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보르고 파니갈레, 볼로냐--(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가 두카티(Ducati)와 모토GP(MotoGP) 팀 타이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 시간부로 두카티의 모토GP 팀은 ‘두카티 레노버 팀(Ducati Lenovo Team)’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다. 두카티와 체결한 기존의 3년 기술 파트너십을 잇는 3년 타이틀 파트너십 계약은 인공지능(AI)·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폭넓은 데이터 분석의 지원을 받는 첨단 하드웨어 기술의 중요성이 모터바이크 경주계에서 커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레노버는 2018년부터 두카티의 공인 기술 파트너로 활동하며 두카티 기술자와 설계자가 알고리즘 및 바이크 기술을 신속히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루카 로시(Luca Rossi) 레노버 수석부사장은 “글로벌 모터스포츠 시장이 2025년[1]까지 연간 약 10%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모터바이크 경주계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정보기술(IT)이 이런 성장세를 일정 부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빠른 속도, 강력한 성능, 끊임없는 혁신 등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 양사가 더 높은 수준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결정한 배경”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능형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한다는 레노버의 사명을 통해 양사의 기술 통합이 새로운 단계로 발전하고, 두카티 레이싱 팀이 앞으로 모토GP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Claudio Domenicali) 두카티 모터 홀딩(Ducati Motor Holding) 최고경영자는 “새 시즌을 맞이할 때면 전 세계 모든 두카티인들이 보내주는 헌신과 믿기 힘든 열정에 늘 감정이 벅차오른다”며 “두카티는 경험해 본 적 없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컨스트럭터스 월드(Constructors’ World)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는 등 저력을 과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프라막(Pramac) 레이싱 팀에서 경험을 쌓은 잭 밀러(Jack Miller)와 페코 바그나이아(Pecco Bagnaia), 모토GP 라이더 조안 자코(Johann Zarco), 모토2(Moto2) 출신 인재 에니 바스티아니니(Enea Bastianini), 루카 마리니(Luca Marini), 조지 마틴(Jorge Martin)이 두카티에 합류하고, 2018년부터 두카티와 함께 하고 있는 레노버가 새로운 타이틀 파트너가 되는 등 올해는 벌써부터 여러 변화가 있었다”며 “두카티가 영입한 어린 인재들은 앞으로 챔피언십에서 두각을 드러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 도메니칼리 최고경영자는 “두카티인으로서 3월 28일 카타르에서 개막하는 2021 시즌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두카티는 모터스포츠계의 기술, 디자인, 열정을 대변하는 브랜드로 전 세계에 정평이 나 있다. 따라서 이번 파트너십은 레노버가 국제적 입지를 확대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파트너십을 계기로 두카티의 성적이 향상되면 글로벌 기술 리더인 레노버의 지위가 한층 탄탄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레노버는 높은 속도와 성공, 뛰어난 경쟁력을 지닌 팀으로 유서가 깊은 두카티의 모토GP 팀에 꾸준히 일익을 담당하고 있음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레노버와 두카티는 속도와 유연성, 모빌리티에 초점을 맞춘 좀 더 스마트한 원격 협력 및 업무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매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한 연구개발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대부분이 원격으로 근무하는 두카티 기술자들에게 높은 성능 수준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향후 모터바이크에 증강·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2018년부터 두카티의 프리미엄 기술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레노버의 각종 수상에 빛나는 PC, 태블릿, 고성능 서버는 기술적 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두카티의 레이서와 모터사이클, 엔진에 여러 이점을 선사한다. 두카티 모토GP 팀은 이미 콤팩트한 러그드 에지 서버 ‘싱크시스템 SE350(ThinkSystem™ SE350)’를 이용해 데이터를 분석·처리함으로써 애널리틱스 및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싱크시스템 SE350을 활용하면 한층 업그레이드된 처리 성능을 바탕으로 AI 및 머신러닝을 통해 시뮬레이션을 추적하는 한편 타이어 소모 개선 방안을 비롯해 좀 더 안전한 트랙 전략을 개발할 수 있다. 또 두카티 기술자들은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랩탑 ‘싱크패드 P1(ThinkPad™ P1)’을 통해 바이크에서 데이터를 직접 추출·분석하고 있다. 이후에는 차고에서 싱크패드(ThinkPad) 랩탑을 활용해 바이크 조작을 시뮬레이션한다. 이런 방식으로 두카티 모토GP 팀은 효율성을 25% 개선하고, 의사 결정에 걸리는 시간을 35% 가까이 줄였다.
