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설 연휴 ‘혼설족’ 위해 ‘XR미팅’ 전면 무료 개방

2월 13일~22일 설 명절 전후 특별 무료 개방
전 세계 최대 8곳 동시 연결… 원거리·해외 거주 가족 모임 가능
‘XR미팅룸 DIY’ 강화… 사진첩 보듯 추억을 함께

2026-02-13 17:50 출처: 엘림넷

엘림넷이 설 연휴를 맞아 ‘XR미팅’ 무료 이용 인원을 8인으로 확대한다

서울--(뉴스와이어)--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설 명절을 맞아 ‘굿모임 XR미팅’ 서비스를 2월 13일부터 22일까지 전면 무료로 개방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무료 개방은 업무, 학업, 해외 거주 등으로 명절에도 가족과 떨어져 지내야 하는 ‘혼설족’과 원거리 가족을 위한 특별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엘림넷은 XR 기술을 통해 물리적 거리를 넘어 가족이 한 공간에 모여 명절의 정서와 온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이번 설 연휴 무료 이벤트 기간 동안 XR미팅은 전 세계 최대 8개 지역까지 동시 접속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소가족은 물론 지역과 국가를 넘어 흩어져 있는 대가족도 하나의 XR 공간에 모여 제약 없이 명절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엘림넷은 명절 분위기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XR미팅룸 DIY’ 기능을 강화했다. XR미팅룸 내 가상 스크린을 활용해 가족 앨범, 추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단순한 화상 통화를 넘어 온 가족이 거실에 모여 앨범을 펼쳐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명절 당일뿐만 아니라 연휴 전후로 가족, 친지, 지인들과 신년 인사를 나누고자 하는 모든 사용자가 XR미팅의 몰입형 서비스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XR미팅은 별도의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가상 공간을 꾸밀 수 있어 기업 업무용은 물론 개인·가족용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엘림넷 UC서비스팀 기한석 팀장은 “명절 모임의 형태가 디지털 기술과 결합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고향을 찾기 힘든 분들이 XR미팅을 통해 마치 한 공간에 함께 있는 것처럼 가족의 온기를 느끼는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굿모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엘림넷 소개

엘림넷은 1996년 PSTN 인터넷 접속서비스, 1997년 기업용 인터넷 전용회선, 1999년 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개설해 국내 1세대 인터넷 전문 통신회사로서 확고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UTM 전용선, 정보보안 클라우드(나우앤클라우드) 등의 서비스, Checkpoint, Sophos, Vormetric 및 Vidyo 등의 보안 및 영상협업 관련 글로벌 솔루션의 유통,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나우앤나우, 셀프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 모임 중개 플랫폼 굿모임 등의 온라인 오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lim.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