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의류 생산 플랫폼 ‘오슬’과 쇼핑몰 솔루션 ‘NHN고도’가 제휴 서비스를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위플과 NHN고도는 각 회원사들의 의류 생산 컨설팅 및 자체 제작, 쇼핑몰 구축, 운영 등의 다양한 편의성과 업무적 효율을 위해 서비스 제휴를 맺고, 26일 본격적인 제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쇼핑몰 구축, 운영과 의류 생산을 이원화해 진행하던 불편함을 덜게 됐다. 오슬 회원들은 쇼핑몰과 관련된 정보를, 고도몰 회원들은 의류 생산과 관련된 정보를 바로 받아볼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받는다.
위플은 디자이너 약 3000명, 생산공장 약 1000개사가 등록돼 있는 의류생산 매칭 플랫폼 ‘오슬’을 운영 중이며, 최근 6개월간 약 10억원의 매칭 의뢰를 진행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패션테크 회사다.
의류 생산 매칭 플랫폼 오슬은 다양한 조건을 통해 패턴 및 샘플, 자수, 나염, 전사, 봉제 등의 생산 공장 간 최적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검색할 수 있는 ‘공장 찾기’와 요청서 별로 최적의 공장을 선별해 디자이너와 생산공장을 연결시켜주는 ‘매칭 하기’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위플이 독자적으로 작업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개발한 ‘매칭 하기’ 서비스는 사무실이나 집, 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요청 작업이 가능하고, 선별된 맞춤형 공장들로부터 공장 상세정보와 가견적을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어, 신속한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NHN고도는 전자상거래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며,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튜닝 등 쇼핑몰 구축의 전 과정을 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와 그 외 운영,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약 10만여 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들이 이용하고 있다.
위플은 이번 NHN고도와의 제휴를 통한 서비스 협력 관계가 빠른 상담과 합리적인 비용, 매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려는 지향점이 같았기에 가능했으며, 회원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보다 간편한 의류 생산 서비스의 개발과 개선, 확장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위플 개요
“더 이상 발품 팔며,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세요”,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조건에 딱 맞는, 믿을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아보세요”. 위플은 의류회사(디자이너)와 생산공장 간, 의류생산 중개 플랫폼 ‘오슬’을 운영 중이다. 위플은 2019년 8월 2019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됐으며 2020년 6월에는 2020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됐다. 위플이 운영 중인 플랫폼 ‘오슬’은 2019년 12월 시범 운영을 시작해 2020년 10월 기준, 디자이너 회원 3000여명과 공장 회원 1000개사가 이용하고 있는 의류 생산 중개 플랫폼이다.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취합하고 분석·가공해 디자이너가 필요한 정보를 직접 찾을 수 있는 ‘공장 찾기’ 서비스와 매칭 요청서 1장이면, 해당 작업과 최적의 맞춤형 공장들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매칭 하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