether Giveaway 행사를 통해 최고 품질의 레노버 레지온 게임용 PC 및 헤드셋으로 전투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PlayApartTogether 이니셔티브와 WHO의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대한 소식을 더욱 널리 확산하기 위해 레노버 레지온과 북미지역 이스포츠 파트너인 TSM은 2020년 가을에 팀을 조직해 모든 글로벌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이니셔티브를 실천하는 모범을 보였다.”

맷 베레다(Matt Bereda), 레노버 PC 및 스마트기기 부문 글로벌 소비자 마케팅 담당 부사장

“지난 한 해 동안에 우리는 게임이 어떻게 사람들의 관계를 강화하는 지를 경험했고 #PlayApartTogether를 통해 게임이 어떻게 건강과 안전을 높여주는지도 볼 수 있었다. 우리 회사 게임의 플레이어들은 의사들로서 우리는 이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이들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클라우드 게임 기술을 활용해 우리는 의료진들이 줌(Zoom)을 통해 서로 떨어져 있는 채 같이 훈련을 받고 수술 연습을 하고 진단 퍼즐을 풀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해내기도 했다. 우리는 이에 더해 게임 속에 코로나19 레벨을 개발해서 중요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이 레벨은 그간 수만 명의 의료전문가들이 사용했고 이에 따라 전 세계 환자들에 대한 진료의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기여를 했다.”

샘 글라센버그(Sam Glassenberg), 레벨 엑스(Level Ex) 설립자 겸 CEO

“작년 3월 이후 우리는 인류의 적을 물리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한 레벨에 접어들었고 이에 따라 우리는 이 레벨의 두목을 쳐부수기 위해 #PlayApartTogether캠페인 하에 한데 뭉쳤다.”

누르 크라이스(Nour Khrais), 메이살워드(Maysalward) CEO

“모빌리티웨어(MobilityWare)의 우리 모두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 맞서 싸우는 #PlayApartTogether 캠페인 실천을 위해 모바일 게임 동료들과 다시 한 번 힘을 합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이니셔티브의 파트너로서 우리 지그소 퍼즐(Jigsaw Puzzle) 팀은 ‘Do the Five’ 퍼즐 팩과 ‘Easter Egg Hunt’ 이벤트, ‘Stay Home Puzzles’ 출시 등을 통해 WHO의 최신 공공보건 메시지 및 지침을 전달했다. 매번 게임 출시를 할 때마다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우리 회사의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 뿐만 아니라 공동체 의식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프란체스카 놀리(Francesca Noli), 모빌리티웨어 최고제품책임자

“지난 해 줄곧 진행됐던 봉쇄조치는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있어 정말 어려운 시기였다. 가상세계의 개발자로서 우리는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서로 간에 연결을 계속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우리는 MMORPG 게임이 #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하고 사람들의 안전을 기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수단임을 깨달았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대표

“포켓젬스(Pocket Gems)는 WHO와 동료 개발자들과 함께 #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의 어려운 상황을 겪으면서 우리는 에피소드(Episode) 및 워 드래곤즈(War Dragons) 커뮤니티와의 관계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었으며 기존 플레이어는 물론 신규 플레이어들에게도 원래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벤 류(Ben Liu), 포켓젬스 CEO

“로비오(Rovio)의 사명은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더 많은 즐거움을 필요로 했던 때가 있었다면 이는 바로 지금이다. 게임 제작자로서 우리의 책임은 사람들이 친구, 가족, 사랑하는 이들로부터 서로 떨어져 있더라도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무료함을 달래고 기쁨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에 있다. 우리는 게임 타이틀과 #PlayApartTogether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플레이어들의 삶에 기쁨을 가져다 주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알렉스 펠레티에-노르망(Alex Pelletier-Normand), 로비오 CEO

“우리 회사 스코플리(Scopely)의 궁극적 존재 이유는 매일 같이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그러나 지난해의 경우 우리 회사에 영감을 불러일으켰던 것은 게임 플레이어들이었다. 이번 PlayApartTogether 출범 1주년을 맞이해 여전히 WHO 지원을 계속하고 있는데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게임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을 즐겁게 하고 이들 간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전념을 다하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월터 드라이버(Walter Driver) 및 하비에 페레이라(Javier Ferreira), 스코플리 공동 CEO

“연락 상태를 유지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웠던 지난 한 해 동안 게임은 친구와 가족들과 계속 연락을 취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했다. 스냅챗 속에 게임을 바로 배치하고 핵심 게임경험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결합시킴으로써 우리는 스냅챗 사용자들이 서로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더라도 나란히 앉아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만들었다. 우리는 #PlayApartTogether를 계속 지원하고 있으며 스냅챗 사용자들이 친구 및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연결 상태를 유지하면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파니 하리테이토스(Pany Haritatos), 스냅 게임 담당 책임자

“비록 지난해에 우리 대부분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긴 했지만 PUBG 모바일(PUBG Mobile) 커뮤니티는 긴밀하게 서로 연결을 유지할 수 있었다. #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지원함으로써 수백만 명의 PUBG 모바일 플레이어들이 집에서 저녁식사를 즐기는 한편 5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소셜 미디어에 참여하고 2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이 캠페인을 위해 글로벌 이스포츠 토너먼트를 시청할 수 있었다. 전 세계 20개 시장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PUBG 모바일 커뮤니티는 #StayInTheSafeZone 캠페인을 통해 팬데믹에 맞서 싸우는 지속적인 노력과 WHO 건강 지침을 준수하는 건강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는 모범을 보여줬다. PUBG 모바일 플레이어들도 #PUBGMPlayAsOne 인게임 러닝 챌린지에 참여해 총 주행거리 8억6400만km를 달성했고 이는 실제 PUBG 모바일 팀이 일선 의료진에게 의료 키트를 기부하는데 200만달러의 현금으로 전환됐다. 비디오 게임은 우리 회사의 열정 일뿐만 아니라 우리가 서로 연계를 유지하고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는 우리 자신을 더 개선하고 우리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우리는 PUBG 모바일 커뮤니티가 계속해서 서로 잘 어울리고 코로나19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지역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

