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마크라인즈 생성형 AI 흐름도
도쿄--(뉴스와이어)--마크라인즈 주식회사(본사: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대표이사 사장: 사카이 마코토, https://www.marklines.com)가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B2B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기능인 ‘마크라인즈 생성형 AI 베타판’의 제공을 13일 개시했다.
이 기능은 마크라인즈가 보유한 자동차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자연어로 질문하는 것만으로도 필요한 고신뢰도의 ‘데이터’를 제시하고, 더 나아가 당사 사이트 내에 축적된 풍부한 정보를 활용해 ‘분석’을 수행한 후, 그 결과를 문장 형태로 생성해 제공하는 AI 기능이다.
B2B 분야에서 ‘데이터’와 ‘분석’을 결합한 답변을 생성형 AI를 통해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일본 최초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례가 매우 제한적이다. 이 기능은 마크라인즈 정보 플랫폼 회원이라면 원칙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마크라인즈 생성형 AI의 특징
1. 검색 결과에서 ‘데이터’와 ‘분석’을 동시에 제공
공개 정보를 웹 검색하는 일반적인 생성형 AI의 경우, 정확하고 상세한 데이터를 제시하기 어렵고, 자동차 업계 실무자가 만족할 만한 답변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기능에서는 ‘데이터 편’을 통해 당사 콘텐츠 내 최적의 독자 데이터를 제시하고, ‘분석 편’에서는 횡단적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내용을 문장으로 생성해 제공한다.
2. 광범위한 자동차 정보를 횡단적으로 검색
당사 콘텐츠는 판매 대수 및 모델 체인지 등 시장 동향, ADAS·EV 파워트레인 등 기술 동향, 완성차 제조사와 서플라이어 간의 공급 관계, 뉴스 및 기술 리포트로 대표되는 산업 트렌드 등 다양한 영역을 포괄하고 있다. 이 기능을 통해 복수의 메뉴를 횡단적으로 검색해, 원스톱으로 포괄적이며 목적에 부합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다.
3. 질문과 답변을 60개국 이상 언어로 지원
일본어, 영어, 중국어 3개 언어 외에도 한국어를 포함한 60개국 이상 언어로 질문이 가능하며, 답변은 질문한 언어에 맞춰 제공된다.
마크라인즈 생성형 AI의 구성
분석 결과는 ‘데이터 편’과 ‘분석 편’으로 구성된다. 데이터 편에서는 마크라인즈 콘텐츠 내에서 가장 적합한 데이터를 안내하며, 분석 편에서는 뉴스 및 리포트 등 마크라인즈의 최신 전문 정보를 검색해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답변을 문장으로 생성한다. 예를 들어 ‘EV 시장은 향후 어느 지역에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가?’라는 질문을 입력하면, 마크라인즈가 보유한 데이터 중 질문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추출해 데이터 편으로 제공한다. 더 나아가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를 활용해, 일반적인 생성형 AI로는 다룰 수 없는 마크라인즈 고유의 정보와 최신 뉴스 및 리포트를 결합, 최신 동향을 반영한 분석 결과를 문장으로 생성해 분석 편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문적인 지식이나 복잡한 검색 조작 없이도, 자연어만으로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생성형 AI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전개
이 기능은 베타판으로 제공되며,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개선을 거쳐 정식 버전 출시로 연결할 계획이다. 또한 ‘마크라인즈 생성형 AI’의 기능 확장을 통해 정확도를 더욱 향상시키고, 보다 전문성이 높은 답변 제공을 지향할 예정이다.
마크라인즈 소개
마크라인즈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자동차 산업 포털을 운영하고 있다. 주력 서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생산·판매, 기술, 부품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검색할 수 있으며, 완성차 제조사 및 부품 제조사를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PR할 수 있는 온라인 정보 서비스다. 현재 국내외 완성차 제조사, 부품 및 소재 제조사 등 자동차 산업 공급망을 구성하는 약 5600개 기업이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컨설팅·수탁 조사, 인재 소개 사업, 프로모션 광고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 관련 서비스 등도 전개하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