레노버는 싱크시스템 SD530/SR630/SR650 서버를 기반으로 고성능 컴퓨팅(HPC) 클러스터를 설계하고 구현했다. 이런 새로운 HPC 환경은 전체 면적을 20분의 1까지 줄이기 때문에 공기 역학 및 유체 역학 모델링 워크로드를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높은 품질 및 안정성 기준에 부응하는 새로운 슈퍼바이크를 좀 더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 밖에 두카티가 배치한 레노버의 기기로는 로드 바이크나 경주용 바이크를 설계할 때 사용하는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싱크패드 P53(ThinkPad P53)’, 구간 감독관들이 휴대하는 ‘싱크패드 X1 태블릿(ThinkPad X1 Tablet)’, 라이더의 레이싱 보고를 기록할 때 사용하는 프리미엄 랩탑 ‘요가(Yoga™)’ 등이 있다. 2020년에 레노버와 두카티는 양사간 파트너십에 힘입어 한정판 크로스오버 랩탑 ‘레노버 두카티 5(Lenovo Ducati 5)’를 공동 브랜드로 시장에 선보였다. 레노버 두카티 5는 열정적인 두카티 팬들의 입맛에 맞춰 두카티 코르세(Corse) 디자인을 접목했다.
레노버의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레노버 싱크패드, 레노버 워크스테이션, 레노버 에지 컴퓨팅, 레노버 요가, 레노버 두카티 5 등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 ADR: LNVGY)는 매출액 500억달러 규모의 포춘(Fortune)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의 하나로 6만3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세계 전역 180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레노버는 스마트한 기술을 전달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포괄적이고 믿을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매진한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설계·제조함으로써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기회를 선사할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웨이보, 스토리허브(StoryHub)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카티 개요
1926년 라디오 부품 회사로 시작해 1946년 바이크 분야에 본격 진출한 두카티는 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어 고성능 엔진과 혁신적 디자인,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모터사이클을 볼로냐 보르고 파니갈레 공장에서 생산한다. 두카티가 생산한 모델로는 디아벨(Diavel), X디아벨(XDiavel), 하이퍼모타드(Hypermotard), 몬스터(Monster), 멀티스트라다(Multistrada), 슈퍼스포츠(SuperSport), 파니갈레(Panigale), 스트리트파이터(Streetfighter) 등이 있다. 두카티는 2015년에 창의력과 자기 실현에 초점을 맞춰 바이크와 액세서리, 라이딩복으로 구성된 엔트리 브랜드 ‘스크램블러(Scrambler)’를 공개한 바 있다. 또 2020년에는 세계 최초로 전면과 후면에 레이더를 탑재해 이륜차의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한 멀티스트라다 V4를 공개했다. 두카티는 모터사이클과 광범위한 액세서리, 실용적인 전문 라이딩복를 전 세계 90개국에 판매한다. 2020년 한 해 4만8042대의 바이크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두카티는 모토GP와 슈퍼바이크(Superbike) 월드 챔피언십에서 경쟁한다. 2003년부터 모토GP 레이싱에 참가해왔으며 2020년에 컨스트럭터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또 2007 시즌에는 컨스트럭터스와 라이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월드 챔피언에 등극했다. 두카티는 슈퍼바이크 부문에서 메뉴팩처러(Manufacturer) 타이틀과 라이더스 타이틀을 각각 17회, 14회 획득했다.
[1] 마켓워치(MarketWatch)가 2020년 12월 발간한 모터스포츠 시장 보고서 개요 인용
레노버(LENOVO), 요가(YOGA), 싱크패드(THINKPAD), 싱크시스템(THINKSYSTEM)은 레노버의 상표이다. 두카티는 두카티 모터 홀딩 S.p.A(of Ducati Motor Holding S.p.A)의 상표이다. 모토GP는 도나 스포츠(Dorna Sports, S.L)의 상표이다.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 업체의 재산이다. ©2021, Lenovo Group Limited.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090058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