빈센트 왕(Vincent Wang), 텐센트 게임즈 PUBG 모바일 퍼블리싱 책임자

“우리는 스카이(Sky) 글로벌 커뮤니티의 관대함에 정말로 깊은 인상을 받았다. 당초 우리는 전염병 방지에 우리 스튜디오가 무슨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의구심을 갖고 있었다. 게임 내의 이타적인 행동이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고 일선 의료진들에 대한 기부로 이어질 것이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우리 팀은 입소문 효과에 깜짝 놀랐으며 지금의 팬데믹 기간에 걸쳐 스카이 커뮤니티를 통해 얻은 영감을 계속 실천으로 옮기고 있다.”

제노바 첸(Jenova Chen), 댓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 공동설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팬데믹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충격을 줬지만 스타 트렉(Star Trek)에서 보여준 방식으로 사람들이 한데 힘을 합치는 계기도 제공했다. 스타 트렉 타임라인의 맥락에서 우리는 2주에 한 차례씩 플레이어들에게 케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실천에 옮겼다. #PlayApartTogether 캠페인이 출범했을 당시 우리는 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동참했다. 이 캠페인 제목의 상반된 의미는 우리 모두에게 공감이 될 수 있었다. 게임은 진정으로 사람들 사이에 실제 접촉 없이 관계를 구축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엔 윌리엄스(Anne Williams), 틸팅 포인트(Tilting Point) 스타 트렉 타임라인 담당 플레이어 경험 책임자

“유비소프트(Ubisoft)는 #PlayApartTogether 이니셔티브에 동참하고 900만 명이 넘는 플레이어들이 우리 회사가 가장 아끼는 게임 타이틀에 대한 무료 제공 쿠폰을 사용한 것을 보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유례없는 시기에 비디오 게임이 단지 엔터테인먼트와 일시적인 현실탈피의 기회를 주는 것에 더해 친구와 가족들과 연결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등 게임이 플레이어들의 삶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를 잘 보여준 바 있다.”

이브 기예모(Yves Guillemot), 유비소프트 공동설립자 겸 CEO

“지난해 동안에 우리는 인류가 경이로운 방식으로 한데 힘을 합치는 것을 목도했다. #PlayApartTogether 이니셔티브를 통해 게임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고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친구와 옛 친구들과 연결하고 친목을 도모하고 잠시 나마 현실로부터 도피를 할 수 있었다. 봉쇄 상황 속에서도 게임 제작자들은 전 세계에 걸쳐 더 많은 플레이어들을 한데 끌어 모은 새로운 게임, 새로운 경험, 새로운 기기로 계속해서 영감을 줬다. 우리 회사 유니티(Unity)는 이 이니셔티브에 더해 WHO 및 게임 커뮤니티에 대한 우리의 결의를 계속 유지하고자 한다. 우리 회사는 계속해서 도구와 서비스, 지원 분야에 투자를 해서 게임 개발자와 플레이어들이 성공을 성취하고 자신들이 좋아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온라인에서 인간관계를 더욱 쌓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존 리키텔리오(John Riccitiello), 유니티 CEO

“#PlayApartTogether는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의 회복력과 창의성을 잘 보여준 사례였다. 우리 회사 웰플레이(WellPlay)는 게임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인 사회성, 인터랙티브 특성, 집단 창의력, 긍정적인 피드백 루프가 어떻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를 배웠고 우리 회사의 게임인 바이러스 헌터(Virus Hunters)를 실제 임상환경에서 건강 결과를 개선하는 목적으로 사용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사실 흥미 위주가 아니라 의료 커뮤니티를 위한 게임은 완전히 새로운 분야는 아니지만 의료 및 게임 커뮤니티가 한 자리에 모여 지구상 중요한 과제를 같이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최고의 스토리텔링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의 즐거움과 건강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아리 모스토프(Ari Mostov), 웰플레이 설립자 겸 CEO

“화우 게임즈(Whow Games)는 게임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 사용자들에게 기쁨을 선사한다는 중요한 특권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게임은 흥미 이상의 것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게임은 사람들을 연결하고 현재 우리가 닥치고 있는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도록 해준다. 그런 까닭에 지난해 WHO 및 #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홍보하는데 있어 다른 다수의 게임 업체들과 동참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전 세계 게이머들은 그러한 홍보 노력에 책임을 지고 자신들의 역할을 충실하게 이행했다.”

필립 라이스버거(Philip Reisberger), 화우 게임즈 CEO

“지난해 우리가 겪은 일을 떠올리면 감동에 다시 젖게 된다. 다수의 가족들에게는 슬픔과 상실의 기억이겠지만 또 한편으로는 회복력과 인내심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맨 처음 #PlayApartTogether 이니셔티브 개념을 만들어낼 당시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에서 이를 그렇게 열정과 헌신으로 받아들일 줄은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정상적인 삶으로의 복귀가 이제 거의 현실화돼 가는 지금 시점에서 우리는 이 플랫폼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지원을 계속 한다는 방침이다. 우리는 일하는 동시에 놀 때만이 진정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깨닫게 됐다.”

버나드 김(Bernard Kim), 징가(Zynga) 출판 담당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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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그래픽, 업계 파트너 업체 발언, 업계 연락처 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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