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Filename: controllers/News.php

Line Number: 111

Backtrace: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controllers/News.php
Line: 111
Function: _error_handler

File: /home/newswire/ci_applications/press1_web/public/index.php
Line: 309
Function: require_once

코젠바이오텍, 한국로슈진단과 분자진단 사업 경쟁력 강화 MOU 체결 - press test

코젠바이오텍, 한국로슈진단과 분자진단 사업 경쟁력 강화 MOU 체결

인체·동물 질병 아우르는 진단 플랫폼 공동개발 및 사업화

2025-12-18 09:00 출처: 코젠바이오텍

코젠바이오텍 남용석 대표(오른쪽)와 한국로슈진단 킷탕 대표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분자진단 전문기업 코젠바이오텍(대표 남용석)은 17일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탕)과 인체 및 동물 질병 진단 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글로벌 체외진단(IVD) 선도 기업인 로슈진단의 국내 법인 한국로슈진단이 첫 파트너로 참여한 의료기기·체외진단 분야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뉴 임팩트 프로젝트(New Impact Project)’에 코젠바이오텍이 선정된 것을 계기로 추진된 후속 협력의 일환이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구축된 협력 기반을 바탕으로 양사는 한국로슈진단의 고효율 플랫폼과 코젠바이오텍의 분자진단 기술 역량을 결합해 인체 및 동물 질병 진단 분야에서 공동 연구개발과 사업 협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신규 감염병 대응을 위한 분석법의 공동 기획부터 유효성 검증, CE-IVDR 등 글로벌 인허가 대응에 이르기까지 진단 제품 개발 전 주기에 걸친 협력을 통해 공공방역 및 임상진단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양사는 △시장 조사 △제품 개발 및 성능 검증 △기술 교류 및 시스템 호환성 강화 △마케팅 및 사업 협력 △인허가 및 규제 대응 등 총 다섯 개 분야를 중심으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코젠바이오텍의 인체 및 동물 신종·고위험 감염병 분자진단 기술을 한국로슈진단의 고효율 플랫폼에 적용함으로써 검사 정확도와 처리 속도를 동시에 향상시킨 진단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한다.

코젠바이오텍 남용석 대표는 “양사의 기술 교류는 단순한 협력을 넘어 진단 검사의 워크플로 혁신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정부 및 의료기관의 미충족 수요에 부합하는 고품질 진단 제품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로슈진단 킷탕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진단 환경과 니즈에 맞춘 맞춤형 혁신을 통해 진단 현장의 효율성과 신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0년 설립된 코젠바이오텍은 분자진단 전문기업으로, PowerChek™ Real-time PCR 시리즈를 기반으로 인체·동물·식품 진단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국내 최초 코로나19 진단 키트 긴급사용승인을 시작으로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분자진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CE-IVDR 등 글로벌 규제에 부합하는 체외진단 제품과 자동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분자진단 토털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코젠바이오텍 소개

코젠바이오텍은 2000년 설립된 분자진단 토털솔루션 기업으로, ‘신종 감염병에 대한 선제적인 진단시스템을 개발해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지켜준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신종플루(2009), 메르스(2015), 코로나19(2020) 등의 발생 시마다 진단키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신속 대응해 온 분자진단 업계 퍼스트 무버다. 현재 2000여 종의 유전자 진단 시약을 중동·아프리카·유럽·아시아 등 70여 개 국가에 수출하는 등 ‘K-진단키트’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