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롭스 홍대점에 설치된 BRTC 맞춤형 솔루션 기기
서울--(뉴스와이어)--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가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롭스에서 선보인다.
연구원 화장품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꾸준히 제안해왔던 BRTC의 맞춤형 솔루션 기기는 스마트한 미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가 거울을 보면 장착된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10초 안에 피부를 스캔하고 분석해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특히 음성 안내 및 얼굴 거리 감지 센서로 매장 직원 도움 없이 간편하게 피부를 분석할 수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BRTC는 롭스에 설치된 AI 피부 진단 서비스를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가는 경험을 여러 소비자와 나누고 싶다며 BRTC 맞춤형 솔루션 기기는 월드몰 호점, 을지로입구역사점, 서면부선점, 안산중앙점, 홍대점, 잠실캐슬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미코스메틱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 AI 바우처 사업을 토대로 룰루랩의 AI(딥러닝) 분석 기술을 활용한 아미코스메틱 전용 비접촉 진단 및 맞춤형 화장품 추천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언택트 AI 피부 맞춤형 서비스를 롭스 주요 거점 매장 7곳에 선보였다.
또한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500개 왓슨스, 프랑스 마리오노,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 독일 데엠, 스웨덴 아포테크, 더글라스, 미국 얼타, 벨크, 로스, 메이시, 얼반아웃피터즈 등 국내외 1만1000여개 이상의 뷰티리테일 매장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17개국 글로벌 유통 체인을 통해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현재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51건, 유럽화장품(CPNP) 234건, 독일더마테스트 등급획득245건, 영국 비건(Vegan) 145건, 싱가포르 인증(HAS) 22건, 베트남 인증 (DAV) 27건, 인도네시아 인증(BPOM) 68건, 말레이시아 인증 (NPRA) 24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100건, 국내외 특허 출원/등록/수상 228건, 국내외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776건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