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뉴델리--(뉴스와이어)--인도 유수 재생에너지 회사인 리뉴 파워(ReNew Power)(이하 리뉴, 또는 회사)가 세계경제포럼(WEF)의 ‘세계 등대 네트워크(Global Lighthouse Network)’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는 신기술을 적용해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네트워크다. WEF는 리뉴 선정과 관련, 회사가 최근 디지털 분석과 머신 러닝에 투자해 산하 태양 발전 및 풍력 발전 자산의 전력 수율을 높이고 다운타임을 줄인 것을 주요 동인으로 꼽았다. 이로써 리뉴는 인도 기업 중 올들어 두번째로 ‘세계 등대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됐다.
2021년 2월 24일 발표한대로 리뉴는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RMG 애퀴지션 코퍼레이션 II(RMG Acquisition Corporation II)(나스닥: RMGB, RMGBW, RMGBU)와 사업 결합에 대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리뉴는 상장사로 변모한다. 인수 종료까지는 관습적 청산 조건이 남아 있으며 2021년 2분기 중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리뉴의 인도 후블리 시설은 리뉴의 풍력 및 태양 자산 수율을 높이기 위해 고급 분석과 머신 러닝 솔루션을 개발, 구축한 획기적 성과로 ‘세계 등대’로 지정됐다. 리뉴는 해당 기술을 구축해 직원 생산성을 31% 높였으며 추가 자본 지출 없이 자산 다운타임을 31% 줄였다.
등대 선정과 관련, 수만트 신하(Sumant Sinha) 리뉴 파워 설립자, 회장, 최고경영자(CEO)는 “세계경제포럼의 세계 등대 기업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이는 인도 에너지 전환을 뒷받침하는 데이터 기반의 청정 에너지 기업으로 자리잡고자 하는 리뉴의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규모 확장에 따라 혁신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수요 공급 균형의 변화에 대비하며 인력 개발에 우선 순위를 둘 수 있는 신기술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EF 세계 등대 네트워크’에는 69개 공장이 속해 있다. 이들 공장은 혁신을 개발, 복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며 범 업계 학습과 협업 기회를 창출하고 세계 제조 업계에 새로운 벤치마크를 제시하고 있다.
세계 등대 네트워크와 관련, 에노 드 보어(Enno de Boer)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mpany) 파트너 겸 제조 부문 글로벌 총괄은 “69개 등대 제조사는 운영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고 평했다. 그는 “디지털 혁신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산업은 없지만 첨단 산업, 소비재, 제약 및 의료 제품, 중공업 등 4개 부문은 벤치마크를 재설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용 절감에서 성장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가능케 하는 방향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며 “등대 기업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스마트 역량을 구현하는 것이 자본 인프라 투자보다 효과적임을 증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등대 프로그램과 관련, 프란시스코 베티(Francisco Betti) WEF 첨단제조/생산 구현 총괄은 “지금은 전과 비교할 수 없는 산업 혁신의 시기”라며 “미래는 파괴적 혁신을 기꺼이 수용하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 기업의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늘의 혁신은 그에 수반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비전의 성장 가능성을 열어줄 열쇠”라며 “등대 기업은 제조의 미래와 산업의 미래를 비춘다”고 강조했다.
리뉴 파워는 WEF의 ‘세계 등대 네트워크’에 속해 있는 모든 기업과 함께 2021년 3월 17일 오전 8시(미국 동부표준시)/오후 2시(중부유럽표준시)/오후 6시 30분(인도표준시) 개최될 온라인 행사 ‘등대 라이브: 성장을 위한 운영 재구상(Lighthouse Live: Reimagining Operations for Growth)’에서 공식 소개될 예정이다. 관심있는 이들은 아래 링크에서 온라인 행사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https://broadcast.mckinsey.com/332/4794/microsite/global-lighthouse-network-awards-2021.asp
리뉴 파워(ReNew Power) 개요
리뉴 파워 유한회사(ReNew Power Private Limited)는 용량 기준 인도 최고의 재생에너지 독립발전사업자(IPP)이자 운영 용량 기준 세계 13위의 재생 IPP다. 리뉴는 유틸리티급 풍력 및 태양 에너지 프로젝트와 상업 및 산업 분야 고객용 전력을 생산하는 분산형 태양 에너지 프로젝트를 개발, 건설,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리뉴 파워는 2020년 12월 31일 기준 인도 전역에서 위탁 및 위임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용량 10GW에 육박하는 풍력 및 태양 에너지 프로젝트를 확보하고 있다. 리뉴는 탁월한 유기적/비유기적 성장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리뉴의 현재 주주 그룹에는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CPP인베스트먼트(CPP Investments), 아부다비 투자청(Abu Dhabi Investment Authority), GEF SACEF, JERA 등 굴지의 투자자가 다수 참여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renewpower.in)나 트위터(@ReNew_Pow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계 등대 네트워크(Global Lighthouse Network) 개요
세계 등대 네트워크(Global Lighthouse Network)는 4차 산업혁명(4IR)의 첨단 기술 채택과 통합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생산 현장 및 기타 시설로 이뤄진 커뮤니티다. 등대 네트워크는 인공지능, 3D 프린팅, 빅데이터 분석 등 4IR 기술을 적용해 규모에 맞춰 효율성과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며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인력을 보강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모든 지역과 산업에 걸쳐 크고 작은 제조사를 위한 학습 여정에 기여한다. 글로벌 등대 네트워크는 세계경제포럼이 맥킨지(McKinsey & Co)와 협력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네트워크에 함께 하는 공장과 가치 사슬은 독립 전문가 패널이 지정한다.
제안 또는 권유 부인 진술
이 보도자료는 오직 정보 용도로 작성됐으며 주식 매각 제안 또는 매수 권유가 아니다. 관할 지역 증권법에 따라 등록 또는 자격 취득 전에 주식의 제안, 권유 또는 매도를 금지하는 지역에서 주식을 매도해서는 안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50054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